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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사흘간 '2024 도쿄 오토살롱(TOKYO AUTO SALON 2024)'이 진행됐다. 행사 공식 입장에 따르면, 3일간 합계 참가 인원수는 총 230,073명, 라이브 스트리밍 조회수 총 295,412회로 높은 관심 속 회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아시아 최대 자동차 부품, 튜닝 박람회인 도쿄 오토 살롱은 이번 해에도 많은 업체가 참가했다. 그중 탄소중립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다양한 볼거리가 관심을 집중시켰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N 퍼포먼스 콘셉트 'N
2024.01.28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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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에 전기차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지난해 12월 7일 서울 성수 Layer 41에서 ‘현대 N 페스티벌’ 2023시즌 종합시상식을 진행했다. 행사 현장에서 현대 N 페스티벌 시상식과 함께 신규 전기차 레이스 'eN1 클래스'의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가 2019년에 창설한 국내 최대 규모의 원 메이크 레이스로, 2023년 기준 아반떼 N 컵 Pro/AM 클래스, 벨로스터 N 컵의 마스터즈/챌린지 클래스, 아반떼 N Line 컵, 벨로스터 N 타임트라이얼 DCT/MT클래스,
2024.01.07 2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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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 트렌드: 리퀴드 소비OTT플랫폼, 공유오피스, 주거공간 공유 등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구독, 공유 서비스가 활성화되어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 이렇게 공유경제가 활성화된 데에는 사람들의 소비패턴 변화가 있다. 최근 소비 트렌드는 ‘리퀴드 소비’이다. 리퀴드 소비는 액체라는 뜻과 같이 소비의 패턴이 고정되어 있지 않고 수시로 변하는 소비 경향을 말한다. 즉 소비패턴이 자주 빠르게 바뀌는 현상으로, 유행에 따라 순간 맘에 드는 것을 소비한다. 이러한 경향성으로 구매 패턴이 일정
2023.09.10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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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심미적 아름다움 못지않게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올해의 디자인'은 구매 시에 영향을 주는 디자인 경쟁력이 있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시상제도로서 (주)소비자평가가 주최하고 (사)한국마케팅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2018년부터 시작된 본 시상은 1차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추천, 2차 소비자조사, 3차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매년 10개 브랜드가 선정 발표된다. 심사는 3가지 관점에서 이루어지는데 형태적 아름다움의 심미성, 본래의 기능이 얼마나 잘 구현되었는지를
2023.09.04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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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브랜드별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각 산업군별 순위가 결정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30, 공공 4), 총 66개 산업군에서 236개 기업 및 기관을
2023.04.20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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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매니지먼트사로 잘 알려진 올댓스포츠는 체계적인 스타마케팅 시스템과 비인기종목의 활성화, 새로운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 등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2010년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로 출범한 올댓스포츠는 대한민국의 스포츠마케팅을 확장 발전시킨다는 목표아래 회사명을 ‘스포츠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All That Sport’로 정하고 선수중심의 스타마케팅과 미래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에 나섰다. 올댓스포츠는 우선 김연아의 글로벌 셀러브러티 이미지와 국민적인 아이콘으로서의 가치를 극대
2022.11.16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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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ESG 마케팅 경영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대다수의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가 더이상 제품 그 자체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제품의 배경과 기업의 배경,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지 큰 관심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ESG 경영 마케팅은 각각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첫글자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ESG의 파급력과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기업의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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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MZ세대라는 말들을 되게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MZ세대는 1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를 일컫는 말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이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고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MZ세대 마케팅의 호황 가운데 새롭게 각광받는 세대 마케팅이 있다. 바로 ‘시니어 마케팅’이다. 시니어 마케팅은 50대와 60대를 일컫는 말로 100세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5060은 경제적인 여유를 바탕으로 또 다른 주요 소비층이 되었다. 자동차2019년 한국
2022.06.04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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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TLS) 개선 사업에서 HTML5 기반 VOD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은 온라인 수업에서 교수와 학생이 보다 원활한 수업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주요 기능은 출석/성적 관리, 동영상 강의 수강, 공지사항, 자료실 등으로 구성된다.위안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위안미디어 이중화를 통해 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 VOD 서버 온라인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이중화를 진행함으로써 부하를 분산해 처리
2022.05.16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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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2022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본상 17개를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독일의 ‘레드 닷(Red Dot Award)’, 미국의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매년 다양한 부문의 우수
2022.04.22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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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은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롯데그룹, KB자산운용과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SPC (특수목적법인, 가칭 UFC·Ultra Fast Charger)’ 설립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현대차그룹 공영운 사장, 롯데지주 이동우 대표이사, KB자산운용 이현승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현대차그룹 등 3사가 사업 역량과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전기차 초고속 충전 생태계 확장에 이바지하는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SPC 설립을 추진하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현대차그룹은 롯데그룹,
2022.04.20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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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MPV)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과 캠퍼 모델을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현대차는 비즈니스 밴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리무진 모델과 캠핑에 최적화된 캠퍼 모델을 내세워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스타리아 라운지 최상위 트림인 리무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과 편의사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외관은 차량 전면 범퍼부터 프론트 필러와 하이루프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원커브 제스처
2022.04.19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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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자동차 업계 최초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에 진입해,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하에 현대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Metamobility Universe)’를 소개하는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현대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는 현대자동차가 2022 CES에서 공표한 ‘메타모빌리티’ 콘셉트가 구현된 세상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혁신적 이동 경험이 가능한 세상’을 표현한다.현대자동차는 NFT 세계관을 공개하며, 인기 NFT 캐릭터 ‘메타콩즈’와 협업해
2022.04.18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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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잠재고객을 진정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머릿속에 자신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려고 노력한다 . 이처럼 젊은 세대, 미래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되는 마케팅을 유스(youth)마케팅이라고 한다. 단기적인 성과는 안 보이더라도 미래에서의 성과는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유스마케팅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유스마케팅이 요즘 금융업계에서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KB 국민은행은 2021년 국가 고객 만족도(NCSI)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은행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22.04.17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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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스 마케팅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는가?유스 마케팅이란 젊은이를 의미하는 영단어 'youth'와 마케팅의 합성어로 기업들이 젊은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젊은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광고 모델을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설정하거나 영향력 있는 유명인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젊은 고객이 선호하는 문화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 대표적인 마케팅 방식이다.유스 마케팅은 기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마케팅 방식과는 차이점이 있다. 현재의 고객이 아니라
2022.04.17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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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적으로 친환경 기조가 뚜렷한 정책 트렌드가 되면서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는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었다. 그 결과 전기차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테슬라는 2018년 모델3의 안정적인 생산에 성공하면서 2021년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넘는 기염을 토해냈다. 이런 놀라운 성공에 따라 폭스바겐, 벤츠, GM, 토요타 등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제조 기업들 또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성능 개선과 비용 절감의 목적으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일종의 자동차 뼈대)을 개발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한국 또한 전기차 변환전기차 열
2022.02.19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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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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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할 것 없이 수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은 물론 메타버스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최고의 글로벌 기업들이 메타버스의 ‘진짜 전쟁’을 선포하였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추상’,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우주’,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그 이름과 뜻에서 알 수 있듯이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무한한 범위의 활동을 가능케 하는 확장가상세계이다. 즉,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투영된 가상세계
2021.11.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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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의 장기화는 개인의 존재와 가치를 보다 추구하는 개인주의 문화를 형성하였으며 남이 아닌 내가 직접 꾸려가는 삶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였다. 즉, ‘나만의 개성’, ‘나만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삶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하는 가치관과 삶의 형태가 늘어나고 있다. 일례로 MBTI, 퍼스널 컬러 등과 같은 자가 진단 테스트가 장기간 성행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와 같은 사회적 분위기에서 기인한 것이라 예측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류를 감지한 수많은 기업들은 여러 번의 고객세분화 끝에 이제는 집단이 아닌 개개인에 포커싱
2021.11.01 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