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이유식은?

대한민국 부모가 꼼꼼히 따지고 고르는 이유식은 이유기 유아에게 먹이는 반고형 음식이다. 이유기는 특히 두뇌 및 신체 발달이 활발한 시기이기에 다양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유식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은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이유식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9세부터 69세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9월 3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년 이유식 10대 브랜드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이유식부문)으로는 △남양 맘스쿠킹(남양유업) △네슬레 거버(네슬레코리아) △매일 맘마밀 (매일유업) △베베쿡 (베베쿡) △푸드케어 이유식 (푸드케어) △풀무원 베이비밀 (풀무원) △퓨어락 (퓨어랜드) △하우스맘마 (하우스맘마) △헬로네이처 베이비키친 (헬로네이처) △후디스 트루맘 (일동후디스)(브랜드명 ㄱㄴㄷ순)이 조사됐다. 

조사 결과를 보면,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요구사항을 꾸준히 반영하고, 영양 구성이 높은 이유식을 만들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는 브랜드가 상위권을 차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이유식부문) 과 비교했을 때, 남양 맘스쿠킹, 네슬레 거버, 매일 맘마밀, 베베쿡 총 4개의 브랜드가 2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배달 이유식 업체인 푸드케어같은 경우, 아이의 건강과 엄마의 사랑을 담아 천연 재료와 국내 최초로 유리병을 사용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프리미엄 이유식 전문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하우스맘마 또한 건강한 이유식을 제조해 집앞에 새벽시간에 배송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높이고 있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