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10월20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본 시상제도는 한 해동안 탁월한 브랜드경영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단체부문, 개인부문,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한다.대상은 '다리와 사람들'(대표 정두철)이 차지하였는데 '명인명촌'브랜드로 전국 최고의 장인들 작품을 발굴하여 그간 소외되고 저 평가되었던 지역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유지, 확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브랜드혁신부문은 청소관련
2023.10.22 23:16
-
㈜에이아이더블유는 10월 중순 자사 서비스인 드라이링크에 ‘헤어게이터’와 ‘AI 살롱 연구소’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링크 시즌2’ 업데이트를 발표하였다. 드라이링크는 ‘드라이 구독’을 통해 고객과 헤어디자이너가 자연스럽게 만나 단골고객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지난 2021년 12월 출시 후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에이아이더블유 김민재 대표는, 드라이링크 서비스를 운영하며 헤어디자이너의 고충을 듣는데 집중한 결과 미용실이 잘 되기 위해서는 거점 데이터에 기반한 미용실 운영이 필요하다는 점과, 고객
2023.10.11 03:05
-
핀셋 마케팅핀셋 마케팅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름만 듣고 눈치챈 이도 있을 것이다. 핀셋 마케팅은 콕 집어내는 핀셋의 특성을 빌린 말로, 타겟층을 정교하게 세분화해 특정 대상을 위주로 고려하는 기법이다. 모든 연령층을 고려하는 매스 마케팅과는 다른 개념이다. 이는 백화점 VIP 고객을 대상으로 라운지를 운영하면서 유래됐다. 오늘날 각자의 개성과 취향이 존중됨에 따라 핀셋 마케팅은 다양한 영역에서 저마다의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항공사 굿즈, Beauty Rest Edition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됐던 항공사 사업이
2023.09.26 12:36
-
절기상으로 입추가 지나, 여름이 막바지에 접어든 8월, 패션업계에서는 fw시즌의 신상 옷들을 하나둘 내보이고 있고, 옷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이제 가을을 대비하여 옷장을 채울 준비를 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패션계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키워드가 있다. 바로 ‘올드머니’이다. Old Money란 스스로 부를 창출하지 않고 여러 세대에 걸쳐 유산이나 상속으로 재산을 물려받은 사람들을 의미한다. 우리나라에서 소위 ‘금수저’라 부르는 사람들이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올드머니에 속하는 사람들은 부를 과시한다기보다 스스로를 절제하고,
2023.08.21 06:39
-
골프를 시작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는데도 골프가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 모든 스포츠에서 실력보다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바로 ‘멘탈’이다. 경기가 잘 안 풀리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어느 특정 기술과 같은 외적 요인보다도 낮은 자존감으로 인한 열등감, 우울, 불안, 피해의식 등과 같은 멘탈적인 문제가 더 크게 작용한다. 이는 사람이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삶이 행복하기 위한 멘탈’과 ‘골프를 잘하기 위한 멘탈’에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연결고리가 있다.이종철 프로가 직접 겪었던 경험을
2023.05.16 17:59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우리는 현재 인터넷으로 옷을 한 벌 사거나, 시간을 때우려 동영상을 하나 보려고 할 때조차 그에 관한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사람들은 이럴 때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또한 다른 사람들은 무엇을 어떻게 소비하는지에 대해 궁금하기 마련이다. 사람들에겐 자신이 유용하게 사용할 정보를 추천받는 것이 필요했는데,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개인화 마케팅‘이다. 개인화 마케팅의 개념과 그 성공적인 사례에 대해 살펴보자. 개인화 마케팅이란, 기업이 기존의 넓은 고객 층을 세분화해서 소비자 각각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이다.
2022.11.10 06:00
-
OTT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 쇼핑을 할 때 등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와 제품을 추천해 주는 것 처럼 뷰티업계에서도 개인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소비자에게 맞는 제품을 직접 추천해 주는 맞춤형 뷰티 제품 및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고 있다.화장품 브랜드 ‘입생로랑’은 인공지능 기반의 ‘루즈 쉬르 메쥬르 (ROUGE SUR MESURE)를 국내에 선보였다. 이는 개인 맞춤형 뷰티 시스템인 페르소를 적용한 퍼스널 립 컬러 메이커다. 여기서 페르소는 로레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개인 맞춤형 화장품 디바이스이다
2022.11.09 09:00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2021년 기준 우리나라의 소셜 미디어 이용률은 세계 평균 2배에 육박하는 89퍼센트이며, 세계 2위를 기록했다. DMC리포트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미디어 광고 시장의 규모와 전망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가 점차 성장함에 따라 모바일 소셜미디어의 발전이 계속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소셜 미디어 마케팅(social media marketing)은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즉,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앱 서비스,
2022.09.08 09:00
-
지난달 23일, 수십 명의 중국 유학생들이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크리스찬 디올 매장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해당 시위는 디올이 중국 전통 의상 ‘마멘췬(馬面裙)’을 문화적으로 도용했다는 주장을 펼치며 이를 인정하고 사과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문제의 검은색 주름치마는 디올의 2022가을 컬렉션 제품으로, '디올 고유의 특징적인 실루엣'을 갖고 있다고 설명되어 있다. 그러나 시위자들은 해당 제품의 디자인이 말 얼굴 형태를 띤 마멘췐의 외형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디올 고유의 디자인이라고 표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디올은 공
2022.09.03 09:00
-
한국 여성들은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크다. 때문에 미용을 위한 메이크업, 미용시술, 스킨케어, 헬스케어 등 다양한 고품질의 상품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샵, 스킨헤어, 헬스케어샵 등 질 좋은 서비스도 많이 구축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미용 관련 컨텐츠들이 k-pop, 드라마, youtube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확산 되면서 여러 나라에 k-beauty 라는 이름으로 제품과 서비스들이 알려지게 되었다. 이는 많은 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고, 그 결과 k-beauty 관련 제품을 소비하고
2022.09.01 09:00
-
올 여름, 다시 한번 한국이 콘텐츠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것으로 평가된다. 한국 영화 ‘브로커’와 ‘헤어질 결심’이 나란히 제75회 칸 국제영화에서 각각 에큐메니컬상과 감독상을 수상했기 때문이다. 같은 영화제에서 2019년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이후로는 처음 들려오는 수상 소식이기에 국내 반응은 더욱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브로커’는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처음 시도한 한국 영화이다. 고레에다 감독은 2018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기록이 있기에, ‘브로커’는 제작 소식이 알려진
2022.09.01 09:00
-
새로은 TS의 뮤즈, 지드래곤2021년 7월 TS 샴푸의 새로운 광고는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세계적인 뮤즈인 지드래곤이 ts 샴푸의 뮤즈가 되었기 때문이다. 선보여진 광고는 매우 고급스럽고 감각적이었으며 유명 해외브랜드 패션 필름 못지 않은 영상미를 보여주었다.TS는 향후 지드래곤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여 세계적인 명품 샴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게 다질 것이라고 설명했다.세계적인 영향력인 큰 지드래곤을 모델로 삼음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더 긍적적이고 고급적인 이미지로 굳혀지고 있으며 이는 세계적으로 진출을 성공적으로 만
2022.05.11 18:26
-
글로벌 메모리, 게이밍 전문기업 ADATA가 고성능을 요구하는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NVMe SSD, ADATA LEGEND 740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발표했다.출시된 ADATA LEGEND 740 시리즈는 SLC 캐싱 및 HMB (호스트 메모리 버퍼)를 갖추고 있으며 최대 1TB 용량까지 구성된 라인업을 갖고 있다. 세련된 헤어라인 디자인이 적용된 히트싱크를 적용, 온도를 최대 15%까지 낮춰 SSD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한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한다. 초밀착 히트싱크로 메인보드와의 결합에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어
2022.04.19 16:42
-
서울대학교 생명공학연구원에 소재한 칸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바이오위해평가 원팀 리노베이션 미생물 분야 총 사업비 3년간 13억8700만원의 국가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생명과학연구원의 바이오평가센터가 위탁기관으로 참여하는 이 과제는 칸젠의 바르는 보톡스의 핵심기술인 CDP (Cargo Delivery Peptide) 기술의 고도화, 유전자 변형 생물체(LMO)에 대한 안전성 평가 등을 통해 개발 원료의 대량 사업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 연구과제의 선정으로 칸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회사의 연구개
2022.04.19 16:37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두피와 모발 고민을 모두 케어해주는 ‘프로페셔널 디펜스’ 라인에 비건 처방을 적용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샴푸 △트리트먼트 △샴푸 리필형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처방으로 전 제품이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특허[1]받은 체취 마스킹 향료를 함유해 정수리 냄새를 효과적으로 마스킹해주고, 산뜻한 믹스 베리향과 달콤한 플로럴 향이 어우러진 상큼한 향이 특징이다.비욘드의 대표 중지성용 데일리
2022.04.19 16:36
-
◆ 기업에서 주목하는 '개인화마케팅'다수의 만족만을 추구했던 매스 머천다이징 시대를 지나, 고객 개개인의 특성을 공략한 개인화마케팅이 대세다. 개인화마케팅은 고객의 패턴을 파악해 선호할 만한 서비스나 상품을 예측해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당신이 선호하는 상품과 서비스는 무엇입니까?”라고 직접적으로 묻는 것이 아닌, 그저 데이터 내 고객의 구매내역, 관심 상품, 유입경로, 사이트 접속 시간, 클릭 횟수를 분석하여 결론을 도출한다. 기업의 입장에서 개인화마케팅은 적은 비용 대비 높은 구매율을 달성하고 신규 고객 유입효과가 있기 때문에
2021.11.03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