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9.21 월 06:00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2020트렌드
더블유쇼핑, 신뢰를 바탕으로 호감을 얻다.

더블유쇼핑/ 더블유쇼핑 공식 홈페이지

지난달 10일 W쇼핑은 국내 최초 국가 공인 식품 위생 검사기관인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W쇼핑의 식품 품질 관리 공신력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W쇼핑은 이번 협약에 따라 식품 품질 시험 분석 수수료를 할인받고, 관계 법령 및 이슈 등의 전문 교육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식품 안전성 및 품질 신뢰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W쇼핑은 이번 협약뿐 아니라 과거부터 제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지난 6월에는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와 업무협약을 맺어 제품 품질 검수를 강화했다. 또 2019년 3월 허위과장 광고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는 한편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허위과장 광고 방지위원회’를 신설했다. 그뿐만 아니라 매월 정기적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심의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 판매 상품 및 서비스의 허위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더블유쇼핑이 지원한 상해 임시 정부 VR 컨텐츠/ 더블유쇼핑 공식 홈페이지

이렇게 다양한 노력이 빛을 발하면서 W쇼핑은 후발 주자임에도 TV커머스 업계 최초 2년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사회 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작년에는 3·1절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상해 임시정부 VR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 공간정보를 활용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기술을 융합해 100년 전 상해임시정부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동시에 백범 김구 선생과 안중근 의사를 과거로부터 소환해 국민들과의 만남을 주선했다. 

더블유쇼핑의 친환경 날개박스/ 더블유쇼핑 공식 홈페이지

6월 20일부터는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 물류 센터에서 배송하는 전체 상품에 친환경 배송 박스인 ‘날개박스’를 도입했다. W쇼핑 ‘날개 박스’는 비닐 소재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는 100% 종이 소재로 제작되었다. 또한 별도의 비닐, 스티로폼 등의 완충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특허제품으로 상품을 수령한 고객이 박스 개봉 후 별도의 분리 배출하는 번거로움 없이 그냥 종이류로 버리면 되어 편리함도 잡았다. 이처럼 지난 행보를 보면, W쇼핑은 소비자들의 신뢰, 호감을 얻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을지 기대된다.

박성훈 기자  tlgus1019@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블유쇼핑#W쇼핑#한국식품과학연구원#TV커머스#T커머스#날개박스

박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