▲ 손성득 HxG 총괄 크리에이터
▲ 손성득 HxG 총괄 크리에이터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BTS 안무전문가인 손성득총괄(하이브아메리카, 이하 손 크리에이터)을 2023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 '앙트러프러너십'수상자로 발표했다. 본 시상제도는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여 2018년 부터 매년 대한민국의 경쟁력혁신에 기여한 개인및 단체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발표한다.

 

한국의 대표적인 백업댄서 출신인  HxG 손 크리에이터는 20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K-POP 문화의 태동과 성장을 이끌어내며, 올해의 앙트러프러너십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손성득 크리에이터는 백업댄서를 시작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작업을 이어나갔다. BTS의 성공에는 그의 디렉팅이 핵심적 역할을 하였고 많은 아미팬을 열광케 하였다. 지금은 하이브아메리카 총괄 크리에이터로서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발굴한 아티스트들로 이루어진 그룹 '캣츠아이(KATSEYE)'를 선보이며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중이다.

 

전 세계의 음악 팬들에게 새로운 감각과 열정을 전하며 K-POP 문화의 글로벌화를 이끌어 가고 있는 손 크리에이터의 축적된 노하우와 예술적 감각은 K-POP 산업과 아티스트들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식은 12월 15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