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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소비를 통해 친환경 소비 관심 높아져...ESG경영으로 MZ세대의 니즈 충족... 업사이클링(Upcycling)은 재활용보다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개념이다. 기존의 폐기물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디자인을 추가하거나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을 추가한다. 기존에 사용되지 않거나 버려지는 폐기물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다시 사용하거나 재활용한다.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을 절약하는 방식이다. 소비자와 기업 모두 지속 가능한 소비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최근 업사이클링을 통한 이벤트, 홍보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 ◆ 하이브,
2024.01.28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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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소비가치소비는 지향하는 가치의 수준은 낮추지 않는 대신 가격, 만족도를 꼼꼼히 따져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성향을 말한다. 호경기에는 과시소비가, 불경기에는 알뜰소비가 유행했고 이제는 '가치소비'의 시대가 도래했다. 남을 의식하는 과시소비와 다르게 자기만족적인 성향이 강하고, 무조건 저렴함을 추구하는 알뜰소비와 다르게 만족도가 높다면 과감한 투자도 서슴지 않는다.롯데멤버스에 따르면 20~60대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3.5%가 가치소비를 해봤다고 답했다. 구체적인 방식은 기부상품 구매, 비건 동물보호, 선행 업체
2023.09.10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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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선정한 2018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였던 ‘가심비’가 MZ 세대 사이에서 다시금 주목받기 시작했다. 가심비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의미한다. 비용과 상관없이 만족스러운 것을 구매하는 소비 행태다. 가격 대비 성능 비율을 뜻하는 ‘가성비’에 반대되는 말로 사용되며, 성능보다 심리적 만족도를 더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에서 차이를 가진다.가심비 소비를 부추기는 ‘심리적 만족도’는 기업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줄임말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경영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ESG를 실천하는 착한
2022.09.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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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NFT’란 무엇인가? NFT란 대체 불가능 토큰이라는 뜻으로,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이다.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간한 전문 잡지 제56권 에 따르면, 토큰은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 지불 수단이며,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비트코인이 대표적이다. 다른 토큰과 구분되는 NFT만의 차별점은 대체 가능 여부라고 한다. NFT의 경우 같은 형태로 제작되었어도 각각 다른 가치를 지닌다는 의미이다.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간한 전문 잡지 제55권
2022.05.16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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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라(doola)는 전 세계 창업자가 미국 사회보장번호(SSN) 없이 모든 대륙에서 원격으로 미국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용 금융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발표했다.창업자들은 둘라를 통해 LLC(유한책임회사), DAO LLC(탈중앙자율조직 유한회사) 또는 C Corp(일반 법인)를 등록하고 미국 국세청(IRS)에서 EIN(고용주 식별 번호)을 받을 수 있으며, 미국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둘라는 기업이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각 주의 규제와 IRS 규제의 지속 준수를 지원해 창업자가 미국
2022.05.13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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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은 우리 삶에서 빠질 수 없는 가전제품들이다. 그리고 가전제품 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업이 바로 LG이다.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가전제품 하면 LG’라는 소리를 한 번씩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많고 많은 전자기기 중에서 가전제품에 일등 주자는 LG인 것이며 또한 우리나라의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 LG인 것일까?그리고 이러한 궁금증에 걸맞게 LG는 (주)소비자 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 제9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
2022.05.11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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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코엑스(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열리는 ‘2022 월드 IT쇼(World IT Show 2022, WIS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기아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 EV6 GT-Line과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둔 신형 니로 EV를 전시하고,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아의 전기차 상품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특히 전시장 내에 EV6 GT-Line에 탑재된 V2L (Vehicle to Load)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오피스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전기차 시대의
2022.04.20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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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데이터 사업을 선도하는 신한카드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긴밀한 협력에 나선다.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과 ‘데이터 기반 ESG 경영 및 소상공인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엄창석 경기신용보증재단 전략이사, 안중선 신한카드 부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15일 오전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카드가 보유한 방대한 소비 데이터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리스크 분석 역량을 바
2022.04.18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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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8일(금),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됐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에 대해 시상한다.디지털 디자인 전문기업 (주)디스트릭트홀딩스(대표이사 이성호, 이하 '디스트릭트')는 2020년 코엑스 전광판에 끊임없이 몰아치는 파도를 소재로 한 공공미술 작품 'WAVE'를 선보였으며, 2021년 여름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는 폭포를 소재로 한 'Waterfall-N
2022.03.18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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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은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우수기업’에서 ESG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달성했다. 이는 2011년부터 시작된 평가 이래 대기업이나 금융사가 아닌 중견기업인 풀무원이 최초로 대상을 받은 것이다. 또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주관으로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풀무원은 ESG 혁신 리더로 뽑혔으며 각 분야별 27개의 기업 중 식품기업으로는 풀무원이 유일했다. 그리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 따르면 풀무원은 환경경영체계를 기반으로 하여 우수한 평을 받고 있으며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등
2022.02.24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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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한정판 운동화를 사기 위해 수없이 응모에 도전한다. 또한 연예인의 한정판 굿즈를 사기 위해 전날 밤부터 텐트를 치고 기다림의 시간을 견디기도 한다. 이러한 ‘희소성에 대한 소장 욕구’와 ‘팬심’을 모두 겨냥한 것이 있다. 바로 ‘NFT’다. 특히 스포츠에 NFT를 적용하여 새로운 이익을 창출하는 산업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 NFT에 대한 수요의 원인은? NFT(Non-Fungible Tokens)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대체불가능토큰이다. 2021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서 메타
2022.02.02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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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가 올해 통합 MAU 목표를 1000만으로 잡았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1월 14일 임부서장 전원이 온-오프라인 듀얼로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2년 상반기 사업 전략 회의를 진행하고 이런 계획을 세웠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제시하는 통합 MAU (Monthly Active Users)는 신한카드 결제 플랫폼인 ‘신한플레이(pLay)’와 더불어 자동차 종합 플랫폼 ‘신한마이카(MyCar)’, 소상공인 통합지원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MySHOP Partner)’, 온라인 직영몰 ‘올댓쇼핑
2022.01.18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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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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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21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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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페르소나 브랜드’는 단순하고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여러 새롭고 다양한 정체성을 보여주는 브랜드를 의미한다. 기존에 브랜드가 갖고 있는 이미지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과감하고 새로운 모습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멀티 페르소나 브랜드’로 변모하는 것이 기업의 마케팅 트렌드가 되었다. 떠오르는 ‘멀티 페르소나 브랜드’로 식품전문기업 ‘농심’이 있다.농심은 1965년에 창립되어 긴 역사를 갖고 있는 기업이다. 역사가 긴 브랜드인 만큼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에서 잘 벗어나지 않아 자칫하면 딱딱하고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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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25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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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SG 경영이란? ] ESG란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말이다. 오늘날 ESG는 개별기업을 넘어 자본시장과 한 국가의 성패를 가를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그렇다면 ESG가 왜 중요할까? 대표적인 원인은 환경문제이다. 사실 ESG 개념 자체는 이전 2006년부터 사용되었었다. UN에서 UN PRI(Principles for Respnsible Investment)라
2021.11.1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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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일회용 트레이⦁수저 빼고 플라스틱 감축 앞장서다 CJ제일제당이 일회용 플라스틱 트레이를 뺀 재래김과 일회용 수저를 제거한 용기죽을 선보이며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일회용 플라스틱을 제거한 ‘CJ명가김‘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비비고 용기죽은 이번 달부터 일회용 수저를 제거해 판매된다.CJ 제일 제당은 친환경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포장재로 인한 폐기물을 줄이고 자연과 사회를 생각하는 친화경 패키징 정책 '3R'전략을 소개한 바 있다. 친환경 포장 (Redesign), 재생 가능성 소
2021.11.18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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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괴식'에 빠지다현재 유통업계는 새로운 맛을 시도하며 ‘괴식’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X빠삐코’ 소주를 선보였고, 팔도가 출시한 ‘라임향 왕뚜껑’. 켈로그의 ‘첵스초코 팥맛’ 등 많은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이색음식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MZ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소비자들의 취향과 재미를 사로잡는 목적인 ‘펀슈머(재미를 소비하는 경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러한 괴기스러운 펀슈머 상품들이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하는 이벤트성 제품이 아니다. 과연 이는 장기적인 수요로
2021.11.12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