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4월 16일 개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4월 16일(금),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이다. 시상은 크게 개인, 단체, 상품 그리고 소비자조사 4개 부문에 대해 진행된다.

탁월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마케팅 책임자에 수여하는 <한국의마케터>에는, '김중수 상무(AWS)', '신동호 팀장(모나미)', '최경국 부사장(카카오)' 등 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는다.

전사 제조부문에는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으로 1년 만에 매출 15배를 달성한 '에이블루' 2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전사 서비스부문은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그립컴퍼니'가 수상하며, 대한민국전문기업으로는 교육 교구 전문 기업인 '스콜라스'가 수상사로 선정됐다.

탁월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춘 상품에 수여하는 <히트예감브랜드>에는 '마더메이드 액티브 차콜 엔자임 파우더 워시(코스메틱랩코리아)'와 '자연에온 콜라겐 젤리 스틱(프루티컴퍼니)'가 2개 상품이 선정됐다.
 

소비자조사부문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하는 조사에 대한 시상으로, 4월 시상식에서는 <2021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2021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2021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 부문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HTHI는 기업 및 기관의 SNS 운영 현황을 평가하는 조사모델로, 올해 9회째를 맞이했다.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대표 소셜미디어 채널에 대한 점수를 측정하여 산업별 1위 및 SNS 우수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는 넷마블, 글라스락, 설화수, 소다, 스파오, 올리브영 등이 수상한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모델로, 올해로 8회째 조사가 진행됐다. 다우니, 세라젬, 요플레, 코웨이, 페브리즈 등이 안심브랜드로 조사되어 수상한다.

지난해부터 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에는 댄서소나, 삼프로TV, 헤이지니 등이 선정됐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어려움을 맞이한 경영 환경에서도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개인 및 기업의 사례가 널리 빛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