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10일부터 13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핀크스 골프 클럽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 2021’ 골프 대회에서 보호 종료 청소년 자립지원 프로그램 ‘행복동행 : 함께하는 첫 발걸음’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행복동행 : 함께 하는 첫 발걸음’은 보호 종료 청소년의 독립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보호 종료 청소년이란 만 18세가 돼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에서 보호가 종료된 청소년을 말한다.SKT는 제주시와 제주시 산하 홍익아동복지센터, 제남아동센터, 시온빌 자립생활관 등과 함께 보
2021.06.06 09:38
-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AI 미디어 및 3D 그래픽 기술을 활용해 메타버스 골프중계 기술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양사는 6월 10일 제주도 핀크스 골프장에서 개최되는 ‘SK텔레콤 오픈 2021’ 대회에 가상과 현실이 결합된 메타버스 중계를 도입키로 하고, 대회 주관사인 SKT가 제공하는 선수별 각종 데이터를 카카오 VX가 제공하는 3D맵과 결합해 실감나는 방송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스크린골프 애호가들에게 익숙한 가상의 3D 코스
2021.05.20 15:15
-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학교 1학기 대면강의 시행' , '초중고 등교중지' , '프로야구 관중입장금지' , '대중교통 마스크 미착용 탑승금지' 등 영화에서만 봤던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많은 사람이 지인들과의 만남을 자제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렇듯 실내활동이 많아지면서 e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상황과 흐름을 읽고 e스포츠분야 마케팅 전략에 힘을 가했다.e스포츠란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컴퓨터게임 대회나 리그를 말한다. 프로야구, 프로축구와 마찬가지로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 선수를
2020.07.05 13:09
-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유럽시장 확대를 노린다.2010년, 넥센타이어는 서울 히어로즈 프로야구단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하면서 넥센 히어로즈가 된 이후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다. 국내야구에서 누린 홍보효과를 발판으로 2012년부터 해외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2013년에는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팀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2014년에는 텍사스 레인저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구장에 광고판이 걸리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마케팅의 효과를 똑똑히 누린 넥센타이어는 유럽시장에도 눈길을 돌렸다. 2015년 8월 넥센타이어는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2017-18
2019.08.25 20:02
-
한국PR협회(회장 한광섭)는 2018 올해의 PR인으로 김주호 KPR 콜라보 K 대표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PR협회는 김주호 대표가 평창 동계올림픽조직위 기획홍보부위원장으로 성화봉송을 통한 올림픽 붐 조성, 디지털 캠페인인 ‘헬로 평창’을 통한 젊은 층과의 소통, 성공 올림픽을 위한 프로모션 전개 등의 활동을 통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 이외에도 김주호 대표는 제일기획 마스터를 포함해 30여 년간 PR분야에 종사해오면서 스포츠마케팅과 PR의 융합, PR전문가 양성을 위한 후진 교육과 저술, 그리고 우리나라 PR의 국제화에 큰 기여를 해 왔다고 한국PR협회는 밝혔다. 한국PR협회의 올해의 PR인상
2018.11.20 09:30
-
1990년대 대표 패션 브랜드 휠라가 올드한 이미지를 벗고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휠라는 1992년 론칭 당시 젊은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대표 패션 브랜드로 자리 잡았지만 이미지 노후화 등으로 중장년층 저가 브랜드로 전락하며 2014년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계속해왔다. ‘아재브랜드’ 꼬리표를 떼고 환골탈태 시킨 주인공은 윤근창 사장이다. 브랜드 이름 빼고 다 바꾸겠다는 일념으로 잡화, 아웃도어 등 불필요한 상품라인을 폐지, 성과급을 부활시키고, ‘스포츠 & 스타일리시 퍼포먼스’ 집중하는 전략을 보였다. 리브랜딩 작업에 돌입한 후 불과 3년만에 헤리티지 강화 제품 전략과 소비자 쌍방 소통,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의 핵심인 신발 부문에 집중하여
2018.09.06 10:00
-
지난 6월 14일 개막한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열기가 뜨겁다. 한국 시각 기준 7월 7일까지 전 세계 누적 시청자 수 39억 명을 기록할 만큼 월드컵은 전 세계인의 축제임을 입증하고 있다. 이처럼 경기 내내 매스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되는 월드컵 기간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집중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스포츠 브랜드를 중심으로 음료, 자동차 등 많은 기업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세계에 노출시키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축구 경기만큼 치열한 마케팅 경쟁 속 과연 어떤 브랜드가 월드컵 수혜의 주인공이 될까? - 스포츠마케팅, 아디다스 vs 나이키각국의 대표 팀 유니폼 협찬 전쟁에서는 아디다스가 나이키를 앞질렀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참가한 32개국 중 12개 국가가 아디
2018.07.17 10:28
-
지난 겨울, 평창올림픽으로 스포츠 마케팅이 큰 주목을 받았다. 스포츠마케팅은 기업이 스포츠 행사나 단체 및 선수 개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사의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효과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온 제약회사들이 있다. 동화약품은 야구장에서 '부채표 후시딘'이라는 스티커가 붙은 헬멧을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다. 이 헬멧은 파울볼 등으로 인한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넥센 히어로즈와 손잡고 만든 것이다. 동화약품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넥센과 함께 이런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동화약품의 '어린이 안전 캠페인' 외에도 동국제약, 조아제약 등도 스포츠 꿈나무들을 후원하고 있다.이런 마케팅 활동에 대한 대중들의
2018.03.21 10:00
-
K리그의 2부리그 팀 중 팬들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인 구단이 있다. 바로 성남 FC이다. 2014년 성남FC는 시민구단으로 바뀌게 되면서 마케팅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행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K리그서 2연속 팬 프렌들리 상 시상과 유료관중 수의 증가, 올 시즌 시즌권 판매량 6,000을 돌파했다.성남FC의 마케팅은 사람의 인생주기와 맞춰져 있다. 성남FC의 마케팅 목표는 축구를 통한 시민 통합과 공유 가치 실천인데, 이는 시민구단으로서 성남 지역민들과 함께 소통을 하고 그들의 삶 속에 자연스레 녹아들어 하나가 되고 시민들이 축구를 보다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게 하려고 하는 구단의 의지를 보여준다.① 유년 구단 머천다이징 상품 사상 가장 좋은
2018.02.19 10:00
-
‘See you in 평창’ 텔레비전에서 SK텔레콤의 평창 응원 캠페인이 등장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이 광고는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대사인 김연아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SK텔레콤의 광고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이 광고를 본다면 SK텔레콤이 평창올림픽의 공식 후원사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공식 후원사는 KT이다. 이러한 마케팅을 앰부시 마케팅이라고 한다. 앰부시 마케팅이란 영어 단어 ambush(매복)에서 따온 용어로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이 스포츠 이벤트의 공식 스폰서인 것처럼 대중들에게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최근 이러한 SK의 캠페인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인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로부터
2018.01.31 10:00
-
2016년 6월 23일, SK와이번스 그리고 LG트윈스와의 경기에서 SK와이번스 선수들의 유니폼에는 선수들의 이름이 적혀있지 않고 생소한 이름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TV 또는 관중들은 의아해하거나 그 모습에 궁금해했다. 그리고 그 물음표는 얼마 지나지 않아 느낌표가 되었고 이 캠페인은 현재 SK와이번스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자 KBO의 자랑스런 유산이 되었다. 한국프로야구 역사상 최초로 실종 아동과 관련하여 캠페인이자 국내스포츠사에 길이 남을만큼의 영향력을 끼친 스포츠마케팅인 ‘희망더하기 실종아동찾기 캠페인’은 SK와이번스 고객가치혁신팀의 김성용 매니저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었다. 그는 원래 진행 중이던 ‘팬사랑’유니폼에 자신이 한양대학교 스포츠마케팅 연구원 시절 떠올린
2018.01.31 10:00
-
스포티즌은 스포츠마케팅 에이전시로 2000년 2월에 설립되었다. 스포츠 대행업이 발전하기 힘들었던 한국 스포츠 산업의 불모지에서 끝없이 도전하고 경험하며 자신들만의 가치를 만들어냈다. 현재는 수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며 스포츠 산업계를 주도하고 있다.스포티즌이 구축하고 있는 플랫폼 중 하나인 2014년 AFC 투비즈 구단 인수 및 파트너쉽 체결은 아시아 축구계에 새로운 희망의 불꽃을 선사했다. 전례없던 한국 기업의 해외 구단 인수으로 스포츠산업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015년 방영된 청춘FC 헝그리 일레븐에서 AFC 투비즈가 소개되면서 한층 인지도를 높였다.스포티즌과 AFC 투비즈는 2017년 대구 현풍FC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송호대 윙어 이재건 선수를 영입했다
2017.08.20 19:44
-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상품을 생산자에게서 소비자로 원활하게 전달하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이다. 즉, 스포츠 마케터는 스포츠 상품을 기획하고 만들고 홍보하는 등 스포츠 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일을 한다. 또한 스포츠용품 기획과 판매부터 선수 발굴 및 관리, 스포츠 이벤트 기획 및 실행, 스폰서십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 스포츠 스타를 발굴하고 이미지를 관리하여 선수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작업 또한 주된 업무이다.이러한 일을 수행하는 우리나라 대표 스포츠 마케터로는 김재현 스포츠 마케터(이하 김재현 마케터)가 있다. 어릴 적 배구선수로 활동하셨던 아버지 덕에 김재현 마케터는 스포츠에 발을 딛게 되었다. 하지만 작은 키와 집안의 반대로 방향을 전환하게 되었고, 스포츠와 경영을 접목시켜 관심을
2017.05.06 17:5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는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인 굿모닝컨퍼런스가 44회째를 맞이하였다.매월 시장의 가장 핫한 마케팅 이슈를 다루며 기업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굿모닝컨퍼런스는 이번달에도 놀라운 강연이 준비되어 참석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신진 디자이너 편집샵이라는 패션유통계의 신시장을 개척한 에이랜드와 한국의 e스포츠 시장의 시작점을 알렸다 해도 과언이 아닌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등의 제작사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고경곤 부사장이 연사로 나선다.에이랜드는 지난 2005년 홍대에 1호점을 오픈하면서 한국의 신진 디자이너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편집매장을 운영해왔다. 대한민국 최초로 신진 디
2017.03.07 22:11
-
스포츠는 움직이는 광고판이라는 말이 있다. 최근 기업들은 국제대회를 지원하거나 우리나라에 유치해서 하는 기업도 늘고 있는 추세다. 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을 보면 모자, 상하의, 스포츠 용품에 신발, 심지어 팬티까지 수많은 브랜드의 로고들이 잔뜩 써져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만큼 스포츠가 대중화돼 마케팅으로 효용가치가 있다는 점을 반증하고 있을 것이다.스포츠 마케팅이란 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 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
2017.01.26 14:38
-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1955년 2월 정부로부터 불하받은 한국타이어제조주식회사를 상호를 변경한 후 약 60여 년간 꾸준히 타이어계의 1위를 지키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스포츠마케팅, 브랜드 후원 등과 함께 최근 사회적 활동까지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레알마드리드와 파트너십 강화 지난 1일, 한국타이어는 스페인의 명문 축구구단 레알 마드리드와 2016 시즌부터 3년간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전세계 축구 리그에서 최고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레알 마드리드와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전세계 4억5000명에 달하는 레알마드리드 팬들에게 브랜드 가치와 기술력을 알리게 되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번 글로벌 마케
2016.07.08 12:00
-
한국지엠(한국GM : General Motors Korea)은 2016년 상반기 내수 시장에서 총 8만 6779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7만 1357대 대비 21.6%가 늘어났다. 이는 2002년 회사 출범 이래 14년간의 한국GM 상반기 실적 중 가장 좋은 결과이다. 한국GM은 미국의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인 제너럴모터스(GM : General Motors Corporation)의 한국 지사이다. GM에는 쉐보레·캐딜락·뷰익·GMC 등의 브랜드가 있으나, 한국GM에는 쉐보레·캐딜락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다. 한국GM이 상반기 최고 실적을 보인 데에는 각종 스포츠마케팅과 공격적인 가격 책정이 주요했다. 6년째를 맞이하는 한국GM의 프로야구팀과 함께하는 스포츠마케팅에서는 프로야구
2016.07.07 01:29
-
‘스포츠를 이용해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인 스포츠 마케팅.스포츠마케팅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나타내는 방법으로, 젊은 타깃에게 어필하기 위한 방법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스포츠를 통해 핵심 가치를 말하다, Just Do It미국의 스포츠용품 브랜드 나이키의 대표 슬로건은 Just Do It이다. 불가능에 도전하는 스포츠 정신을 담은 이 슬로건은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과 함께 나이키라는 브랜드가 가진 핵심 가치를 설명해주고 있다.불가능에 도전하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스포츠 선수들의 모습을 통해, 나이키는 스포츠를 통해 가능성의 실현, 한계를 뛰어넘는 노력과 열정을 브랜드에 대입하고 있다.
2016.07.04 01:08
-
모터스포츠, 여자골프 등으로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이어가던 금호타이어가 이번엔 골프를 선택했다. 오는 7월 1일부터 열리는 ‘2016 금호타이어 여자오픈’에서 한국과 중국에 동시 생중계를 하며 역동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내세운다. 지난 5일 중국 최대 모터스포츠대회 CTCC(China Touring Car Championship)의 중국 전역 생중계를 통해 대회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로서 브랜드를 널리 알린 금호타이어가 이번에는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시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리조트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16 금호타이어 여자오픈'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과 중국의 top 60 골프선수들이 참가한다. 장하나(2016 LPGA투어 2관왕, 세계랭킹 10위),
2016.06.24 2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