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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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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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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개인이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 화두로 뜨고 있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올릴 수 있는 홍삼, 비타민뿐만 아니라 유산균, 단백질 등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사람들 앞에 서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아기분유, 유아식 등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최근 들어서는 단백질, 유산균, 그릭요거트 등 남녀노소의 균형 있는 영양을 신경 쓰고 그에 적합한 제품들을 제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동후디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이뮨’의 영상 광고에서 중독적인 멜로디와 함께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를 강조한다. 광고 모델을 트로
2022.10.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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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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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5월 15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시상은 개인부문, 단체부문, 브랜드부문, 그리고 소비자조사부문 등 총 4개 부문에 대해 진행됐으며, 최초로 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개인부문에서는 지난 30여 년간 마케팅 학문 연구를 통해 한국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전인수 교수(홍익대학교)’가 수상자로 선정됐다.이와 더불어 에는 락토핏 브랜드로 프로바이오틱스
2020.05.15 1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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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5월 15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린다.본 시상식은 4월 17일(금) 진행 예정이었으나, 참석자의 안전을 고려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르고자 4주 연기하여 진행된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이다. 시상은 크게 개인, 단체, 상품 그리고 소비자조사 4개 부문에 대해 진행된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견인한 최고경영자에 수여하는 에는 '김호곤 대표(종근당건강)'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호곤 대표는 2016년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
2020.04.14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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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하고 소비자가 평가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에서 이유식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소비자가 자주 접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조사하고 평가하기 위해 개발한 지수로 2014년부터 매년 조사하여 올해 7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 설문 조사에서 절대적 안심수준, 상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해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맘마밀은 전체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총점 868점으로 이유식 부문
2020.04.10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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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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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부모가 꼼꼼히 따지고 고르는 이유식은 이유기 유아에게 먹이는 반고형 음식이다. 이유기는 특히 두뇌 및 신체 발달이 활발한 시기이기에 다양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유식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은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이유식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9세부터 69세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9월 3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이유식부문)으로는 △남양 맘스쿠킹(남양유업) △네슬레 거버(네슬레코리아) △매일 맘마밀 (매일유업) △베베쿡 (베베쿡) △푸드케어 이유식 (푸드케어) △풀무원 베이비밀
2019.09.10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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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2019.02.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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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발표한 '전국 출산력 및 가족보건복지 실태조사'에 따르면 맞벌이부부의 평균 육아시간은 여성의 경우 평일과 주말 각각 4.3시간, 6.6시간, 남성의 경우 1.3시간, 3.5시간이다.이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여성 취업률의 상승으로 인해 많은 시간이 필요한 육아에 부부가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고 있지 못하는 현실을 나타낸다.이에 따라 부족한 시간을 보완할 수 있는 육아시장 역시 커지고 있다. 갈수록 저출산 기조가 심각한 상황이지만, 육아에 대한 지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육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이유식은 자라는 아이의 영양 상태와 월령에 따라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그에 따라 아이의 영양을 보충해줄 수 있는 식재료는 한정되어있어
2018.11.30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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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을 맞아 음식의 안전에 평소보다 걱정이 더해지고 있다. 여름철 음식 보관을 잘못하다가는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잘못하다 상한 음식을 먹고 식중독에 걸릴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올해 여름은 작년보다 일찍 더워진 날씨와 월드컵이라는 큰 행사가 있어 야외활동이 잦고, 음식을 사 먹는 경우가 많을 거라는 예상이다. 이에 맞춰 기업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더운 여름철에는 특히 음료의 소비가 급증하다 보니 보관방법도 중요한 과제로 떠오른다. 이점을 보완하고자 기업에서는 세이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기업들은 음료 제조과정에서 무균포장을 하거나 제조과정에 변화를 주기 시작했다. 이를 통해 꼭 냉장 보관이 아닌 실온 보관을 해도 상하지 않게 만들었고, 유통기한도 더 길어졌다. 특히 아이들과
2018.07.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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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이 다가오면서 높아지는 온도 탓에 식품안전에 비상등이 켜졌다. 식품업계는 최근 무균 포장 패키지, 특수 제작 공정 등을 통해 안전에 유의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세이프 마케팅’에 열을 가했다. 기존 제품보다 유통기한이 더 길고 실온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가오는 여름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유제품 청과브랜드 DOLE(돌)이 출시한 ‘후룻팝’은 빛과 공기를 차단해 주는 테트라팩 무균 포장재를 패키지에 사용한 제품으로 상온에서 보관해도 신선도를 유지하며 즐길 수 있다. 열대과일의 100% 과즙으로 새콤달콤한 주스로 마실 수 있고 얼려 시원한 아이스 바로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롯데푸드 파스퇴르의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는 무균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하여 상온 보
2018.06.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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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조달부터 R&D, 품질 관리, 영업 혁신, 그리고 마케팅 전략까지. 하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하여 기업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함은 자명하다.그러나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지는 못한다.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장수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소리 소문 없이 시장에서 사라지는 브랜드도 존재한다.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 즉 구매결정과정에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일이 점점 중요해진다. 세일즈 프로듀서로 명성을 알린 스티브 마틴(Steve.W.Martin)이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고객은 그들이 선택을 할 때 공포, 불확실성, 의심 등을 느끼기 때문에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남겼듯이, '불안'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
2018.04.09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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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들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개 생후 4~6개월 사이에 이유식을 시작한다. 이유식은 아기가 밥을 잘 먹을 수 있도록 연습하는 과정으로 다양한 식품을 접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시기에 접하는 다양한 식품들은 아기의 감각을 자극하여 심리적 발달의 자극제가 될 수 있으며, 이후 편식을 예방하는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한다.이유식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유식 전문 브랜드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바쁜 일상 속 이유식을 직접 챙기기 어려운 가정이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먹일 수 있는 이유식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저출산 기조에도 불구하고 이유식 시장은 180억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이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전국 25-49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
2017.08.30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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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식음료업계에서 모델 대신 브랜드나 제품의 콘셉트를 일상생활 속 친숙한 장면에 담아내는 영상마케팅이 늘고 있다. 즉, 유명 연예인이 아닌 브랜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또는 자사 직원 등을 앞세우거나 제품이 지닌 홈메이드 스타일의 가치를 전달해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넓혀나가는 전략이다.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인 '맘마밀'이 공개한 안심이유식 영상은 '엄마의 마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제품이 지닌 가치를 전달하는데에 중점을 두었다. 이유식에 들어갈 재료를 신중히 고르고 꼼꼼하게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했다. 판매되는 이유식도 가정에서 직접 만든 것처럼 아기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운 것이다.
2017.06.23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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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매일유업의 이유식 브랜드, 맘마밀이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이유식 부분 1위를 수상하였다. KPE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로써 올해로 4회를 맞이하였다.본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56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매일유업은 40년 전통의 유아식 제조 기업으로, 아기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안정성이 입증된 원료만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맘마밀은
2017.03.06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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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KPEI는 소비자가 구매 활동 중 느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한 평가 지수로, 금년이 4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1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만점으로 집계된다. 구매 시 소비자는 여전히 불안하다KPEI는 최근 3년간 745점에서 753점으로 소폭 증가하였으나 전반적으로는 높지 않은 수준이다. 이는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2017.02.27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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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식품 안전에 대한 인식의 증가로 식품업계가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제조 과정 등을 공개하는 ‘시스루(See-through) 마케팅’을 펼치고있다. ‘시스루’는 ‘속이 비치다’라는 의미로서 식품의 생산 과정, 환경 등을 소비자에게 공개하는 방식을 뜻한다. 공장 견학, 소비자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생산 현장을 직접 확인시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있다. 더불어 소비자와 직접적인 소통으로 신뢰를 얻으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식품에 대해 가장 민감한 분야는 대표적으로 유아식이 있다. 유아식 전문 브랜드인 매일유업의 ‘맘마밀’은 아기를 키우는 부모를 대상으로 ‘맘마밀키친 안심투어’를 월 1회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매일유업 영동공장에서 진행하는 투어 참가자들은 매일유업 이유식
2016.12.18 1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