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13 금 12:00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2019트렌드
올해도 찾아온 수능...2020년 수능 마케팅 활기독특한 아이디어로 수험생을 응원하는 제품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훌쩍 다가왔다. 오는 14일에 진행하는 수능을 위해 매년 관련 업계에서는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각종 제품과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올해 또한 독특한 아이디어를 통해 수험생을 사로잡기 위한 ‘수능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수능선물세트 이미지 / 마플 페이스북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은 수험생을 응원하는 이미지 및 문구를 넣어 하나뿐인 굿즈를 제작해 선물할 수 있도록 한다. 수험생의 이미지가 새겨진 쿠션, ‘00아 눈을 떠라’, ‘00아 2호선 타자’와 같이 재치있는 문구를 이용해 특별함과 웃음을 동시에 제공한다. 자신만의 특별한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통해서 수험생들의 소유욕을 자극시킨다.

열공스킨 홍보 이미지 중 / 아모레퍼시픽몰 홈페이지

올해는 뷰티・패션 업계 또한 수능 마케팅에 동참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전용 브랜드 ‘브로앤팁스’는 수험생을 위한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출시했다. ‘열공스킨 미스트’는 쿨 샷 이펙터 성분이 들어있어 쿨링감을 준다. 이는 찬물로 세안한 듯한 느낌을 주어 졸음을 방지한다. 또한, 자극적인 성분을 넣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써 피부 트러블의 걱정을 덜어준다. 제품 포장지에는 받는 사람의 이름을 적을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열공스킨 미스트는 아모레퍼시픽몰과 올리브영,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주얼리 브랜드 ‘클루’는 ‘나만의 수호신’ 컬렉션 팔찌를 출시했다. 수호신 컬렉션 팔찌는 별자리와 행성을 모티브로 해 12가지 디자인을 제공한다. 월마다 다른 고유 수호의 의미를 담고 있어 상징적인 이미지를 띈다. 클루 관계자는 “특히 10월을 상징하는 수호신은 하데스(지하의 신)로 도전을 상징하며,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시작에 대한 도전과 응원의 의미를 담아 선물하기 좋다“ 고 말했다. 수호신 팔찌는 전국 52개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수험생의 따뜻하고 든든한 식사를 책임지는 보온도시락이 출시됐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원터치 일체형 보온도시락’을 선보여 수험생에게 적합한 용기 구성을 제공한다. 밥통과 반찬 통, 숟가락과 포크까지 모두 담기는 구성을 통해 실용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또한, 식품 용기 등급의 스테인리스 스틸 304 소재로 안전하게 음식을 보관할 수 있으며 전용 가방 내부의 은박 단열재질과 반찬 통 사이의 열 차단 마개를 통해 음식의 본래 온도를 유지하게 한다.

신가영 기자  tlrkdud5372@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년#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마케팅

신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