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브랜드들의 다양한 콜라보가 인기를 끌면서, 콜라보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콜라보 마케팅은 타사 브랜드 또는 유명인과의 콜라보 등으로 이루어지며 최근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가 전개되고 있는 추세이다.지난 5월 발렌시아가는 아디다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하였다. 아디다스의 트레포일, 스포츠 퍼포먼스의 로고는 발렌시아가의 로고와 어우러져 디자인에 활용되었다. 발렌시아가x아디다스 컬렉션은 특유의 아이코닉함이 담긴 트랙 수트와 덕트 테이프를 붙여 만든 아워 글래스 백, 아디다스 로고가 담긴 귀걸이와 반지, 신발 등 총 1
2022.12.04 22:12
-
현재 세계적인 물가 상승으로 글로벌 경기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도 명품 브랜드들은 꾸준히 높은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그 중 ‘Gucci’는 최근 ‘adidas(아디다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파격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기존 명품 브랜드들의 이미지를 탈피하며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또한 많은 아티스트들이 노래 가사에 ‘Gucci’를 사용하면서 Gucci는 젊고 힙한 명품 브랜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했다. 이처럼 현재에는 선구적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명품 브랜드이지만 이전에는 Guc
2022.10.28 06:00
-
며칠 전 대한민국 스포츠 시장을 뜨겁게 달군 희소식이 있었다. 토트넘 핫스퍼 FC 소속 손흥민 선수가 세계 5대 리그인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23골을 넣으며 공동 득점왕을 기록한 것. 대한민국 내에서는 물론이고 아시아 내에서도 그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대기록으로, 세계 최정상의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공격수가 나왔다는 점에서 국내 팬들이 열광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대한민국의 축구 시장에 있어서도 호재이다. 한국 축구의 역사를 완전히 뒤바꾼 슈퍼스타의 등장으로 국가적인 관심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연달아 세계
2022.06.04 01:11
-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NFT’란 무엇인가? NFT란 대체 불가능 토큰이라는 뜻으로,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이다.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간한 전문 잡지 제56권 에 따르면, 토큰은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 지불 수단이며,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비트코인이 대표적이다. 다른 토큰과 구분되는 NFT만의 차별점은 대체 가능 여부라고 한다. NFT의 경우 같은 형태로 제작되었어도 각각 다른 가치를 지닌다는 의미이다.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간한 전문 잡지 제55권
2022.05.16 21:46
-
MZ세대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한정판 운동화를 사기 위해 수없이 응모에 도전한다. 또한 연예인의 한정판 굿즈를 사기 위해 전날 밤부터 텐트를 치고 기다림의 시간을 견디기도 한다. 이러한 ‘희소성에 대한 소장 욕구’와 ‘팬심’을 모두 겨냥한 것이 있다. 바로 ‘NFT’다. 특히 스포츠에 NFT를 적용하여 새로운 이익을 창출하는 산업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 NFT에 대한 수요의 원인은? NFT(Non-Fungible Tokens)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대체불가능토큰이다. 2021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서 메타
2022.02.02 07:00
-
사람들이 광고를 접하는 곳은 다양하다.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와 같은 전통적인 매체에서 접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터넷의 발전과 뉴미디어의 성장과 함께 광고를 보고 들을 수 있는 곳은 더 확장되었다. 그중 실외에서도 광고가 게시되는데, 이를 '옥외광고'라고 한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생생하게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함으로써 밖에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기도 한다.▶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옥외광고를 고집한 '넷플릭스'넷플릭스는 BBC와 손을 잡고 드라마 '드라큘라'를 제작했으며 이를 홍보하기 위한
2021.11.10 09:00
-
삼성전자가 11일(한국 시각) ‘삼성 갤럭시 언팩 2021(Samsung Galaxy Unpacked 2021: Get ready to unfold)’을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고, 스마트워치 경험을 재정의하는 ‘갤럭시 워치4(Galaxy Watch4)’ 시리즈를 공개했다.‘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2종으로,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 워치만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이다.구글과 협업한 통합 플랫폼과 삼성의 독자적인 사용자경험인 ‘원 UI 워치(One UI Watch)’를 최초
2021.08.12 10:17
-
올해로 110주년을 맞이한 휠라(FILA)는 1911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탄생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국내에는 1991년에 휠라코리아(FILA Korea)가 설립되었다. 휠라는 2000년대 초반 유럽에서의 매출 부진으로 인해 파산 위기를 맞게 되었는데, 2003년에 휠라코리아 윤윤수 회장의 주도하에 휠라 본사를 인수한 후 2007년 전 세계 FILA 상표권을 인수하며 휠라코리아가 휠라 브랜드 전체의 본사 역할을 하게 되었다.1990년대 국내에서 고가 브랜드로 인식되었던 휠라는 제품을 리뉴얼하고 가격을 낮춰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
2021.06.02 10:00
-
최근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산책, 러닝, 등산 등 가벼운 야외 운동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운동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 운동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는 추세이다.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4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조사 결과,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
2021.04.12 16:00
-
지난 3월 30일, 이탈리아 세리에A 리그에서 6점차 선두(4월 2일 기준)를 달리고 있는 ‘F.C. 인터밀란(F.C. Internazionale Milano)’이 2021/22 시즌부터 적용될 새로운 엠블럼과 비주얼 아이덴티티 가이드라인을 공개했다. 공개된 엠블럼은 약 7년 만의 새로운 변화로, 최근 유럽 축구계의 디자인 변화 흐름과 일맥상통하게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형태를 띄고 있다. 기존 로고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던 금색을 과감히 삭제하고 채도 높은 파랑과 검정, 흰색 총 3색으로만 색을 재구성했다.이런 급격한 변화의
2021.04.08 12:00
-
삼성전자가 유니크한 색상에 역대 갤럭시 태블릿 중 최고 사양을 갖춘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 미스틱 네이비 색상을 8일 국내에 출시한다.갤럭시 탭 S7·S7+ 미스틱 네이비 모델은 감각적인 네이비 색상에 은은한 광택이 어우러져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갤럭시 태블릿 최초로 12GB램과 512GB 메모리를 탑재해 최상의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이로써 갤럭시 탭 S7·S7+는 기존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에 이어 미스틱 네이비의 4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추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9월 출시된
2021.04.05 13:55
-
삼성전자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이하 아디다스)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기획한 ‘갤럭시 버즈 프로 with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페셜 팩’을 7일부터 판매한다.갤럭시 버즈 프로 with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페셜 팩은 △갤럭시 무선 이어폰 중 가장 프리미엄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갤럭시 버즈 프로’ △아디다스 스냅백 케이스 △2021년 새롭게 출시된 아디다스 ‘스탠 스미스(Stan Smith)’ 운동화 구매 쿠폰 △맞춤 제작된 아디다스 전용 스마트폰 테마로 구성된다.갤럭시 버즈 프로는 팬텀 블랙·
2021.04.04 14:05
-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스마트폰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것에 익숙하다. 온라인 쇼핑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으며, 이미 물건을 구매한 사람들의 생생하고 솔직한 리뷰까지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쇼핑보다 편리하다. 코로나 19로 인해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패션업계에 비해 온라인 쇼핑 플랫폼은 매출 상승을 누리고 있다. 그중 1020 젊은 세대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패션 쇼핑 앱 ‘무신사’, ‘지그재그’, ‘에이블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먼저, ‘무신사’는 온라인 패션 편집숍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2021.03.17 16:00
-
소비자평가는 '2020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스포츠웨어 부문을 발표했다. 본 조사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에는 2~30대 100명(복수응답 허용)이 참여하였다. 조사결과 2020 소비자평가 스포츠웨어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아디다스▲나이키 ▲뉴발란스 ▲휠라 ▲푸마 ▲컨버스 ▲노스페이스 ▲리복 ▲데상트 ▲언더아머가 이름을 올렸다.가장 선호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아디다스와 나이키가 1, 2위를 차지하였다. 이 두 브랜드를 2020 소비 트렌드와 관련지어 눈여겨 볼 점은, 최근 의류업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슬럼프에 빠졌음에도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회복세를 보이며 온라인 매
2020.10.22 08:00
-
미국은 10월 안으로 우주에서 화장품 광고를 찍는다고 발표한 바 있다. 실제로 브랜드 에스티로더의 제품이 지난달 29일 시그너스(Cygnus)가 탑재된 안타레스(Antares) 로켓에 실려 우주로 발사됐다. 에스티로더 제품의 우주 발사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나사)과 비즈니스 협약을 맺으며 성사된 것이다. 우주 정거장 도착 후 우주 비행사들은 에스티로더 제품을 우주 정거장 관측용 모율 '큐폴라(Cupola)'에서 촬영하여 에스티로더 SNS 플랫폼에 업로드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실제 우주에서 촬영된 첫 상업 광고가 될 것이다. 오는 2021년에는 우주 정거장에서 톰 크루즈의 액션 영화 촬영도 예정되어 있다. 러시아 연방우주공사 또한 지난 9월 말,
2020.10.06 08:00
-
스트리트 패션이란 길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을 일컫는 말이다. 국내에서는 힙합 음악의 성장과 맞물려 자유로움을 나타내는 스타일로 자리잡았으며, 최근에는 'MZ세대'가 주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MZ세대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아우르는 세대를 말한다. 이 세대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빠르게 정보를 얻으며 스마트한 소비를 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에서 본인이 직접 컨텐츠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이처럼 빠르게 정보를 얻으며 유행에 뒤처지지 않는 점, 직접 컨텐츠를 공급하며 개성을 표출하는 점 등이 MZ세대의 특징이며, 이것이 스트리트 패션의 성장을 더욱 촉진시
2020.09.16 08:00
-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래플’이라는 독특한 쇼핑 문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래플은 본래 추첨식 복권을 뜻하는 말로, 한정적인 제품을 다수의 소비자가 구매하고 싶어 할 때 응모를 받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만 판매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이는 한정판 제품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것이 공평하지 않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을 보완하기 위해 생겨났다. 이에 따라 패션 기업들은 한정판 제품을 래플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판매하여 공정성을 보장하고자 하는 추세이다. 국내에서는 아디다스, 나이키 등의 스포츠 브랜드를 비롯하여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MUSINSA)’가 래플을 도입하며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래플은 브랜드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무신사의 경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 아이
2020.07.12 06:52
-
아디다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향후 몇 분기의 마케팅 지출을 절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활동이 멈춘 가운데, 기업들은 이로 인한 타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업계의 타격이 크다. 소비자의 야외 스포츠 활동이 거의 멈춘 만큼, 업계들은 디지털 마케팅과 e커머스 분야의 투자를 늘리는 추세다. 기업들은 특히 ‘코로나19 위기 극복 마케팅’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아디다스는 ‘#HOMETEAM(홈팀)’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는 모두가 집(HOME)에서 생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야 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소셜미디어에서는 해당 해시태그로 매일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HOMETEAM은
2020.05.03 18:33
-
1980년대 초반 고급 스포츠화로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휠라(FILA)는 1991년 한국에 들어왔다. 빅 로고를 내세운 휠라의 신발, 가방 및 의류는 당시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템’으로 등극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이후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브랜드에 밀려 중장년층 저가 브랜드로 전락했다. 계속된 이미지 노후화로 2014년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계속해왔고, 2016년에는 영업손실이 400억원에 달했다. 이에 휠라는 과감한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10대와 20대를 겨냥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젊음’에 맞추었으며, 트렌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내세웠다. 더불어 휠라는 100년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강화하기 위해 심플하면서도 브랜드 로고가 돋보이는 디자인을 강
2020.02.14 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