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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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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중저가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들은 2000년대부터 전성기를 누렸다. K-뷰티가 전세계적으로 바람을 타면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세를 떨쳤다. 중국인, 일본인 관광객들의 한국 여행 필수 코스인 명동의 길거리에서 마이크를 든 직원들이 고객을 유인하는 것은 익숙한 풍경이다.90년대생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로드샵은 학창시절 익숙하게 방문했고 가장 많이 접했던 화장품 브랜드일 것이다. 실제로 공정거래위원회의 가맹정보 시스템에 따르면, 뷰티 로드샵의 전체 수는 2016년 약 5천개였다. 이후에는 계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
2021.06.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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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12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영롱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위한 fmgt의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을 출시했다.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가 선보인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은 우주의 화려한 빛과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콘셉트로 다양한 글리터 펄로 반짝임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대표제품인 ‘글리터 유니버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9가지 글리터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여러 메이크업 룩에 활용 가능한 퍼플, 핑크, 코랄 컬러 등이 담겨있다. 다양한 입자 크기의 글리터가 믹스돼 텁텁함 없이 투명하게 반짝이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글리터 유니버스 립글로스’는 반짝이는 은하수를 머금은 듯 눈부시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 주는 물광 글로스로, 유리알처럼 맑은
2020.12.07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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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선했던 가을이 금세 지나가고, 이제는 추위에 몸을 웅크리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겨울이 되면 건조한 날씨 탓에 보습이 매우 중요해지는데, 이를 위해서는 수분크림 사용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소비자평가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수분크림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수분크림 부문'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만 14세 이상 5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더페이스샵 ▲마몽드 ▲비오템 ▲설화수 ▲아벤느 ▲오휘 ▲키엘 ▲피지오겔 ▲한율 ▲헤라 (브랜드 ㄱㄴㄷ순) 1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 그룹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에서
2020.10.2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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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의 줄임말인 ASMR은 유튜브의 성장과 함께 우리 곁으로 다가왔다. 마이크에 가까이 소리를 내어 수용자에게 편안한 감정을 유발하고 귀 가까이 소리를 증폭시킨다. 최근 카브루의 구미호 맥주가 ASMR 광고를 집행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소비자가 맥주를 마시는 환경을 ASMR 형식으로 전달하고 맥주를 따는 소리, 마시는 소리를 광고에 넣어 구미호 맥주를 떠올리게 돕는다. 카브루는 지난 6월 풍부한 복숭아 향이 느껴지는 수제맥주를 만들었다. 복숭아 수제맥주의 첫 도입을 위해 2030 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유튜브를 통해 광고를 송출했다. 대부분의 유튜브 이용자들이 이어폰을 사용해 영상을 시청한다는 사실을 이용해 적합한 광고를
2020.09.08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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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KBPI : Korea Brands Popularity Index, 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71개 산업군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했다. ■ 한국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증가 올해 조사 결과, 전체 브랜드의 만족도 평균은
2020.06.0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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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으로 지친 피부를 개운하게 클렌징 할 수 있도록 ‘제주 화산토 클렌징 라인’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리뉴얼 출시되는 제주 화산토 클렌징 라인은 강력한 피지 흡착력을 가진 제주 화산토를 담은 처방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면서도 저자극의 순한 사용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감각적인 느낌으로 교체돼 한층 더해진 제주의 청정한 에너지를 표현했다.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주 꿀풀, 제주 연꽃 등 청정 제주의 식물 유래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온천수, 바다 머드 성분을 추가로 함유한 포뮬러가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한다. 전 품목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외부 환경으로 자극받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2020.03.29 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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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기 좋은 크리스마스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그간 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시기. 이에 뷰티업계가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강렬한 레드 컬러 아이템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순백의 화이트와 강렬한 레드 컬러의 조화, 자이엘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 국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이 최근 출시한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는 눈처럼 새하얀 용기에 강렬한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준 트러블 케어 제품이다. 두 컬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게 한 이 제품은 연말 잦은 술자리로 인해 여드름이 자주 생겨 고
2019.12.12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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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원브랜드였던 화장품 로드샵들이 연이어 멀티숍으로 전환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로드샵 브랜드 ‘미샤’를 운영한 에이블씨엔씨는 색조 중심 멀티숍 매장인 ‘눙크’를 론칭했다. 눙크는 미샤, 어퓨, 부르주아, 스틸라 등 에이블씨엔씨 관계 브랜드 외에도 지베르니, 캔메이크, 시세이도 등 전 세계 150여 개 브랜드들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멀티 브랜드 숍이다. LG생활건강도 더페이스샵 제품을 비롯해 같은 계열인 비욘드, 이자녹스 등을 함께 판매하는 ‘네이처컬렉션’의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와 같이 ‘눙크’, ‘네이처컬렉션’ 등 멀티숍 등장은 H&B(헬스 앤 뷰티) 스토어의 성장으로 인한 지속적인 매출 하락에서 비롯됐다.
2019.09.08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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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eauty의 1세대를 이끌었던, 로드샵들이 자취를 감추고 있으며, H&B스토어를 앞세워 K-Beauty의 2세대가 시작되고 있다.우리나라를 알리고, 많은 관광객을 유치했던 1세대 로드샵 화장품들의 매장 수가 점차 줄어드는 추세이다. 대표적인 로드샵 화장품인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스킨푸드와 같은 매장들이 거리에서 많이 사라졌음은 물론 매해마다 적자의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들 중 스킨푸드는 “잘 먹었습니다”라는 새로운 광고 문구를 내밀었음에도 불구하고 작년 초 갈수록 심해지는 적자에 기업회생절차를 시행하기도 하였으며 에뛰드하우스의 경우 매출이 2억원 감소하는 것과 같은 연이은 적자에 로드샵들이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K-Beauty는 아직
2019.01.20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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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정다희기자) ASMR은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 거리는 소리 등을 제공해 주는 자율감각 쾌락반응이다. ASMR을 들으며 힐링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자연스럽게 기업 또한 ASMR을 이용한 광고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1.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민감남녀 연구소 ASMR' 작년 더페이스샵에서 올린 ASMR 영상이 350만회의 조회수를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었다. 'ASMR보다 더 ASMR같은 광고' 라는 호평을 받은 이 유투브 광고는 '민감남녀 연구소'라는 컨셉으로 질문자가 소리를 내면 답변자 2명이 어떤 소리인지 맞추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AS
2018.11.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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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에 ‘슬라임 ASMR’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인기 게시글에 게시되어 있다. 10분이 넘도록, 영상은 그저 슬라임이라는 장난감을 가지고 이리저리 주물럭거리며 노는 모습만을 보여준다. 영상에서 집중하는 것은 오로지 질척거리면서 사각거리는 특유의 슬라임에 관한 소리뿐이다. 이 단순한 영상의 구성은 현재 조회 수 1918만 회를 넘어간다. -ASMR이란? ASMR은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직역하면 자율감각 쾌락반응이다. 2007년 미국의 스테디헬스(Steady Health)라는 사이트에서 논의되기 시작한 개념이며 2010년 제니퍼 알렌(Jennifer Allen)이라는 인물이 ASMR이라는 용어를 처음 만들어 사용했다. 트
2018.09.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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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누적 매출 4조원 돌파, 대한민국 국민 1인당 먹은 개수 280개'이렇게 대단한 기록을 가진 제품이 무엇일까?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이다.초코파이의 역사는 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 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을 코팅한 과자를 보고 영감을 받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을 통해 1974년 오늘날과 같은 최초의 초코파이가 탄생하였으며, 출시 초기부터 소위 말하는 '대박' 상품으로 이름을 알렸다.초코파이가 대박 상품으로 성공가도만을 달린 것은 아니다.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 출시, 장수 제품에 대한 식상함 등으로 매출액 하락이라는 위기를 맞이한 것이다. 이와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情 캠페인'이
2018.08.14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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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더페이스샵과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가 함께 '더페이스샵 X 코카콜라 콜라보레이션'을 지난달 선보였다. 더페이스샵은 코카콜라 음료 특유의 청량감을 쿠션, 섀도우, 립스틱, 립틴트 등의 제품에 담아 선명하게 표현했다. 또한 코카콜라 로고와 레드 컬러를 패키지에 적용해 톡톡 튀는 느낌을 더했다.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이종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협업을 통해 신선한 이미지를 불어넣을 수 있는데다 SNS 상에서 이목을 끌며 바이럴 마케팅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색 콜라보레이션은 당분간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2018.06.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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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피부관리 마스크팩 한 장으로 간편하게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까지 만족시킨 마스크팩 ‘1일 1팩’, 하루에 한번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데일리 스킨케어 수요층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마스크팩 시장이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국내 소비자 뿐만 아니라 한국으로 여행 온 해외 관광객들의 대표 쇼핑품목이 된 마스크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어디에서든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구매용이성, 그리고 간단하고 편리한 사용방법을 바탕으로 데일리홈케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마스크팩은 시트 타입별 (코튼, 겔, 패치 등), 기능별 (미백, 탄력, 수분, 트러블케어 등), 성분별 (자연유래, 개발성분 등) 등 다양한 타입으로 시장에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폭
2018.06.07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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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바로 돈이다. 밖에 나가 친구들을 만나면 많은 돈을 써야해 사람을 만나는 것 조차도 부담을 느끼는 20대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심리적인 영향으로 소비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가짜를 소비하는 사람들” 페이크슈머(Fakesumer)가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페이크슈머는 가짜(Fake)와 소비자(Consumer)가 합쳐진 신조어다. 이들은 가짜제품(대체재)을 소비하고, 가상현실이라는 소비심리에 사로잡혀 있는 소비자이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진짜 대신 대체재를 소비해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감을 누려 마치, 고가의 제품과 비슷한 가짜 상품을 소비해 실제 경험은 아니지만 비슷한 분위기를 느끼고 대리만족을 한다.트렌드코리아에 따르면 페이크슈머는
2018.05.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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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2일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코카콜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베이스 제품과 다양한 색조 제품들을 선보였다. 기존 제품인 피지잡는 수분쿠션과 오일클리어 팩트는 패키지를 리뉴얼했고, 코크 베어 틴트와 코카-콜라 립스틱, 코카-콜라 립틴트, 더페이스샵 모노팝 아이즈 코카-콜라 4가지 색조 제품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었다. 코카콜라 로고와 코카콜라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색상을 적용한 색다른 패키지 디자인으로 코카콜라 덕후들 뿐만 아니라 많은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2018.04.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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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후란 말을 들어본 적 있는가? 특정 캐릭터와 브랜드를 열과 성을 다해 사랑하는 사람들을 흔히 '덕후'라고 칭한다. 최근 '덕후 공략 굿즈 마케팅' 속에서 이 덕후들은 오히려 VVIP로 신분상승하여 마케팅의 집중 타겟의 대상이 되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지난 2016년 여름 디즈니 쿠션팩트와 심슨 선크림을 출시했다. 유명 캐릭터 브랜드와 손을 잡고, 소위 말하는 덕후와 키덜트족을 공략하며 제품판매에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일례로, 더페이스샵과 디즈니의 콜라보 쿠션은 출시 이틀 만에 13만개가 완판 됐다. 이후 3개월만에 40만개 이상 팔리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고, 이후 고객들의 꾸준한 시즌2 출시 요청에 이어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디즈니 쿠션 시즌2를 출시하기까지 했다. 이러한
2018.01.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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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