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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다가올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사랑하는 연인들이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다. 한국은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날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주변에선 어떤 초콜릿을 선물할지 고민이 한창이다. 평범하고 식상한 건 싫은데,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을 알아볼 순 없을지 고민 중이라면 눈여겨 봐야할 곳이 있다. 먼저 소개할 곳은 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하는 디저트 팝업 축제이다. 용산점 더센터 4층 카페거리에서 지난 9일에 시작한 발렌타인데이 페어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페어에는 초콜릿을 비롯해 까눌레, 휘낭시에, 과일산도, 에끌레어 등 다양한
2024.02.11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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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푸른 용’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메뉴와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갑진년은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이 결합된 것이다. 용은 십이지신 중 유일한 상상의 동물로 낙타 머리에 사슴뿔, 토끼 눈, 소의 귀, 뱀의 목, 개구리 배, 잉어 비늘, 매 발톱, 호랑이 발을 가졌다고 하며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존재로 여겨왔다. 동아시아권에서는 생명의 근원인 물을 관장하며 하늘로 승천해 비를 내리게 한다고 믿어져 왔다. 농사의 필수 요소였던 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용에게 안녕을 빌었던 조상들의 생활양
2024.01.21 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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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을 구매할 때 많은 이들이 올리브영을 떠올린다. 올리브영은 드러그스토어로 건강, 미용 관련 상품이나 식품 등을 판매하는 곳이다. 이는 약국과 화장품과 같은 상품을 파는 복합점포이다. 우리나라의 화장품 유통 방법의 트렌드는 이전 방문판매, 로드샵을 거쳐 현재 올리브영과 같은 드러그 스토어로 이어져 왔다. 하이투자증권의 ‘화장품 유통채널의 강자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리브영은 ‘국내 H&B 시장에서 운영 점포 수 기준 CJ 올리브영의 시장점유율은 (중략) 올해 1분기에는 71.3%에 이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올리브영이 얼마나
2023.11.06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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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4팀 (정새라,이가영,이솜결)
2022.10.2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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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시즌에 맞게 새로운 상품들을 내놓는 기업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시즌 상품들은 특정한 기간 동안만 판매가 이뤄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증진시킨다. 이런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저격하는 시즌 마케팅은 기업의 상품 매출을 증가시키며 잠재고객을 확보할 기회까지 가진다. 시즌 한정으로 특별한 상품을 출시하여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것을 시즌 마케팅이라고 하며, 많은 기업이 시즌에 맞춰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제 특별한 날엔 특별한 상품으로 상대하는 것이 당연해진 것이다. 시즌마케팅을 성공한 기업
2022.01.20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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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 마케팅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데이 마케팅(Day Marketing)이란 기념일을 타깃으로 수요를 창출하는 마케팅으로, 특정한 날에 특정 상품을 소비하도록 홍보하는 마케팅을 뜻한다.최근까지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이태원 거리에 다양한 사람들이 코스튬을 입고 다니는 모습과 빼빼로 데이에 서로 초코 과자를 주고받는 연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요즘 이렇게 기념일을 맞아 사람들이 특정 제품 등을 소비하는 현상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데이 마케팅에 의해 나타나는 모습이다. 이는 이러한 마케팅에 동조하는 사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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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2021년의 10월의 마지막, 할로윈 데이가 지나갔다. 이번 할로윈은 10월 31일까지 연장된 거리두기 정책 시행으로 기존 할로윈 분위기와는 다르게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홈로윈(Home+Halloween)" 트렌드가 이어졌다. 할로윈 컨셉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마케팅은 일찍이 할로윈 이전부터 이러한 트렌드을 겨냥하여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홈로윈 용품이나 식품류 등을 기획하였다. 집에서 안전한 파티를 즐겨요! 다이소 홈로윈각종 문구, 완구, 파티 용품 등을 판매하는 다이소는 지난 할로윈에는 머리띠, 코스튬, 메이크업 용품 등
2021.11.0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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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이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가 온 현재, 우리 일상 속 자리 잡은 생활 스토어 다이소는 어떤 방식으로 SNS마케팅을 하여 고객의 마음을 이끌었는지 살펴보자. 그전에 SNS마케팅에 대해 반드시 정의하고 넘어가야 한다. SNS마케팅이란 소셜미디어 마케팅이라고도 이야기할 수 있다. 즉,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등등의 소통과 교류가 존재하는 앱 서비스를 활용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이때 공유와 공감 소통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 다이소의 주요 SNS 채널은 인스타그램이다.다이소는 젊은 층 고객들을 타깃으
2021.08.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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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프리미엄 구강 시장을 개척하고 10년이 훌쩍 넘는 기간 프리미엄 대표 구강 브랜드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온 덴티스테가 다이소에 입점한다.다이소는 꼭 저가 구강 제품만을 판매하는 곳이어야 할까? ‘다이소에서도 프리미엄은 통한다’가 다이소가 제시한 새로운 문법이다. 좁은 프레임을 폭넓게 해석하는 순간, 덴티스테가 다이소의 프리미엄 구강 시대를 연 최초의 브랜드가 됐다.다이소는 2019~2020년 2년 연속 2조 클럽에 안착한 핫한 유통 채널이다. 다이소의 힘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결코 떨어지지 않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 외에도 소비자
2021.04.29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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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주군 성주읍에 위치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22일 ‘생활용품 기부식’이 열렸다.이날 기부식에는 성주군의회 황숙희 의원, 노랑고래, 가람오브네이쳐가 참석했다. 이번 기부식은 아성다이소, 사회적협동조합 101동마리에뜨의 지원을 받았으며 청소년문화의집 관련 담당자가 참여해 성주군을 위한 나눔의 시작을 함께했다.특히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상황에 놓인 다문화가정, 저소득 유아 가정에 필요한 모자, 장갑, 양말, 식기구 등으로 물품을 구성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이렇게 국내 기업이 성주 취약계층을 위해 모인 것은 이례적이다
2021.04.23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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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2020년 12월 8일 통계청에서 제시한 ‘2020 통계로 보는 1인 가구’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전체 가구 중 27.2%를 차지하고 있던 1인 가구의 비중은 꾸준히 증가하여 2019년 30.2%의 비중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도 1인 가구를 겨냥한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이케아와 하루 살기(가전)’부터 ‘아워홈 온더고(도시락)’ 구매 인증 이벤트까지,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주기 위한 행사들이 연달아 진행되었다. 최근에는 1인 가구의 취향, 독특성을 고려하여 더욱 세분
2021.03.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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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으로 사랑받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 다이소(이하 다이소)의 시즌 상품 시리즈가 소비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매년 연말연시와 각종 기념일, 계절 등을 기념하는 시즌 한정 상품을 시리즈로 기획 및 출시해온 다이소의 대표 시리즈로는 ‘핼러윈 홈파티 시리즈’, 연말 다이어리 시즌을 위한 ‘다이어리 꾸미기 시리즈’ 등이 있다.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인 다이소의 시즌 상품의 경우 출시 후 젊은 층을 중심으로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 시리즈마다 완판을 넘어선 품귀현상을 초래하기도 했다. 실제로 지난해 가을맞이 시리즈로 출시된 상품 중 일부는 중고시장에서 웃돈을 얹은 거래가 이뤄져 이슈가 된 바 있다.다이소의 시즌 마케팅 성공 비결은 상품의 다양성과 저렴한 가격 보장에서
2021.02.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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뜻하지 않게 코로나가 대한민국을 달달하게 물들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사람들 사이에서 수작업으로 만드는 ‘달고나 커피’가 대유행처럼 번졌다.달고나 커피의 시작은 배우 정일우였다. 지난 1월 한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배우 정일우가 마카오 식당에서 커피를 마신 후 "학교 앞에서 팔던 달고나 같은 맛"이라고 극찬했는데, 이 커피의 제조법이 공개된 후부터 ‘집콕족’들이 너도나도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커피가루와 설탕을 각각 두 스푼 넣고 뜨거운 물을 추가해 꾸덕한 거품이 날 때까지 400번 저어 만드는 이 커피는 집콕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챌린지였다.달고나 커피 만들기 유행은 빠르게 확산됐다. 현재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2020.05.03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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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개봉해 1029만 명의 관객을 만난 겨울왕국이 후속편으로 돌아왔다. 지난 21일 개봉한 겨울왕국2는 개봉 4일 만에 관객 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 ‘겨울왕국’의 돌풍은 영화산업뿐 아니라 유통업계에도 불고 있다. 어린이와 어른이 가릴 것 없이, 겨울왕국을 오래 기다린 팬들을 위해 겨울왕국 굿즈를 앞다투어 출시하기 시작했다.겨울왕국은 영화인만큼 극장가에서도 관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굿즈와 티켓을 출시했다. 메가박스는 겨울왕국2 콤보와 오리지널 티켓을 선보였다. 콤보는 팝콘과 탄산음료에 ‘체인지 컵’(컵의 색상이 변하는 컵), ‘탑퍼컵(캐릭터의 미니어처가 스노우볼의 형태로 담긴 컵)’, ‘더블컵(캐릭터인 올라프 미니어처가 들어간 컵)’ 중 택 1인 콤보 A와 ‘틴버켓’과 ‘올라프 인형’
2019.11.24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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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수증은 버려주세요." 소비자들이 계산대 앞에서 수없이 내뱉는 말이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올리브영에서는 "스마트 영수증 발급됐는데 종이 영수증 따로 필요하신가요?"라는 멘트가 흘러나오고 있다. 바로 2015년 올리브영이 CJ그룹 최초로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도입하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CJ그룹의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구매 후 CJ ON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급되는 전자 영수증으로 종이 영수증을 대신한다.지난해 국내에서 발급된 영수증은 무려 128억 9,000장으로 이는 약 1,031억 원의 규모다. 이를 만드는데 나무 12만 8,900그루가 필요하며 버려질 경우 9,358만 톤의 쓰레기를 만들어낸다.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헬스 앤 뷰티 스토어의 대표주자인 올
2019.09.01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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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중국은 핀테크 기술의 발달로 현금은 물론 카드조차 필요가 없다. 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 하나면 결제는 물론 계좌이체 등 다양한 금융 생활이 가능하다. 한국에 카카오페이, 삼성페이가 있다면 중국에는 알리페이와 웨이신페이 같은 간편 결제 서비스가 있다. 알리페이는 알리바바가 만든 제3자 온라인 결제 플랫폼이다. 신용카드, 온라인 계좌이체에 대한 불안감,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2004년 출시됐다. 공인인증서 또는 결제 비밀번호 등의 번거러운 과정을 모두 생략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미국의 페이팔(PayPal)과 유사한 에스크로 플랫폼 형태를 갖춰, 제3자 담보 형식으로 결제가 진행되므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법 또한 중국에서 애용하는 QR코드를 기반으로 진행되기
2019.08.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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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며 온라인상의 불매대상 리스트에 오른 기업들이 막심한 손해를 입고 있다. 해당 기업들은 끊임없는 국적 논란 속에서 자사가 일본 기업 혹은 일본 관련 기업이 아니라고 알리는 데 힘쓰는 중이다.쿠팡은 온라인상에서 일본 관련 기업이라는 인식이 확산되자 홈페이지에 ‘쿠팡에 대한 거짓 소문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해명 글을 올렸다. 이 글을 통해 쿠팡은 우리나라에서 설립돼 성장했으며 사업의 99% 이상을 한국 내에서 운영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쿠팡이 많은 지적을 받는 부분인 일본 손정의 회장의 대규모 투자에 대해선 삼성, KB금융 등 외국 지분율이 높은 타 기업들을 언급하며 소비자 설득에 나섰다. 불매운동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발 빠르게 행동한
2019.08.15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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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에 민감한 20대는 새롭게 뜨는 장소, 브랜드, 신제품을 끊임없이 소비하고 있다. 또한 20대는 좋아하는 브랜드와 자신을 동일시하기 때문에 소비하는 브랜드 하나하나를 까다롭게 고른다. 2013년부터 20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온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올해도 보고서를 발표했다. 2018년 20대는 어떤 브랜드를 가장 선호하고 만족하며 소비했을까. ◇라이프스타일 숍 1위 ‘다이소’ - 쇼핑 분야 라이프스타일 숍 부문에서 1위로 꼽힌 브랜드는 ‘다이소’다. 다이소는 모든 조사 지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브랜드 선호도에서 다른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였다. 다이소는 ‘봄봄
2018.11.2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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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업계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할로윈 콘셉트에 맞는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1. 버거킹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앵그리몬스터X’를 한정 출시한다. 31일까지 판매하며 골드와 루비로 장식된 왕관 모양의 ‘몬스터링’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앵그리몬스터X는 버거킹 코리아가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 ‘몬스터X’의 할로윈 에디션으로 기존에는 보지 못했던 붉은 컬러가 이색적인 메뉴다. 몬스터X의 특징인 스테이크 패티와 킹 치킨 패티, 스모크향 베이컨의 3가지 고기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색적인 레드번이 버거맛을 한층 더 각인시키는 역할을 한다.
2018.11.03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