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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에서 출범한 세계적인 테크 패션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컬래버레이션한 ‘라인프렌즈 x 케이스티파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정식 출시일은 4월 26일이며 4월 12일부터 우선 구매권이 주어지는 케이스티파이 웨이팅리스트 등록 페이지가 개설된다.이번 컬렉션은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라인업인 ‘브라운앤프렌즈(BROWN & FRIENDS)’를 주인공으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자인들을 내세웠다. 테마는 봄맞이 대청소를 메인으로, 마치 청소용품 관련
2021.04.12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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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신제품 ‘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을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한다.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은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전용으로 출시되며 가뿐한 현미밥과 짜장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가뿐한끼 현미밥은 현미의 영양을 듬뿍 담은 즉석밥으로, 백미의 부담은 줄여 식단관리에 용이한 제품이다. 고슬고슬하고 톡톡 터지는 현미의 식감이 특징이며, 100% 국산 쌀로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 밥을 먹을 수 있다.가뿐한끼 짜장은 나트륨을 25% 줄이고
2021.03.09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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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과 라인프렌즈가 협업하여 제작한 BT21 캐릭터 굿즈, EBS의 대표 캐릭터 펭수 등 캐릭터 시장의 성장으로 기업들 이미지를 결정하는 캐릭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맞춰 보험, 은행, 식품업계는 캐릭터 공모전을 열어 기업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캐릭터 양성이 힘쓰고 있다. 캐릭터의 제작과는 거리가 멀 것이라 생각이 드는 제약회사 중 하나인 안국약품은 오래 전부터 캐릭터 공모전을 열어 안국약품만의 이미지를 형성해왔다. 안국약품의 캐릭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캐릭터 '안구기'는 안국약품의 로고인 등불을 사자의 힘찬 갈기를 통해 재해석했다. 안구기의 배에는 안국약품의 로고가 자리하고 있어 안국약품의 캐릭터임을 드러낸다. 또한, 인류의 건강을 위해 힘차게 타오르는 등불
2020.08.15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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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 넥슨의 ‘카트라이더’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넥슨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넥슨의 게임 콘텐츠 개발 노하우에 라인프렌즈의 독창적 캐릭터 콘텐츠 제작 능력이 더해져 MZ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넥슨의 ‘카트라이더’는 2004년 출시된 대표적인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지금까지 전세계 3억 8000명의 이용자를 보유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그리고 지난 6월에는 글로벌 모바일 버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출시해 다시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다.또한 라인프
2020.07.26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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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나도 저 옷 갖고싶다!’ 누구나 한 번쯤은 영화 혹은 TV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그리고 좋아하는 작품 속 주인공의 세상을 꿈꾸는 수많은 밀레니엄 세대의 그 바람을 SPAO가 이뤄냈다. SPAO는 국내 대표 SPA 브랜드로, 의·식·주 포함 6개 분야 사업군을 운영 중인 이랜드의 자회사다. 2009년 11월 이랜드가 론칭한 이 브랜드는 8년만에 매출 3,200억을 달성하며 메가 브랜드 반열에 올랐으며, 이는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국내 SPA인 에잇세컨즈(1,500억), 탑텐(1,800억)의 두배에 가까운 매출이다. 현재는 국내 93개, 중국 15개, 말레이시아 5개 등 총 11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매출 3,500억을 바라보고 있다. SPAO는
2020.01.29 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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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에 콘텐츠가 들어가고 있다. 단순한 공간보다는, 콘셉트나 콘텐츠가 있는 공간이 사람들에게 더 주목받기 때문이다. 콘텐츠가 공간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어 식품·뷰티·캐릭터 등의 브랜드샵에 콘텐츠를 입히기 시작했다.강남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공간에 자사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넣었다. 캐릭터를 활용한 그래픽과 아트워크를 스토어 내부에서 볼 수 있다. 스토어 내부에 디자인 변경을 빠르게 할 수 있는 그래픽 아트월과 미디어 패널을 적용했다.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을 계속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타 캐릭터 스토어와 다르다. 라인프렌즈는 콘텐츠를 넣은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이니스프리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가 추구해온 자연주의 매력을 느
2019.09.08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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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8월 8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강남역 인근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을 오픈했다. 이날 방탄소년단 팬들은 'BT21' 굿즈를 가장 먼저 사기 위해 길게 줄을 지어 섰다. 오픈 전후에 300m 정도의 긴 줄을 사람들은 섰고 오픈한 그날 8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BT21은 남자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라인프렌즈가 협력해 만든 캐릭터 팀 이름이다. 각 멤버들의 스케치에서 비롯한 7가지 캐릭터와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를 뜻하는 캐릭터까지 합쳐서 총 8가지 캐릭터(RJ, CHIMMY, COOKY, TATA, KOYA, MANG, VAN, SHOOKY)가 한팀이다. BT21을 활용한 상품은 다양하다. 독일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Leica)'
2019.08.3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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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2019.05.16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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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핵심 수요층인 아시아, 미주 여객들을 겨냥해 방탄소년단 캐릭터 ‘BT21’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방탄소년단 영어이름과 21세기의 21을 결합한 ‘BT21’은 글로벌 캐릭터 기업인 라인프렌즈가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탕소년단과 함께 제작한 캐릭터이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캐릭터 제작과정에 참여하였고, 각 멤버의 성격을 캐릭터에 부여하였다는 점이 ‘BT21’이 갖는 특성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7월 한 달 동안 ‘BT21’ 캐릭터들이 면세점, 식음료 시설, 편의시설 등 인천국제공항의 여러 공간들을 즐기는 영상을 제작하여 온라인과 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8월부터는 영상에 나온 공항의 시설들을 직접 체험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
2018.07.20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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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오늘부터 황사 가능성도최악 대기상황에 공기청정기·방진마스크 매출 급증원룸, 자동차 등 좁은 공간용 '소형 공기청정기' 인기 지난 26, 27일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었다.국내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 것은 작년 12월 이후 여섯번째다. 비상저감조치는 입자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인 미세먼지의 평균 농도가 이틀 연속 세제곱미터당 50마이크로그램 이상으로 예보될 때 발령된다. 어제(28일) 발령이 해제되었지만 황사 유입 가능성이 있어 대기상황이 좋아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이어지는 최악의 대기상황에 공기청정기, 방진 마스크 등 관련 제품 매출이 급증했다. 관련 업체와 제조사의 주가
2018.03.28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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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라인프렌즈 캐릭터 피규어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가공우유인 밀큐어를 출시했다. CU에서도 지난 달에 신서유기 캐릭터 피규어가 들어있는 신묘한 초코라떼, 기묘한 딸기코코넛 음료 제품이 출시되었다. 이런 피큐어 음료들은 타 제품과 차별성을 더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랜덤으로 피규어를 증정하기 때문에 종류별로 수집하려는 욕구를 자극하여 재구매나 대량구매를 하도록 유도하기도 한다.
2018.01.25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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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드론은 사람이 타지 않고 비행하는 무인 비행체를 말한다. 처음 개발 당시에는 군사용 기술로 개발되었지만 최근에는 익스트림 스포츠의 촬영, 배달, 취미용품 등으로 활용이 확대되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생소했던 제품이 최근 빠른 속도로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기업 역시 이러한 드론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기업들은 드론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쉽다는 점을 활용하기도 하고, 드론이 가진 최첨단적으로 접근 가능하다는 이미지 등을 광고 캠페인에 활용하기도 한다. 기업이 드론을 적극적으로 광고 수단으로 활용하면서 드론(drone)과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인 '드론버타이징' 이라는 용어도 탄생했다. - 코카콜라의 “하늘로부터의 행복
2017.12.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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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꿀러' 요즘 20대들의 소비트렌드를 이르는 말이다. 이는 ‘얻다’라는 뜻의 ’get’과 달콤한 상황을 뜻하는 ‘꿀’, 영어의 접미사 ‘er’의 합성어이다. 이들은 ‘마이웨이’형 비합리적 소비를 한다. 즉, 가성비나 성능 같은 보편적 가치가 아닌 나만 만족하면 된다는 식의 소비를 추구한다는 것이다. 미래에 대한 희망보다는 작지만 확실한 오늘의 행복을 추구한다. SNS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과정이나 그 후의 기쁨을 공유하기도 하며 '경험 소비'를 이끌고 있기도 하다. 이러한 겟꿀러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캐릭터 굿즈(goods)의 인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 프렌즈 샵’이 대세이다. 카카오 프렌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캐릭터이다. 젊은
2017.12.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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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이 가요 눈이가~ 캐릭터에 눈이가요' 요즈음 음식점, 화장품가게, 칫솔 등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많은 기업들이 본래 있던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하거나 기업 자체에서 캐릭터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 이처럼 캐익터를 활용하여 기업 및 브랜드를 프로모션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캐릭터 마케팅'이라 한다. 이는 '캐릭터'라는 표현방식 자체가 가지고 있는 친근감을 바탕으로 1차적으로 브랜드를 상징하는 캐릭터에 대한 호의를 불러일으키고자 하며, 최종적으로 캐릭터에 대한 호의를 브랜드 자체로까지 이어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캐릭터 마케팅을 이용하여 큰 이익을 본 브랜드는 어디일까.첫번째로 S-oil의 '구도일'이다. '에쓰오일~에쓰오일~에쓰오일~좋은 기름이니까!'라는
2017.02.24 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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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라인과 같은 메신저 앱은 스마트폰에 필수적으로 깔려 있는 어플이다. 이러한 메신저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의사소통이 힘들 정도로 일상의 '필수'요소가 된 메신저 앱들은 이러한 영향력과 함께 거대한 힘을 키워왔다. 그는 바로 메신저 앱 고유의 캐릭터 '프렌즈'이다. 가장 대표적인 프렌즈로는 '라인프렌즈', '카카오프렌즈'가 있다. 우리에게 조금 더 친숙한 프렌즈는 '카카오프렌즈'일 것이다. 하지만, 고유의 캐릭터를 먼저 제작한 것은 라인이다. '라인프렌즈'는 네이버 웹툰의 관련 캐릭터와 함께 고유의 마스코트 캐릭터를 개발하여 스티커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카카오는 그보다 1년 정도 뒤에 '카카오프렌즈'를 개발하였으나, 국내에서의 '카카오톡'이용률이 워낙 높은 만큼, '카카오프렌
2017.01.22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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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업체들이 인기 캐릭터와 손을 잡고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라인프렌즈, 도라에몽, 리락쿠마 등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한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하고 있는 것이다. LG 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은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더페이스샵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시즌 2를 선보였다.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인 무지, 어피치, 네오, 프로도, 라이언 등을 선 케어, 립제품 등 유형별 테마에 적용했다. 더페이스샵 관계자는 "'콜라보레이션 이후 디자인만 바뀌었는데도 판매량이 5배가량 늘었다"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마스크 시트'도 이전에 나왔던 마스크 시트와 비교해 3배 더 판매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캐
2016.08.08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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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덜트란 kid와 adult의 합성어로 아이와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뜻한다. 키덜트란 단어는 80년대 미국에서 철들지 못한 어른들을 뜻했지만, 시간이 흐르고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외식시장, 화장품 시장 등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상품화한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를 출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출시 당일 매진 사례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라인프렌즈 아이템’프로모션을 진행하였는데 5일 만에 절반 이상의 물량이 소진되어 프로모션이 조기 종료되었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판매율 역시 전년 대비 120% 이상 크게 올랐다.화장품 시장에선 미샤가 지난달 시
2016.02.13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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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업계는 현재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에 푹 빠져있다. ‘미샤X라인프렌즈’, ‘VDLX카카오프렌즈’, ‘이니스프리X폴프랭크’, ‘랩코스X스마일리’, ‘올리브영X쿵푸팬더’, ‘토니모리X103BO’ 등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캐릭터를 입힌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사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미샤X라인프렌즈’, ‘VDLX카카오프렌즈’, ‘이니스프리X폴프랭크’, ‘랩코스X스마일리’, ‘올리브영X쿵푸팬더’, ‘토니모리X103BO’의 콜라보레이션 화장품]캐릭터 마케팅에 혈안이 된 이유는 소비자들의 남다른 관심도 때문이다. 캐릭터 그림 하나만 집어넣었을 뿐인데 뷰티 마니아는 물론 키덜트족, 특정 콜렉터, 1020 까지 사로잡았다. 실제로 에이블씨엔씨는 2015년 여름, 어퓨의 도라에몽 콜렉션을 출
2016.02.12 1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