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한국폴리텍대학 ‘QR코드 연동 미디어콘텐츠 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TG 1st MCMS)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폴리텍 대학의 운영 장비 사용성 향상을 위한 QR코드 기반의 멀티미디어 사용 매뉴얼 콘텐츠 제작 및 관리 강화와 학내 생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통합관리를 통한 임직원 및 학생 간 커뮤니케이션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유튜브 형식의 콘텐츠 서비스 웹사이트 운영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공
2021.04.20 07:35
-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한국야구위원회 ‘KBO 사이버 야구박물관 구축’ 사업에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한국 야구 역사와 기록을 웹페이지를 통해 우선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축하고 향후 야구박물관 건립의 기반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KBO 아카이브센터 소장 자료의 DB 구축 및 검색, 다양한 시청각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 뉴미디어 환경과 연동 가능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티젠소프트는
2021.03.24 08:30
-
필(必)환경 시대로 도래했다. 지키면 좋은 친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수로 지켜야 하는 필환경이 찾아온 것이다. 필환경 시대의 화두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그린슈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맞춰 환경을 생각하는 높은 인식은 여러 산업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러한 영향은 패션 업계에 이어져 필환경 시대의 흐름에 적극적으로 합류하고 있다. 의식 있는 의류 및 소비를 뜻하는 ‘컨셔스 패션’이란 조어가 만들어지면서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과정에서 생산된 의류를 소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사로잡는다. 글로벌 노마드 데님 캐주얼 브랜드 FRJ는 그동안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보이며 컨셔스 패션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6년 업계 최초로 원두 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데님
2019.08.27 11:54
-
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2019.05.16 14:30
-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
과거 티셔츠 가운데에 브랜드의 로고가 크게 박힌 ‘빅로고’가 유행했다. 그런데 최근 10대와 20대를 대상으로 복고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패션업계에 다시 빅로고 열풍이 불고 있다. 복고풍의 ‘레트로(Retro)’ 감성이 트렌디한 패션으로 통하면서 여러 패션업체는 과거 인기 제품이나 로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헤리티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헤리티지 마케팅으로 다시 주목을 큰 ‘휠라’는 자신들만의 브랜드 정체성 강화로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휠라코리아는 올해도 복고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빅로고를 강조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빅로고 아노락 자켓’, ‘메시 3단 컬러블럭 롱 티셔츠’ 등을 공개하며 트렌디한 휠라만의 레트로 감성을 선보였다. MCM이 최근 푸마와 협업해
2018.07.02 10:0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8 제5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지수화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조사이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3주에 걸쳐 1,089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진행하였다. 전년 대비 10개 증가한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타인에 대한 추천의향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해당 산업군 내에서 순위를 산정하였
2018.06.08 14:26
-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
-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7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2차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2차 조사는 1차 조사에 이어 2017년 4월 28일부터 5월 26일까지 4주 동안, 총 1130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점수 산정 방식은 1차 조사와 동일하게, 중국인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여부, 전반적인 만족도, 추천의향에 대한 태도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정하였다.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1, 2차 조사결과에 관한 시상식은 7월 3일(월)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
2017.06.09 13: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2017 중국인에 추천하는 한국의 명품(中推的品牌)’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는 한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중국인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상품 및 서비스를 한방 명품, 패션, 뷰티, 명소, 음식점, 선물식품, 전자기기 등 총 7개 분야로 구분하여 카테고리별 10개씩, 총 70개 브랜드를 발표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 정한뜻 연구원은 “중국인 관광객에게 더 나은 한국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함과 동시에 문제점을 개선하고, 객관적인 수치로 데이터화하여 한국 산업 및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본 조사를 진행하였다”고 조사 취지를 밝혔다. 본 조사에는 총 1,096명의 소비
2017.02.20 17:09
-
패션·명품업계는 협업(컬래버레이션)이 가장 활발한 분야다. 디자이너 간 공동 작업은 물론 예술가, 연예인 최근엔 파워 블로거 등과도 협업하기 시작했다.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던 창의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MCM은 런던에서 열린 ‘2017 S/S 런던 컬렉션 맨즈’에서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MCM X 크리스토퍼 래번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MCM과 크리스토퍼 래번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한 창의성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MCM X 크리스트토퍼 래번’ 컬렉션을 오는 11일 런던에서 열리는 2017년 봄·여름(SS) 쇼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래번의 디자인은 군복을 재활용하는 것
2016.06.22 01:01
-
중국 인민망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6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한 조사로 금년이 3회째이다. 조사 내용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발표된다. 조사대상 산업은 총 51개 분야로 빅뱅, 태양의 후예, 송중기, 런닝맨을 포함한 4개의 문화부문이 포함되었다. 4월 8일부터 5월 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이번 조사는 한국 상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1,298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설문 하여 진행되었
2016.06.02 15:3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2016 요우커 만족도”(YKSI : Youke Korea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에 따르면, 가방 부문에서 성주디앤디의 MCM이 총 845.9점으로 2년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MCM은 성주그룹이 2005년인수한 후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성장을 거듭하여 국내 대표 잡화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줄곧 중국 관광객(유커) 구매품목 1순위로 2013년롯데백화점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중국인을 대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한 브랜드 1위는 MCM이었다.
2016.05.27 16:38
-
MCM브랜드 로고와 징이 박힌 화려한 백팩. 성주디앤디의 MCM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이자 많은 중국인들의 선택을받은 MCM은 독특하고도 화려한 가방 디자인으로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Index) 조사 가방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면세점 입점을 통한 제품 구매 편리성 높여중국인 관광객 요우커는 2016년4월 기준 46만명으로 역대 3위를 기록할 만큼한국에 대대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한국에 방문한 이들의 필수코스는K-뷰티와 K-패션을 아우를 수 있는 면세점이다.MCM은 명동 신세계 면세점에 입점할 예정이며, 롯데 면세점에서는 2012년과2013년에는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이후에도 순위권에 들 만큼
2016.05.24 01:34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는 조사로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기준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본 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한국마케팅협회 문기연 팀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넓은 산업부문으로 확장하여 조사한 만
2016.05.16 0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