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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한 주류 산업 위기 지난 2년 코로나 19로 인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위기를 겪었다. 주류 시장도 예외는 아니었다. 위축된 소비 는 주류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재택 근무와 저녁 9, 10시 이후 식당 취식 금지,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의 코로나 지침들은 회식과 술자리를 주였고, 술집에서 술을 먹는 문화가 사라지면서, 기존 직장인들의 회식과 모임으로 인해 굳건한 소비량을 가졌던 맥주와 소주의 점유율도 줄어들게 되었다.보복 소비로 인한 주류 소비 증가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주류 소비에 대한 분위기도 반전이 되었다.
2022.10.1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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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칼로리 부담이 적은 '제로 제품'이 열풍이다. 특히 MZ 세대 사이에서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떠오르며 더욱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헬시 플레저란 건강(Healthy)과 즐거움(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의미이며, 탄산음료 위주였던 '제로 시장'이 디저트나, 맥주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제로 제품’의 인기있는 이유김양희 외3명,2016,”저칼로리, 저감미도, 대체감미료 시장 및 동향”,식품과학과 산업,p26-27에 따르면 당뇨와
2022.09.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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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는 국민맥주로 자리잡은 ‘카스’와 ‘OB 라거’를 비롯해 ‘스텔라 아르투아’, ‘버드와이저’ 등의 다양한 맥주들을 판매하고 있다.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2021년 가정용 맥주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점유율 52.7%로 제조사 중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OB맥주의 대표 브랜드인 카스는 브랜드별 순위에서 점유율 38.6%로 1위를 차지하였다. 스토리 중심의 마케팅OB맥주는 단순히 ‘맥주’ 자체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상황별. 소비자별의 니즈를 파악하여 이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갔다. 코로나
2022.03.17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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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도 어김없이 매년 1억명이 넘는 시청자가 TV 앞에 모여 시청하는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 ‘슈퍼볼 선데이(Superbowl Sunday)’가 찾아왔다. 지난 2월 7일(현지 시간),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스포츠 이벤트 미식축구리그(NFL) 결승전 ‘제 55회 슈퍼볼’이 미국 플로리다 주 탬파의 레이몬드 제임스 스타디움(Raymond James Stadium)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결승전은 ‘불혹의 사나이’ 톰 브래디(44)가 이끄는 탬파베이 버커니어스(Tampa Bay Buccaneers)가 ‘디펜딩 챔피언’ 캔자스시티 치프스(Kansas City Chiefs)를 31-9로 완파하면서 18년 만에 왕좌에 올랐다. 특히 팀의 에이스 톰 브래디는 3개의 터치 다운 패스를 포
2021.02.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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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20년 1월, 세계 최대 규모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CEO 래리 핑크(Larry Fink)는 고객 및 세계 유수 기업 CEO들에게 보낸 연례 서한을 통해 기후 변화가 투자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요인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는 기후변화를 고려하여 투자하겠다.”고 선언했다. 이 선언에는 석탄 생산 등 기후변화를 촉진하는 사업에서 투자를 철수하고 화석 연료 관련 사업을 제외한 새로운 투자 상품을 제안하는 것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뜻하는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영향을 측정하기 위한 핵심 요소들) 지표에 집중하는 새로운 포트폴리오 구성도 포함되었다.이와 동시에 블랙록은 미국 투자사 중 최초로 기후 변화 액션 투자자 그룹인 클라이밋 액션 100+(Climate Action 1
2021.02.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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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초 주세법 개정으로 종량세가 도입된 이후 수입맥주 시장은 크게 요동쳤다. 국산 수제맥주에 대한 세금이 큰 폭으로 줄어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편의점에서 ‘4캔 1만원’ 마케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국내 주류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주류 출고액 규모는 지난 2015년 9조3,616억원에서, 2018년 9조394억원으로 3000억원 가량 줄었으며, 맥주 출고량 규모는 지난 4년간 206만㎘에서 174만㎘로 약 15%가 감소했다.이처럼 전체 맥주 시장의 판도가 급변하는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수입맥주 부분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됐다.20
2020.07.19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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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버드와이저는 새로운 제품 라인 ‘디스커버리 리저브’를 출시했다. 이는 달 착륙 50주년을 맞아 출시된 한정판 제품 라인이다.2017년 12월, 버드와이저는 민간 우주개발업체 ‘스페이스 X’의 화물 보급선에 맥주의 원료가 되는 홉의 씨앗을 실어 국제 우주정류장에 보냈다. 이는 중력이 없는 우주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홉이 발아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과정이었다. 이때 버드와이저는 다른 홉에 비해 열악한 환경에 강한 ‘보이저(Voyager)’ 라는 품종을 사용했다. 작년 출시된 디스커버리 리저브 역시 ‘보이저’로 주조된 맥주라는 점이 특징이다. 향후 우주에서 맥주를 주조한다면 사용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홉을 활용해 제품을 만들어 우주에서 마시는 맥주의 느낌을 전달하고자 한 것이다.
2020.01.05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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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2019 10대 브랜드_맥주부문' 을 조사발표했다. 협회는 지난 2017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올해 두번째 맥주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1차 온라인조사와 전문가 추천으로 설문대상 리스트를 선정하고 2차 온라인조사에서 선호하는 브랜드를 조사했다. 소비자가 선정한 10대 맥주브랜드로는 △1664블랑 △버드와이저 △칭다오(2연속) △카스(2연속) △칼스버그 △클라우드(2연속) △테라 △필라이트 △하이네켄(2연속) △하이트 (브랜드명 ㄱㄴㄷ순)가 선정됐다. 올해 2회를 맞은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여전히 수입 맥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국내 맥주의 선호도가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올해 등장한 '테라'의 약진은 눈여겨 볼만하다. 테라는 발효 공정에서 자
2019.07.31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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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기술이 발달하고 인터넷 검색기능이 보편화되면서, 디털 마케팅이 활성화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것이다.시간 및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기존 마케팅과 달리 고객과 기업이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영역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은 고객과 기업에만 한정되어 연결해주는 것이 아니라 고객 간의 지속적 소통도 가능하게 했다. 이는 기업에게도 가상에 세계인 SNS에서 고객 간의 소통을 통해 기업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이를 이용한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는 2013년 버드와이저가 공개한 프로모션인
2019.01.27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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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목요일인 6월 14일, 2018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식을 올렸다. 6월 14일부터 7월 16일까지 총 33일동안 진행될 예정인 월드컵은 또 다시 세계를 뜨겁게 달구기 시작했다.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큰 이벤트에, 기업들도 '2018 러시아 월드컵 응원'이라는 명목하에, 너나 할 것 없이 월드컵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다.#버드와이저의 한정판 맥주와 응원파티월드컵하면 우리의 머리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있다. 대표적으로는 '치킨' 그리고 '맥주'. 이를 놓치지 않고 많은 맥주 회사들이 월드컵 마케팅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그 중,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버드와이저의 캠페인이 눈에 띈다.버드와이저는 월드컵 기념 한정판 맥주와 맥주잔을 출시했다. 이를
2018.06.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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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길었던 장마를 끝으로 다시 더위가 시작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30도를 웃도는 더위로 힘든 여름이 계속되고 있다. 이런 더위를 이겨내는 방법 중에서도 특히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맥주일 것이다. 간단한 먹을 것에 시원한 맥주 한 캔이면 하루 동안의 더위도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다양한 종류의 해외 맥주 브랜드가 수입되고 있지만 국내에서 대표적인 맥주 전문 기업을 꼽는다면 단연코 그 기업은 오비맥주일 것이다. 오비맥주(주)는 대한민국 유일의 맥주 전문 기업이다. 1933년 소화기린맥주주식회사의 창립을 시작으로 1948년에는 상표를 ‘오비맥주’로 변경하였고, 이후 공장을 준공하는 등 꾸준히 발전을 이뤘다. 현재 카스, 프리미어 OB, 카
2017.08.05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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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날이 풀리면서 시원한 맥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맥주의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하고 많은 맥주들을 선보이고 있지만 대한민국 사람들이 선호하는 대표 맥주 전문 기업은 단연 (주)OB맥주(대표 김도훈)일 것이다. 소비자 브랜드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한 카스를 비롯하여 카프리, 호가든, 버드와이저 등 다양한 맥주를 생산하는 OB맥주는 끊임없는 도전으로 변화를 불러일으키며 계속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렇다면 OB맥주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맥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최근 OB맥주의 ‘카스’는 새로운 TV광고를 공개했다. 영상은 학업과 취업 준비를 병행하며 치열하게 살아가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자기주도적인 자세로 자신이 원하는 길을 개
2017.03.09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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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브로' 모르는 사이에 뭔가가 바뀌고 있다 왜 모르는가에 해답은 바로 ‘시나브로’입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뭔가가 다 바뀌고 있다는 겁니다. 뭐가 바뀌는가 하면 습관이 바뀐다는 겁니다. 저는 마케팅하는 분들한테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저희가 케이큐브벤처스라는 투자회사가 있는데 투자를 받겠다는 아이템들이 습관을 바꿀 수 있는지를 봅니다. '시나브로’라는 말처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습관이 바뀌어있고 그 습관이 언제부터 바뀌었는지 모른다면 그 마케팅은 성공한 것입니다. 습관이 자리 잡는 것은 당연하지 않은 것들이 당연하게 바뀌어 가는 과정입니다. 처음 보여드린 벤쳐 CEO분들의 공통적인 특징을 보면 어느 순간 뒤를 돌아보면서 “참 세상 많이 바뀌었네”라고 말하는 분이 아무도 없습니다. 이처럼
2013.04.03 1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