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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언택트 시대가 지속되며 많은 사람들이 직접 나가 장을 보는 것이 아닌 홈쇼핑이나 각종 매체에서 물건이나 서비스를 주문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마냥 기쁜 것은 아니다. 직접 소비자들이 물건을 보고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각종 허위과장광고가 늘어나는 것이 소비자들에겐 걱정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추어 많은 홈쇼핑 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더블유쇼핑은 최근 전문가들과 팀을 꾸려 신설했다고 밝혔다. 허위과장광고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는 한편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은 소비자들이 주문한 물품에 대해 안심하도록 할 수 있다. 허위과장광고 방지위
2020.10.0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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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쇼핑은 티커머스 사업자로서 TV, 인터넷, 모바일 등의 상품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쇼핑 채널로, 종합미디어그룹 '미디어윌'의 자회사이다. 고객의 즐거운 쇼핑 체험을 위해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젝트와 이벤트를 준비하고있는 더블유쇼핑은 올레티비 40번, B tv 35번, skyLife 2번 등의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홈쇼핑은 주로 TV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다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더블유쇼핑은 유통채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지난 8월 19일, 위메프는 ‘홈쇼핑 라이브관’을 신설하여 TV 홈쇼핑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송출하게 되었다. 이에 참여하는 다섯 개 채널은 더블유쇼핑, 신세계TV쇼핑, SK스토아, GS홈쇼핑(GS SHOP, GS MY SHOP)이다. 본 서비스는 위메프에서 홈쇼핑 상품을 확
2020.09.09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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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쇼핑은 지난 2019년 3월부터 ‘허위과장광고 방지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허위과장 광고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줄이고 정확한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위원회는 방선홍 더블유쇼핑 상무를 위원장으로 하여, 고객만족팀, 품질보증팀, 심의팀, SCM팀 등으로 구성된다. 각 부서에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더블유쇼핑의 허위 또는 과장 광고 관련 제도들을 재정비한다고 알려져 있다. 매월 정기적 위원회 회의를 통해 허위과장과 심의 등에 대해 논의하고, 유통, 품질 등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협의하여 방송 전에 명확하고 구체적인 방송 지침을 마련해 나간다는 것이다.홈쇼핑의 허위과장 광고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논란이 되고 있다. 홈쇼핑의 ‘허위과장 광고’에
2020.08.16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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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10일 W쇼핑은 국내 최초 국가 공인 식품 위생 검사기관인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W쇼핑의 식품 품질 관리 공신력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W쇼핑은 이번 협약에 따라 식품 품질 시험 분석 수수료를 할인받고, 관계 법령 및 이슈 등의 전문 교육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식품 안전성 및 품질 신뢰성을 확보할 계획이다.W쇼핑은 이번 협약뿐 아니라 과거부터 제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지난 6월에는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와 업무협약을 맺어 제품 품질 검수를 강화했다. 또 2019년 3월 허위과장 광고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는 한편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허위과장 광고 방지위원회’를 신설했다. 그뿐만 아니라
2020.08.05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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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20 하반기 I LOVE BRAND'를 발표했다.'I LOVE BRAND'는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업 브랜드로,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20개 기업 브랜드를 선정했다.선정된 브랜드는 6개월 동안 보도 자료, 소셜미디어 게시물, 온라인 배너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브랜딩 활동이 지원되어,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은 유스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운영사무국 정길선 팀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
2020.07.2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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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임피리얼팰리스 호텔 서울에서 '제30회 KMA 마케팅 살롱'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더블유쇼핑, 서울향료, 일동제약, 장수돌침대, SPC, 양평해장국, 푸드샵 등 다양한 기업의 최고경영자 및 고위직 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특별히 푸드샵 문성실 대표의 '코로나19 이후 변화 & 온라인마케팅 전략'에 대한 사례발표가 함께 진행됐다.문성실 대표는 17년간 블로그를 통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낸 온라인 마케팅 1세대 경영자로 푸드샵, 문쓰키친 등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는데 성공했다. 문 대표는 이 날 강연에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온오프라인 시장의 변화를 설명하며,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설명했다. 특히 소상공인은 많은
2020.04.01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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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쇼핑(대표 최재훈)은 올해부터 허위과장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고 정확한 상품 정보 제공을 위해 내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허위과장광고 방지위원회’ 를 신설했다.위원회는 방선홍 더블유쇼핑 상무(COO)를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고객만족팀, 품질보증팀, 심의팀, SCM팀 등 소비자 관련 주요 부서의 전문가로 구성하여 더블유쇼핑에서 판매 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허위 또는 과장된 내용을 방지하고자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심의 관련 제도들을 재정비해 나가기로 했다.더블유쇼핑은 매월 정기적 위원회 회의를 통해 허위과장 및 심의 등의 현안들을 논의하고, 방송뿐만 아니라 유통, 품질 등 사업 전반적인 문제에서도 소비자관점의 문제들을 함께 협의하여 방송 전에 명확하고 구체적인 방송 지침을 마련해 나갈
2019.12.15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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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2월 4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임피리얼팰리스 호텔 서울에서 'KMA 마케팅 살롱' 송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년회에는 GS홈쇼핑, NS홈쇼핑, 더블유홈쇼핑, 빙그레, 서울향료, 세라젬, 세정그룹, 아모레퍼시픽, 안국약품, 일동제약, 종근당건강, 제이씨코리아, 홈플러스, 0.8L 등 다양한 기업의 최고경영자 및 고위직 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특별히 더블유쇼핑 최재훈 대표의 '모바일 마케팅 전략'에 대한 사례발표가 함께 진행됐다. 최재훈 대표는 기업의 고객은 타겟별로 세분화 될 수 있는데, 이를 'Cohort'라고 하며, 이 Cohort가 한 브랜드에 대해 소비하는 금액은 시간이 가면 갈 수록 더욱 많아진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모바
2019.12.04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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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업계에서 TV를 통해 상품검색 및 구매를 지원하는 디지털방송, ‘TV 커머스 (이하 T커머스)’가 최근 들어 새로운 TV 유통 서비스 모델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국내 T커머스 서비스 시장은 2012년부터 해마다 그 규모가 확대됐으며, T커머스 단독사업자 중 하나인 ‘더블유쇼핑’은 2015년 8월에 비교적 늦게 시장에 진입했다.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더블유쇼핑’은 MCN (다중 채널 네트워크) 상품 큐레이터를 적극 양성하는 등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자사만의 독창성을 확립했다. 그 결과, T커머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할 수 있었다.얼핏 보면 ‘더블유쇼핑’의 성공 비결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과감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으로 비칠 수
2019.11.18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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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윌 그룹에서 운영하는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업체인 W쇼핑이 지난해 59%의 수익성 개선을 이끌어냈다. 10개 T커머스 사업 중 유일한 중소기업인 W쇼핑은 대기업들의 틈에서 내실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W쇼핑은 종합미디어그룹 미디어윌홀딩스의 자회사다. T커머스 단독사업자 중 가장 늦게 데이터홈쇼핑 사업을 시작함에도 불구하고 T커머스 단독사업자 중 가장 먼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첫해 5개월간의 매출액은 13억 원에 불과했다. 그러나 이듬해인 2016년 매출액은 184억 원으로 훌쩍 뛰었다. 같은 기간 영업적자는 36억 원에서 16억 원으로 줄었다. 2017년에 들어서는 매출액 415억 원, 영업이익 29억 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는 사상 처음으로 매출 500억 원을
2019.09.22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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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 인증본부는 '2019 하반기 I LOVE BRAND'를 발표했다. 선정은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유스마케팅에 관심을 갖고있는 희망브랜드를 1차로 추천받고 전문가 심의를 통하여 최종 결정하였다.협회는 매년 유스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들은 내년 1월까지 현장 취재방식으로 심층 소개된다. 본 프로젝트를 기획한 사무국 정길선 팀장은 '시장 상황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면서 '20~30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고객가치중심의 다양한 마케팅활동이 기업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으로 축적될 것' 이라고 하였다. 선정 브랜드는 ▲CU(BGF리테일) ▲SK스토아 ▲더블유쇼핑 ▲바인그룹 ▲불스원샷(불스원) ▲투게
2019.08.14 1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