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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디지털 중심의 경영 환경에서 기업이 얼마나 고객과 소통하는지를 평가함으로써 미래 시장의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올해 12회째 조사에서는 76개 산업군에서 2023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을 대상으로 각 채널별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좋아요 수, 공유 수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양적 지표 40%, 질적 지표 60%를 반
2024.03.04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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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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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10월20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본 시상제도는 한 해동안 탁월한 브랜드경영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단체부문, 개인부문,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한다.대상은 '다리와 사람들'(대표 정두철)이 차지하였는데 '명인명촌'브랜드로 전국 최고의 장인들 작품을 발굴하여 그간 소외되고 저 평가되었던 지역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유지, 확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브랜드혁신부문은 청소관련
2023.10.22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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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 1주년 성과보고회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이 기획분과위원장(장관급)으로위촉되었다. 이해선 회장은 CJ제일제당 시절 햇반, 컵반을 개발하였고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등의 성공으로 K-뷰티의 역사를 써 내려간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CEO마케터이다. 2018년 부터 한국마케팅협회 회장을 맡아 기업의 마케팅경쟁력 향상과 2, 3세 경영자의 멘토로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 기획분과위원회 : 위원장 이해선 한국마케팅협회장, 위원 박진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조민효 성균관대 교수, 한지
2023.08.25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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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 동안 가장 모범적인 브랜드 경영활동으로 성과를 낸 기업과 기업인에게 주어지는 브랜드 관련 시상식이 열린다. 소비자평가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개인부문, 단체부문, 상품부문으로 나뉘어 시상되는데 올 해부터 특별상 분야가 신설되었다.'해리TG마케팅상'이라 명명된 특별상은 대한민국 브랜드 마케팅의 구루라 불리우는 이해선 회장(한국마케팅협회)의 마케팅철학을 기념하기 위하여 제정되었는데 시상자의 후원으로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안마의자도 부상으로 제공된다. 이해선회장은 '햇반', '컵반', '메로나' 등
2023.08.10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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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브랜드별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각 산업군별 순위가 결정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30, 공공 4), 총 66개 산업군에서 236개 기업 및 기관을
2023.04.20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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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정보가 흘러넘치는 세상에서 노출되어 살아간다. 특히, 소셜미디어의 알고리즘 발달로, 한 스크롤 안에 많은 추천 뉴스들을 본다. 그게 원하는 정보던 원하지 않는 정보이든 간에 말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보는 수많은 정보들 중 눈에 띄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략을 취해야 한다. 간결하고 눈에 띄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정보를 흘려보내는 것이 예전보다 더욱더 중요해졌다.길을 걷다보면 수많은 광고들을 볼 수 있다. 짧은 시간에 사람들 기억속에 임팩트를 남기려면 때로는 장황한 글보다는 짧은 문장 혹은 의미있는 숫자가 필요하다.
2023.01.30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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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경제의 등장. 시장과 경제가 발달하면서, 더 이상 제품 차별화만으로 브랜드의 경제적 위치가 확보 되지 않게 되었다. 마케팅 기법도 다양해지고, 발전하면서 체험 마케팅 기법이 등장하게 되었다.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차별화 시킬수록 경제적 위치가 올라가며, 가격 또한 프리미엄을 붙여 올릴 수 있다. 제품 특징의 차별화와, 서비스의 차별화에 더해 현재는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 마케팅, 경험 마케팅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다. 예를 들어 맛있는 떡을 만들고 파는 것에서, 편리하게 떡을 전달하는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2022.09.2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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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K 문화가 그 입지를 더 키워가고 있다. 아이돌 그룹 ‘BTS’의 인기와 함께 열풍이 불었던 K-POP의 인기와 작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통한 K-드라마의 열풍까지 합세해 그 입지가 더 단단해지고 있다.◇ 사그라들지 않는 K-POP의 인기그룹 BTS가 또 한번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서( UTC 8월 27일 기준) BTS(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가 빌보드 200 83위에 랭크됐다. 빌보드 200랭크와 동시에 빌보드 Hot Trending Songs
2022.09.0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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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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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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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의 K-뷰티의 위상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K-POP의 인기는 자연스레 K-뷰티 트렌드와 K-뷰티 상품들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로 인해 중국 내 K-뷰티 상품과 서비스 및 콘텐츠들의 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국내의 K-뷰티 상품들의 수요와 소비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하늘길이 막혀 중국인 관광객이 감소한 탓에 잠시 주춤한 형태이나, 뷰티 업계들은 온라인 산업과 해외현지에 매장을 론칭하는 것으로 눈을 돌렸다.중국에서 인기 있는 국내 화장품은 단언코 `한방 화장품`이다. 한방 화장품 특유의 동양적인 패키지 디자인과
2021.05.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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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에 영향을 받는 시장으로 보통 우리와 비슷한 문화권에 위치한 동북아권 국가인 대만, 일본, 중국 등을 꼽지만, 이제 주목해야할 것은 `아세안(ASEAN)` 시장이다. 사드 문제와 코로나 19등으로 주춤해진 중화권 시장에 대한 대안으로 `아세안 시장` 이 떠오른 것이다.아세안 시장이란 ASEAN에 가입한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의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시장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이미 일부 업계에서는 이 아세안 시장을 중화권 시장을 이을 거대 시장으로서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지속해서 판로를 개척하고 진출해왔다.아
2021.05.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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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1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 한방화장품부문 1위로 선정됐다. 특히 설화수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 및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디지털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그중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양적
2021.04.1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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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4월 16일(금),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이다. 시상은 크게 개인, 단체, 상품 그리고 소비자조사 4개 부문에 대해 진행된다.탁월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마케팅 책임자에 수여하는 에는, '김중수 상무(AWS)', '신동호 팀장(모나미)', '최경국 부사장(카카오)'
2021.04.09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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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인 ‘4.4 메가 쇼핑 데이(Mega Shopping Day)’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행사 중 하나로 4일 자정부터 새벽 2시까지 진행된 ‘미드나잇 메가 세일’에서 플랫폼 전체 주문량이 평상시 대비 6배 이상 증가했다.쇼피는 행사 기간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제공했다.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쇼피 라이브(Shopee Live)’는 하루 평균 3200만 분 조회됐고, 쇼피 앱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은 평균
2021.04.08 0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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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의 헤라가 코로나19사태의 여파 가운데,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한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에서 여자화장품 구분에서 1위를 기록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다. 코로나19라는 악재와 더불어 중소형 화장품 브랜드가 늘어나는 시장상황에서 아모레퍼시픽의 KPEI 1위는 디지털 채널에서 고성장의 결과라 할 수 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지난해 1월
2021.03.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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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지난해 6월 '아름다움은 자란다'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다. SNS 플랫폼 ‘유튜브’ 와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개재하여 '아름다움은 한순간에 머무르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고 깊어진다’는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고자 했다.바이올린계의 거장 '정경화', 배우 '이정은', 톱모델이자 워킹맘 '송경아', 밴드 새 소년의 보컬 '황소윤'이 생각하는 자신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현대적인 감각의 스토리 영상으로 담아냈다. 아울러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전파하는 능동형 소셜 캠페인으로 만들기 위해 '나만의 아름다움은 자란다' 스토리 영상의 제작을 지원하고, SNS 공유를 독려하여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내었다. 20대부터 7
2021.02.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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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