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업계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할로윈 콘셉트에 맞는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1. 버거킹 

할로윈 이벤트, 출처: 버거킹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앵그리몬스터X’를 한정 출시한다. 31일까지 판매하며 골드와 루비로 장식된 왕관 모양의 ‘몬스터링’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앵그리몬스터X는 버거킹 코리아가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 ‘몬스터X’의 할로윈 에디션으로 기존에는 보지 못했던 붉은 컬러가  이색적인 메뉴다. 몬스터X의 특징인 스테이크 패티와 킹 치킨 패티, 스모크향 베이컨의 3가지 고기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색적인 레드번이 버거맛을 한층 더 각인시키는 역할을 한다.  

 앵그리몬스터X의 레드번은 붉은 쌀에서 추출한 천연 색소를 더해 번을 만들었다. 레드번의 강렬한 컬러는 몬스터 시리즈의 핵심인 이탈리아 매운 고추의 대명사인 하바네로·할라피뇨·베트남 레드페퍼의 조합인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의 강렬함을 더욱 각인시켜주며 강렬하면서도 천연 색소를 사용한 점에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이미지 또한 준다.

 버거킹 코리아는 앵그리몬스터X를 출시하며 ‘할로윈에만 등장하는 몬스터를 찾아라’ 소비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 경품은 18K 골드와 루비로 장식된 버거킹 왕관 모양의 ‘몬스터링’이다. 탤런트 김원해가 탐정 역할로 등장해 할로윈 몬스터에 대해 수사하는 내용의 앵그리몬스터 X 영상을 시청하고 단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몬스터링을 증정한다. 할로윈 기념 제품뿐만 아니라 할로윈에만 체험할 수 있는 특이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 싶은 버거킹의 마음이 잘 드러나는 마케팅이다.

2. 다이소

출처: 다이소

 특정 데이의 에디션하면 다이소를 빼놓을 수 없다. 봄에는 벚꽃 에디션, 최근에는 쌀쌀한 가을을 맞아 보기만 해도 마음이 푹신해지는 빵 에디션까지 다이소는 계절 마케팅의 앞서가는 기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다이소가 이번에도 할로윈을 놓치지 않고 할로윈 에디션을 출시했다. 

 가격 접근성이 낮은 다이소의 장점을 잘 활용한 저렴한 인테리어 소품을 내놓은 다이소는 집에서 할로윈 파티를 여는 홈파티족을 겨냥한 에디션을 출시해 주목을 모았다. 망또, 타투, 손톱, 악마 뿔 머리띠 등 다양한 할로윈 소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자 세대들을 위해 지난해 대비 10% 확대 출시하였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