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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마케팅 불안과 공포는 다르다. 불안은 '명확한 대상 없이 느끼는 불편한 심리 상태'이다. 공포는 '특정한 대상이나 상황으로부터 느끼는 두려움'이다. 인간은 공포를 느끼면 두 가지 반응 중 하나를 택한다. 미국의 생리학자 월터 캐넌이 언급한 '싸움-도피 행동(fight or flight)'이다. 이를 이용해 소비를 이끌어내는 것을 '공포 마케팅'이라고 한다.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가 해결책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최근 연달아 발생한 칼부림 사건에 국민 정서는 공포로 휩싸였다. 이에 호신용품 구매 수요가 치솟았다. 지난
2023.08.13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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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 마케팅과 향기 마케팅의 효과 향기 마케팅이란 사람의 감각 기관 중 향기와 관련된 코, 뇌의 작용, 심리상태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를 이끄는 마케팅의 한 분야이다. 향기가 자극하는 우리의 후각은, 다른 감각과는 다르게 뇌의 감정과 기억을 주관하는 대뇌변연계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다. 때문에 사람의 감정, 기억은 75%가 후각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어느 공간을 방문했을 때의 특정 향기가 다른 공간에서 났을 때 이전 공간에서의 기억과 감정을 떠올리는 것, 그리고 특정 인물이나 제품에서 나는 향기를 다른 곳에서 맡을 때 당시의 기억과
2022.11.2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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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만 되면 길거리에서 퍼지는 군고구마 냄새, 과거의 연인이 쓰던 향수의 냄새, 어렸을 적 엄마가 이불빨래를 하고 나면 나는 포근한 냄새…향기는 유독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이것은 실제로 많은 과학자들이 증명해냈다.프루스트 현상(Proust Phenomenon)에 대해 들어봤는가? 프루스트 현상이란 후각적인 자극(냄새, 향기)으로 과거의 기억을 재생해 내는 효과를 말한다. 이 현상은 2001년 필라델피아에 있는 미국 모넬 화학감각 센터의 레이첼 헤르츠라는 박사에 의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과거의 사건과 관련된 기억들은 뇌의 지각
2022.10.1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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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색감으로 표현한 작품이나 눈감고 낙서를 한 듯한 작품이 수억 원을 호가하는 것을 보며 현대미술의 세계가 멀고 어렵게 느껴질 때가 종종 있다. 예술가의 의도와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서 애를 쓰다가 끝내 작품을 이해하지 못한 경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예술계의 흐름에 대조되는 행보를 보여주는 아티스트가 있다.아트 테러리스트. 얼굴 없는 예술가. 예술계의 반항아로도 불리는 뱅크시는 뉴스에 등장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아티스트지만 그 누구도 그가 누구인지 알지 못한다. 뱅크시가 자신의 신분을 철저하게 숨겨왔기 때문에
2022.10.0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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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이란 동물실험이 이뤄지거나 동물성 또는 동물 유래 성분이 포함된 식품을 소비하지 않는 것을 뜻한다. 최근 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비건 라인'이 출시 되고 있다. 이는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증가와 동물 실험의 실체가 언론에 자주 노출되면서 '비건'을 지향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비건 뷰티(Vegan Beauty) 최근 화장품 업계들은 '비건 라인'들을 출시하고 있다. 화장품에 동물성 지방인 글레세린, 콜라겐 등의 동물성 원료와 동물 실험 없이 식물성 원료를 활용하여 화장품으로 만들고 있다. 비건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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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러가 28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 5종을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프리미엄 키친 바스 브랜드 콜러의 첫 라이브 방송인 쇼핑 라이브는 ‘제2회 강남 인테리어디자인위크’와 연계해 진행한다. 콜러의 베스트 셀러인 주방수전 2종과 핸드샤워 2종, 비데 일체형 양변기를 할인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터치리스’ 기능이 적용된 콜러의 스마트 주방 수전인 ‘말레코 터치리스’ 주방수전 유광, 무광 버전 2종을 12% 할인 판매한다. 센서 부위 근처로 손을 가볍게 가져가면 자동으로 작동해 손에
2021.05.27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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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에서 출범한 세계적인 테크 패션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컬래버레이션한 ‘라인프렌즈 x 케이스티파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정식 출시일은 4월 26일이며 4월 12일부터 우선 구매권이 주어지는 케이스티파이 웨이팅리스트 등록 페이지가 개설된다.이번 컬렉션은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라인업인 ‘브라운앤프렌즈(BROWN & FRIENDS)’를 주인공으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자인들을 내세웠다. 테마는 봄맞이 대청소를 메인으로, 마치 청소용품 관련
2021.04.12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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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위생 전문기업 팜클(Pharmcle)이 곡물 발효 주정 사용으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잡스(ZAPS) 곡물발효살균제’를 출시했다.잡스 곡물발효살균제는 곡물을 발효시켜 만든 자연유래 주정을 사용해 일반 주정 제품에 비해 안전성면에서 더욱 우수하다. 어린이가 생활하는 공간은 물론 어린이 장난감 등 아이에게 직접 닿는 물건까지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며 반려동물 배변 패드 등의 냄새 제거 및 용품 소독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또한 식품에 닿아도 문제가 없는 제품으로 식약처에 신고 완료돼 주방 및 식당에서 살균제로 사용이 가
2021.04.06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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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셀티브코리아의 ‘필리브(Feeliv)’와 가수 넉살의 특급 컬래버가 성사됐다.이번 컬래버는 필리브가 진행하는 컬쳐 프로젝트의 두 번째 콘텐츠다. 컬쳐 프로젝트는 MZ 세대에 영양제 섭취 습관과 건강 관리 문화를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필리브 담당자는 “컬쳐 프로젝트 두 번째 필리버로 넉살을 발탁하게 됐다”며 “컬쳐 프로젝트는 음악, 패션,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함께 색다른 문화 캠페인을 통해 건강하고 액티브한 일상을 만드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이어 “넉살의 Feel the Wave
2021.03.0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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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도용품 맞춤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레이지 소사이어티가 제품과 웹사이트 모두 리뉴얼을 거쳐 새롭게 론칭했다.레이지 소사이어티는 이번 론칭을 통해 단순히 면도날만 판매하던 기존 면도기 브랜드들과 달리, 면도를 시작하기 전부터 면도 뒤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을 케어하는 쉐이빙 풀케어를 선보인다.착한 성분으로 호평받던 기존 쉐이빙 젤과 로션을 큰 폭으로 업그레이드한 2세대 제품을 출시했으며, 프리 쉐이빙 클렌저-애프터 쉐이빙 토너 스프레이 등 면도 전후 스킨케어까지 보강해 토탈 쉐이빙 케어 라인을 구축했다.또 고객이 부담 없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 배송비만 부담하면 면도 핸들, 면도날, 시카 쉐이빙 젤까지 포함된 1만원 상당의 스타
2021.01.11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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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토털 오랄 케어 브랜드 덴티스테가 구강 제품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스스로 건강과 위생을 챙기는 셀프 케어 제품 수요 증가와 나를 위한 소비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로 인해 구강 제품 시장은 고급화·전문화되며 성장하고 있다.신제품 3종은 덴티스테 플러스화이트 브리즈민트 치약과 덴티스테 플러스화이트 후레쉬 치약, 덴티스테 브레스케어 스프레이로 기존 덴티스테 치약과 구강 스프레이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이다. 입 냄새 제거와 상쾌함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공통적인 특징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강력해진 입 냄새 제거 효과 입증 △ 자일리톨, DSM사의 영국산 비타민C 등 자연 유래 성분 유지 및 새로운 허브 레시피로 상쾌함은 더하고 자극은
2020.12.16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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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 초유의 코로나19 사태로 수험생들이 12월 초에 수능을 치르게 됐다.매년 수능 당일 시험장 앞에서 선배들의 대학 합격을 기원하던 후배들의 단체 응원도 올해는 볼 수 없게 됐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수험생들의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선물 풍속도 달라졌다. 과거 대학 합격 기원의 상징이었던 엿과 찹쌀떡 선물 대신 휴대용 손소독제, 마스크 등을 선물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유통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여 다양한 보온·방한 용품과 이색 수능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 보온·방한용품에 초점을 맞춘 GS25와 마켓컬리GS25는 수험생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수능 시즌 최초로 방역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2020.12.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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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온라인 화장품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환경과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MZ 세대를 타겟으로 한 신규 브랜드인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를 선보인다.‘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인플루언서 바이럴, 검색광고,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포함 네이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온라인 대표 색조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는 모든 빛의 스펙트럼으로 일상의 순간에 찬란함을 더한다는 스토리를 담아 탄생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모든 제품이 글리터펄, 홀로그램펄, 쉬머펄 등 다양한 펄 소재를 활용해 반짝임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대표 제품인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하이라이터’는 페이스라인을 따라
2020.10.0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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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호텔, 공연장 등의 종합 향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향기 마케팅 브랜드 센트온이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살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센트온은 지난 2월 새로워진 ‘센트온 호클러’를 출시했다. ‘센트온 호클러’는 살균 소독과 동시에 불쾌한 냄새까지 제거하는 스프레이형 살균 소독제이다. ‘센트온 호클러’의 주성분인 HOCI(Hypochlorous Acid, 차아염소산)는 강력한 살균 성분으로, 전염성이 강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등에 대해 높은 살균력을 보유하고 있다. 센트온은 실험 결과, ‘센트온 호클러’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초 안에 99.9%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센트온 호클러’는 KFDA와 FDA에서 식품첨가물로도 인증 받은 제품으로 주방 기구 등의 살균 소독제로도 사용이
2020.09.3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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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무역의 양키캔들 브랜드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차량용 방향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로,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과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된다.양키캔들의 차량용 방향제는 메종베르제 카디퓨저, 차밍센츠, 카 벤트스틱, 카자 얼티메이트, 카자 3P, 스마트센트 벤트클립, 룸스프레이&디스펜서, 총 7가지의 제품군으로 나뉜다. 그 중 카자 얼티메이트는 양키캔들의 차량용 상품 스테디셀러이다. 키링의 형태로 백미러에 걸어 두면 향기가 난다. 미드썸머나잇, 블랙체리 등이 가장 인기있는 향으로 꼽힌다.
2020.09.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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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 개개인의 맞춤형 향을 제공하는 니치 향수 시장이 발달하며 향수 업계에서는 니치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니치마케팅은 영어로 틈새를 뜻하는 니치(Niche)와 시장을 뜻하는 마켓(Market)의 합성어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을 뜻한다.향수업계에서는 니치마케팅을 통해 틈새시장, 즉 특정 계층을 공략해 '그들만의 향수'인 니치 향수를 제공한다. 니치 향수는 기성 향수와는 다른 자신만의 고유한 향을 갖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나아가 개인의 특징과 매력을 담은 하나뿐인 향수라는 점에서 이색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니치 향수는 소수의 고객만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향수인 만큼 희소성도 있으나 가격도 높다.불리1803은 희소성 있는 니치 향수에 대한 높아지는 수요를
2020.06.07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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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암웨이는 지난 2019년 ‘좋은 생활 큐레이터’ 공모전을 열었다. 해당 공모전에서는 ‘비긴 어게인’이 최우수 컬렉션으로 뽑혔다. ‘비긴 어게인’은 직장과 가정으로 쉴 틈 없는 4, 50대의 자기관리를 위한 컬렉션이다. 해당 컬렉션은 ‘더블엑스’, ‘밸런스 위드인’, ‘새몬 오메가-3’ ‘G&H너리쉬+바디워시’, ‘새티니크 글로시 리페어 샴푸’, ‘새티니크 글로시 리페어 컨디셔너’, ‘글리스터 리후레셔 스프레이’, ‘글리스터 치약’, 뉴트리 파이토 푸로틴-스틱’, ‘글리스터 칫솔’, ‘슬림 팩(일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4, 50대 여성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과 생활용품이다.이 컬렉션을 추천한 정민주 ABO(46세 주부)는 “열심히 생활하지만 정작 자신에게는
2020.04.12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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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은 코로나에 점령당했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우한 폐렴’이라고도 불리는 이 질환은 감염자의 침방울이 호흡기나 눈·코·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된다고 한다.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만 (2월 15일 16시 기준) 28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백신이 여전히 개발되지 않은 지금 확진자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우한 폐렴 확산 우려로 마스크를 사려는 소비자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온라인과 오프라인몰에서 이 수요 폭등의 결과가 확연히 드러난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1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동안 G마켓에서 팔린 마스크는 지난주 대비 4380% 급증했다. 일반 마스크와 황사·독감 마스크는 최대 4437% 더 팔려
2020.02.15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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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는 ‘메로나’, ‘비비빅’, ‘투게더’ 등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지만 유독 콘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는 고전해왔다. 2001년 출시했던 ‘메타콘’이 있긴 하지만 매출이 저조한 편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빙그레는 콘 아이스크림을 대표할 만한 새로운 제품개발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빙그레가 ‘슈퍼콘’ 개발에 무려 4년이라는 긴 연구 기간과 100억 원의 비용을 투입한 이유이기도 하다.슈퍼콘은 지난해 4월 출시된 이후 빠른 속도로 콘 아이스크림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지난 5월과 6월은 제품 출시 1년 만에 두 달 연속으로 롯데푸드의 ‘구구콘’을 제치고 콘 아이스크림 매출 3위에 올랐다. 이는 빙그레 창사 이래 콘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거둔 놀라운 성적이다.빙그레는
2019.08.18 2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