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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가 상품만을 구매하거나 경품을 노리고 실질적으로 서비스에 참여하지 않는 소비자를 ‘체리피커’라고 부른다. 자신의 실속만을 챙기는 소비자로 이들의 행위는 체리피킹이라고 한다. 기업은 체리피커와 같이 수익성이 없는 고객의 수를 줄여 실질적인 비용을 절감하고 우량고객에 집중하여 수익을 극대화하고자 하는데, 이것이 바로 디마케팅이다.디마케팅이란 기업들이 자사 상품에 대한 고객의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임으로써 적절한 수요를 창출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체리피커와 수익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고객들을 밀어내면서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는 고
2022.06.04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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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코로나로 인해 배달 수요가 늘어나면서 비닐, 플라스틱 등 포장재 쓰레기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점점 대두되는 가운데, 환경문제에 관해 기업의 책임을 묻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환경문제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증대함에 따라 기업들 또한 환경문제를 직면하여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배달의 민족은 배달, 포장 칸에 일회용 수저를 안 받는다는 것을 기본으로 설정해두어 일회용품을 받기 위해서는 따로 체크를 하도록 만들었다. 이처럼 환경 문제를 다루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2022.02.24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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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이란 기업에서 SNS를 이용하여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뜻한다. 요즘 SNS가 매우 활발해지면서 SNS 마케팅을 시도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추세인데, 이를 통한 각기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 여부는 매우 다양하다. 그중 해외 식료품 브랜드이며 동종업계인 마즈와 네슬레의 사례를 통해 SNS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알아보자. SNS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즈 마즈는 프랭크 C. 마스가 사탕을 제조,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1920년에 정식 설립된 미국의 식품브랜드이다. 마즈는 트위터에 부정적
2021.08.1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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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도 높은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여름 더위를 식히는 얼음, 아이스크림, 아이스 음료와 같은 시원한 식음료가 인기다. 그 중에서도 아이스 커피는 커피의 향과 맛을 차갑게 즐길 수 있어 여름 음료의 대표 주자로 잡고 있다.그러나 열대야에 힘든 사람들에게 아이스커피는 양날의 검이자 떨치기 힘든 유혹이다. 잠시나마더위를 식히며 커피를 즐길 수 있지만, 함유된 카페인이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이다.이에 따라, 식음료 및 프랜차이즈 업계는 최근, 저녁과 밤에도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 및 마트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2021.07.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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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 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겁이 많은 반려견을 위한 불안증 치료법’을 주제로 ‘프로플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달 30일 오후 9시부터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수의사와 수의대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의를 통해 네슬레 퓨리나는 반려견들이 겪는 불안증의 종류와 약물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치료법과 더불어 반려견들의 불안감 해소와 평온한 행동 유지에 도움을 주는 프로플랜의 신제품 ‘카밍 케어(Calming Care
2021.06.04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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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 앳홈 신제품 4종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네슬레코리아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 캡슐 제품 3종과 분쇄원두(Roast & Ground) 1종 등 총 4종류의 신제품을 선보인다.학업과 업무에서부터 취미활동에 이르기까지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안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취미 가전의 인기가 지속하고 있다. 이에 네슬레코리아는 스타벅스 카페에서 즐기던 개성 뚜렷한 인기 메뉴의 맛과 향을 집에서도 그대
2021.03.31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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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환경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여러 기업들은 ‘친환경’을 앞세워 제품을 홍보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실제로 코로나 19 이후 환경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인 그린슈머(Greensumer)가 늘어나며 기업들이 ‘친환경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2019년 환경부가 발급한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956개의 기업 중 852개(89.1%)의 기업 매출이 평균 2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이를 악용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일명 ‘그린 워싱(Green Wash
2021.03.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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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현대인들은 재택근무를 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부쩍 늘어났다. 이른바 집에서 소비활동을 하는 ‘홈코노미 트렌드’ 가 강화됨에 따라 집에서 커피를 내려 마시는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코로나 사태 발생 이후 홈카페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해 원두 수입은 약 7억 달러 어치로 전년도 대비 28% 신장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한 잔의 커피라도 더 특별하고 맛있게 즐기고 싶은 홈카페족이 늘면서 홈카페 시장에는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가정에서도 고급스러운 커피의 풍미를 느끼고 싶은 홈카페족은 캡슐커피머신, 홈커피머신, 커피드리퍼 등 홈카페 관련 제품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단순히 집에서 인스턴
2021.03.03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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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Post) 코로나 시대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코로나19가 끝난 후의 경제적 사회적 변화를 이야기해왔다. 하지만 우리는 이제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대해서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안정세를 보이다가도 새로운 유행으로 이제 우리는 언제, 어떤 식으로 재유행이 시작될지 모르고 쉽게 종식되지 않을 것 같은 상황에서 우리는 당분간 코로나 19와 함께 하며 이 시기를 알맞게 극복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우리의 삶이 바뀌며 경제도 바뀌었다. 대면 중심의 산업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언택트(Untact, 비대면)로 바뀌었다. 밖에서 하던 모든 소비 행위들은 코로나 19로부터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기기 위해 집 안으로 옮겨졌다. 이러한 행위들을 하는 사람들을 ‘홈족(Home族)이라고 부르고 이들
2021.03.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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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이후 식·음료를 중심으로 유통업계를 사로잡은 ‘구독경제’가 최근 반려동물용품 시장의 새로운 성공 공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 수요의 확산 등의 요인이 결합한 결과이다.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고 응답한 이들이 전체의 26.4%, 달했다. 국민의 4분의 1 이상이 해당하는 셈이다. 관련 시장도 빠르게 성장해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국내 반려동물 시장이 2027년 6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했다. 국내 구독(월정액) 서비스 시장 규모 역시 KT경제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2016년 25조 9000억 원에서 지난해 40조 1000억 원으로 증가
2021.01.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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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새해를 맞아 카페에서 즐기던 고퀄리티 커피를 집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유어 커피숍 앳홈 (Your Coffeeshop At Home)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주요 캡슐 커피 머신 7종에 대한 할인 이벤트 및 홈카페를 더욱 재미있고 풍성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도 공개한다.최근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집에서도 커피전문점 커피 못지않은 수준의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국내 홈카페 문화를 선도해 온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국내 캡슐 커피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종류의 캡슐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캡슐 커피 머신을 제공하고 있다. 홈카페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네스카페 돌
2021.01.18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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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코리아가 연말을 맞아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시즈널 제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커피 3종 및 토피넛향 라테를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커피 및 인기 제품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기는 커피 캡슐 제품 2종과 분쇄원두(Roast & Ground)와 홀빈(Whole Bean) 등 원두커피 제품으로 구성됐다.매년 연말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스타벅스 홀리데이 라인은 해마다 다른 종류로 구성되어 겨울 기간 한정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공된다. 시즌이 지나면 다시 만날 수 없어 커피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는 메뉴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카페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진 이때
2020.10.26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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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코리아가 스타벅스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6종을 출시하며 제품 영역을 확장한다.신제품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제품은 분쇄원두(Roast & Ground)와 홀빈(Whole Bean) 두 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스타벅스 고유의 3단계 로스팅인 블론드, 미디움, 다크 로스트를 포함한다.이번에 출시된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제품은 지난해 네슬레코리아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의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앳홈 캡슐 제품 16종을 출시한 이후 국내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라인업이다. 2018년 네슬레와 스타벅스는 글로벌 커피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카스텐 퀴메 네슬레코리아 대표는 “2019년 출시한 스타벅스 앳홈 캡슐 커피에 대
2020.03.30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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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반려동물 사료/간식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9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년 반려동물(사료/간식) 부문 10대 브랜드는 △CJ제일제당 오프레시(2연) △LG생활건강 시리우스 윌 (2연) △네슬레 퓨리나 (2연) △닥터독 △로얄캐닌 (2연) △사조 로하이 캣푸드 (2연) △서울우유 아이펫 밀크 (2연) △정관장 지니펫 △풀무원 아미오 (2연) △하림 펫푸드로 조사되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대 브랜드 중 7개가 2연속 선정된 것으로 나타나 2017년에도 사랑받았던 브랜드가 여전히
2019.09.19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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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부모가 꼼꼼히 따지고 고르는 이유식은 이유기 유아에게 먹이는 반고형 음식이다. 이유기는 특히 두뇌 및 신체 발달이 활발한 시기이기에 다양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유식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은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이유식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9세부터 69세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9월 3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이유식부문)으로는 △남양 맘스쿠킹(남양유업) △네슬레 거버(네슬레코리아) △매일 맘마밀 (매일유업) △베베쿡 (베베쿡) △푸드케어 이유식 (푸드케어) △풀무원 베이비밀
2019.09.10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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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간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던 홈카페가 최근 대중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홈카페는 ‘홈(home)’과 ‘카페(café)’의 합성어로 집에서 커피 전문 브랜드 못지않게 나만의 커피를 즐기는 것을 뜻한다. 홈카페 시장이 성장하면서 특히 커피 머신 관련 제품이 우후죽순 늘어났다. 하지만 가볍게 홈카페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은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인 커피 용품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홈카페 족을 위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분말 스틱 음료 제품이 출시됐다. 기존 원두 스틱 음료나 믹스커피 스틱음료 와는 달리 커피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었던 맛과 비주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콜드브루’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2019.09.01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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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SNS가 우리에게 친근한 만큼, 우리는 SNS를 통해 접하는 정보가 아주 많다. SNS를 이용하는 시간이 많기에, SNS를 이용한 마케팅의 인기도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SNS는 우리와 친근하기 때문에 SNS를 통한 광고를 쉽게 접하게 되고, 계속 접하다 보면 익숙해져서 구매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우리는 SNS스타들에게도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여러 기업은 SNS 속 인플루언서들에게 광고를 요청하고, 우리는 그 광고를 직간접적으로 접하며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광고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SNS마케팅을 잘 활용하여 SNS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던 기업
2019.06.09 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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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발표한 '전국 출산력 및 가족보건복지 실태조사'에 따르면 맞벌이부부의 평균 육아시간은 여성의 경우 평일과 주말 각각 4.3시간, 6.6시간, 남성의 경우 1.3시간, 3.5시간이다.이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여성 취업률의 상승으로 인해 많은 시간이 필요한 육아에 부부가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고 있지 못하는 현실을 나타낸다.이에 따라 부족한 시간을 보완할 수 있는 육아시장 역시 커지고 있다. 갈수록 저출산 기조가 심각한 상황이지만, 육아에 대한 지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육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이유식은 자라는 아이의 영양 상태와 월령에 따라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그에 따라 아이의 영양을 보충해줄 수 있는 식재료는 한정되어있어
2018.11.30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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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란 사회적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경제적 이윤을 추구하는 경영 방식을 말한다. 미국 하버드대 경영학과 마이클 포터 교수와 경영 컨설턴트 마크 크레이머가 2011년 발표한 논문에서 개념화한 뒤 널리 퍼졌다. 이익 창출이 목표라는 점에서 자선·기부 행위와 구별된다. 기업이 환경·인권·윤리 등의 측면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책임경영(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확산 과정에서 나타난 새로운 트렌드다.CSV는 기업들 사이에서 마치 유행처럼 번져나갔다. 그 결과, 기업의 경제적 수익을 사회적 가치 창출과 동시에 추구 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하여 사내 조직 구조를 바꾸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였다. 실제로 국내 기업 중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사회공헌팀
2018.05.13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