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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광고는 단순한 메시지전달을 넘어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해왔다. 때로는 감동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향수를 자극하기도 하고 감각적이고 화려한 영상미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한다. 노골적인 광고 표현은 광고의 효과도 높지 않고 오히려 거부감을 줄 수 있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려는 기업들의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성 상품화, 인종차별, 젠더 이슈 등 광고의 윤리에 관련된 문제들도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지난 24일 발렌시아가는 신상품인 곰인형 가방을 안거나 들고 서 있는 어린 아이 모델
2022.11.28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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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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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하여 경기 불황을 겪은 패션업계는 명품시장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시장에서 매출의 급감 현상을 보였다. 이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폐점을 진행하는 업주가 속출하였고, 온라인 마켓을 새로이 시작하는 점주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대면 온택트 마케팅, SNS 마케팅이 빛을 발하기 시작하였다. 그중 인스타그램은 20·30대가 열광하고 있는 SNS이며, 단정한 레이아웃과 매력적인 기능들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ㅣ 인스타그램 마케팅인스타그램에는 인플루언서가 존재한다. 그들은 자신의 색깔을 녹여낸 인스
2021.08.18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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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19는 우리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체적인 경제성장이 둔화되고 언택트(Untact)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한가지 특이점은 중장년층이 소비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이다.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는 은퇴 이후에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도정하는 50~60대를 일컫는 말로,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문화 활동에 참여한다. 이들은 외모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고 여가 및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2020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은 ’액티브
2021.04.14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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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30일, 이탈리아 세리에A 리그에서 6점차 선두(4월 2일 기준)를 달리고 있는 ‘F.C. 인터밀란(F.C. Internazionale Milano)’이 2021/22 시즌부터 적용될 새로운 엠블럼과 비주얼 아이덴티티 가이드라인을 공개했다. 공개된 엠블럼은 약 7년 만의 새로운 변화로, 최근 유럽 축구계의 디자인 변화 흐름과 일맥상통하게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형태를 띄고 있다. 기존 로고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던 금색을 과감히 삭제하고 채도 높은 파랑과 검정, 흰색 총 3색으로만 색을 재구성했다.이런 급격한 변화의
2021.04.0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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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입술에 투명한 칵테일 빛의 컬러가 밀착돼 오랜 시간 지속하는 리퀴드 타입의 립 틴트 ‘VDL 립 스테인 멜티드 워터’를 출시했다.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선보인 립 스테인 멜티드 워터는 투명한 유리잔에 담긴 영롱한 빛의 칵테일에서 영감을 받아 오감을 자극하는 맑은 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특히 수분 함량이 60% 이상인 워터 틴트 제형이 입술 위에 녹듯이 가볍고 편안하게 밀착해 촉촉함을 오랜 시간 유지한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수국잎 추출물과 연꽃꽃 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한 입술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2021.04.0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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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내 스포츠 산업에 위기가 닥쳤다. 코로나로 인해 K-리그 개막이 연기되었으며, 여자농구 및 남자농구 리그의 일정에도 차질이 생겼다. 국제 스포츠계의 상황도 별반 다르지 않다. 남자 U-23 대표팀 평가전이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으며,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및 한-중 도쿄올림픽 여자축구 플레이오프가 연기되었다.세계 최대 스포츠 산업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에서도 미국프로농구(NBA),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프로축구(MLS)와 메이저리그(MLB)가 중단됐다. NHL 사무국은 13일 홈페이지를 통
2020.03.15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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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유럽시장 확대를 노린다.2010년, 넥센타이어는 서울 히어로즈 프로야구단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하면서 넥센 히어로즈가 된 이후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다. 국내야구에서 누린 홍보효과를 발판으로 2012년부터 해외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2013년에는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팀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2014년에는 텍사스 레인저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구장에 광고판이 걸리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마케팅의 효과를 똑똑히 누린 넥센타이어는 유럽시장에도 눈길을 돌렸다. 2015년 8월 넥센타이어는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2017-18
2019.08.25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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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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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푸드가 지난 8일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하며 경영 악재를 맞았다. 스킨푸드뿐만 아니라 최근 3년간 1세대 로드숍의 인기는 하락하고, 뷰티산업에 새로이 뛰어든 2세대 로드숍 브랜드가 급부상하고 있어 1세대 로드숍의 매출이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거기다 최근에는 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 등 H&B(헬스 앤 뷰티) 스토어가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며 뷰티 업계의 구조가 재편되고 있는 상황이다.이는 과거에 비해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양화되며 선호하는 브랜드 선택의 중심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없는지, 상품 구성이 트렌디한지, 합리적인 가격인지, 이러한 3박자를 충족시키는 제품들이 유행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업계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
2018.10.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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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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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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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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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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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흔히 스포츠의 왕국으로 불리운다. 그렇다면 스포츠 왕국인 미국에서 왕중왕의 자리에 군림하고 있는 최고의 스포츠리그는 무엇일까? 수 많은 스타들을 낳은 NBA도 전 세계 야구 선수들의 꿈인 메이저리그도 아니다. 전 세계 스포츠 시장에서 리그 및 구단 가치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곳은 다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어색할 수있는 NFL(National Football League)이다. NFL의 종목은 럭비와 축구가 혼합되어 만들어진 미식축구로서 전 세계에서 프로리그는 미국에만, 즉 NFL 만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NFL의 인기는 어느정도 될까? NFL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이라고 슈퍼볼(Super Bowl)이라는 이름은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슈퍼볼은 바로 이 NFL의 한 시즌 우승자를 가리는
2016.11.03 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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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 kt위즈가 국내 프로구단 중 가장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kt위즈는 작년 1군 진입한 막내 구단임에도 불구하고 기발한 아이디어와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서비스로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작년 시즌 KBO 구단 최초로 개발한 구단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위잽(wizzap)을 통해 관중석에서 주문 시 자리까지 배달이 오는 ‘스마트 오더’ 시스템과 경기 기록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관중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했다. 홈런이나 득점이 나올 경우 관중석에 물대포를 발사하는 ‘워터 페스티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남수단에 파병된 병사를 가족들 모르게 초대해 포수 마스크를 쓰고 부인, 아이들의 시구를 받아내는 이벤트를 펼쳤다. 이 이벤트 관련 영상은 온라인상
2016.05.01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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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골프 세계랭킹 1위 조던 스피스(미국), 지난 시즌 미국 프로농구(NBA) 정규리그 MVP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그리고 미국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에서 사이영상을 두 차례 수상한 클레이튼 커쇼(LA다저스)까지. 이들 종목별로 최고의 ‘스타군단’은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의 공식 후원을 받는 선수라는 공통점이 있다. 언더아머는 미식축구 선수였던 케빈 프랭크가 만든 스포츠 브랜드다. 케빈 프랭크는 면으로 만든 속옷을 입고 운동을 하면서 땀에 젖은 속옷으로 불편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기능성을 강화한 스포츠웨어를 만들었다. 하지만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처럼 광고를 할 여건이 되지 않았다. 프랭크는 자신의 동료인 운동선수들을 직접 찾아 다녀 옷을 주고 체험해 보라고 권했다. 그
2016.04.28 1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