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브랜드별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각 산업군별 순위가 결정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30, 공공 4), 총 66개 산업군에서 236개 기업 및 기관을
2023.04.20 10:17
-
㈜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
밀폐용기 브랜드의 선두주자 ‘락앤락’ 1978년 밀폐용기 브랜드의 선두주자로 출발한 락앤락(LocknLock)은 글로벌 생활혁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발표한 최근 3년간 락앤락의 실적을 살펴보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매출과 영업이익 부분에서 꾸준한 성장세임을 알 수 있다. 한국경영학회의 에 따르면, 락앤락은 한국에서만 인기 있는 브랜드는 아니라고 전한다. 락앤락은 2013년 기준 전세계 약 110여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해외 밀폐용기 시장에서 약 18%
2022.03.17 08:28
-
AVPN 동북아 써밋 한국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아시아 최대 임팩트 투자자 사회혁신기관 네트워크인 아시아 벤처 필란트로피 네트워크가 지난 11월 10일부터 12일 동북아시아 써밋을 한국 서울에서 개최했다. 이번 AVPN 동북아시아 써밋은 'ESG : 새로운 관점, 새로운 언어, 새로운 이해관계자'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나이나 슈바왈 바트라 AVPN 의장은 "한국이 최초의 동북아 써밋을 개최하게 된 것은 한국이 축적한 사회 혁신과 임팩트 투자, ESG에 대한 인사이트가 지역 내 가장 앞서기 때문"이라며 언급하며 한국 ESG 경영을 높
2021.11.19 15:00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고객 및 임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 수거 캠페인’을 실시한다.투썸플레이스는 7월 유기적인 ‘탄소ZERO 다자간 협력 체계(Collective impact)’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CJ 대한통운, 락앤락과 함께한 ‘탄소ZERO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탄소 저감 캠페인을 기획하는 역할을 맡았다.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늘어난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해 일상 속에서 불가피하게 사용된 폐플라스틱을 의미 있게 활용하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작됐다.투썸
2021.08.11 12:5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에서 락앤락이 밀폐용기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프로젝트는 한중 양국 간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도모하고자 한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국인 소비자 관점에서 한국 상품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이다.락앤락은 2004년 중국에 진출한 이래 현지 문화를 반영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제품을 내놓으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중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락앤락 플러스 플래그십
2021.06.01 16:00
-
제주올레 길 4코스에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와 밀폐용기를 재활용해 만든 이색적인 친환경 벤치가 설치됐다.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오는 9월6일 '자원순환의 날'을 앞두고 제주올레 길 4코스에 업사이클링 벤치인 'KOYO'(코요)를 설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업사이클링 벤치'는 재활용품을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만들어진 긴 의자다. 이 의자는 락앤락과 테라사이클, 해양환경공단 그리고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합작한 것으로, 락앤락이 올해 초부터 매장에서 수거한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제주 바다에 버려진 해양플라스틱을 재활용했다. KOYO는 생활용품업계 최초이자, 재생원료를 사용한 제주도 내 첫 공공시설물이다. KOYO는 제주 서귀포시 표선리에 자리한 제주올레 길
2020.09.01 07: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KBPI : Korea Brands Popularity Index, 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71개 산업군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했다. ■ 한국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증가 올해 조사 결과, 전체 브랜드의 만족도 평균은
2020.06.08 15:30
-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훌쩍 다가왔다. 오는 14일에 진행하는 수능을 위해 매년 관련 업계에서는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각종 제품과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올해 또한 독특한 아이디어를 통해 수험생을 사로잡기 위한 ‘수능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은 수험생을 응원하는 이미지 및 문구를 넣어 하나뿐인 굿즈를 제작해 선물할 수 있도록 한다. 수험생의 이미지가 새겨진 쿠션, ‘00아 눈을 떠라’, ‘00아 2호선 타자’와 같이 재치있는 문구를 이용해 특별함과 웃음을 동시에 제공한다. 자신만의 특별한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통해서 수험생들의 소유욕을 자극시킨다. 올해는 뷰티・패션 업계 또한 수능 마케팅에 동참
2019.11.11 00:1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2019.05.16 14:3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8 제5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지수화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조사이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3주에 걸쳐 1,089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진행하였다. 전년 대비 10개 증가한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타인에 대한 추천의향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해당 산업군 내에서 순위를 산정하였
2018.06.08 14:26
-
주방, 생활 용품의 분야에 처음부터 계속적으로 새로운 방법으로 도전하여 자리잡고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까지 발전 시켜 나간 사람이 있다. 前 락앤락 대표 이자 현재는 위코홀딩스㈜ 실리만 대표인 김창호 대표이다. 주방 밀폐 용기로 성공신화를 이끌었던 前 락앤락 대표였던 김창호 대표는 처음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주방 제품”에 정확하게 반영하여 2010년 제조업체 하나코비㈜ ‘락앤락’을 설립했다. 그는 처음 97년도 가정에서 사용하는 밀폐 용기가 평균 30~50개에 이른다는 정보를 접하고 국물이 새지 않는 독창적인 밀폐 용기를 개발하기로 결심했다. 오랜 실험 끝에 열기 쉽고 밀폐력이 강한 ‘4면 결착형’ 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한 이후 다국적 회사 제품보다 싸면서 밀폐력이 뛰어난
2018.01.26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7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1차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전반적인 만족도를 지수화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조사 모델이다. 1차 조사는 2017년 4월 14일부터 5월 12일까지, 총 1680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여부, 전반적인 만족도, 추천의향에 대한 태도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본 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한국마케팅협회 문기연 팀장은 "본 조사를
2017.05.24 10:40
-
락앤락이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밀폐용기 부분 1위를 수상하였다. KPE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조사로써 올해로 4회를 맞이하였다.락앤락은 1978년 설립 이후, 4면 결착 밀폐용기인 ‘락앤락’을 제작해 국내 및 해외 120여 개 국에 수출하고 있는 국내 대표 주방용품 기업이다.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을 경영이념으로 소비자와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이는 락앤락 밀폐용기 전 제품에 표시된 ‘로하스(LOHAS)’ 마크가 보여주고 있다. 로하스(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
2017.03.14 14:20
-
최근 대표적인 SNS, 인스타그램에 눈에 띄게 많이 보이는 게시물들이 있다. 락앤락 도시락에 음식들이 알차게 담겨진 사진이 #남편도시락 #락앤락도시락 #홈쿡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온다. 이는 보는이들로 하여금 식욕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락앤락 도시락에 자연스레 관심을 갖게 만든다. 어떻게 도시락을 리뷰하는 날이 오게 되었을까. 락앤락의 #도시락스타그램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올랐다.락앤락(Lock&Lock)은 대한민국의 주방생활용품 회사이다. 플라스틱 소재 제품 외에도 도자기나 유리, 스테인레스 등 보다 다양한 소재의 제품을 출시해 나가고 있으며,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토탈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텀블러, 물병, 도시락 수납제품 등)로 확대하고 매출의 상당 부분을 R&D에 투자한다.
2017.02.15 0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