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게이터’와 ‘AI 살롱 연구소’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링크 시즌2’ 업데이트

㈜에이아이더블유는 10월 중순 자사 서비스인 드라이링크에 ‘헤어게이터’와 ‘AI 살롱 연구소’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링크 시즌2’ 업데이트를 발표하였다. 드라이링크는 ‘드라이 구독’을 통해 고객과 헤어디자이너가 자연스럽게 만나 단골고객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지난 2021년 12월 출시 후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이아이더블유 김민재 대표는, 드라이링크 서비스를 운영하며 헤어디자이너의 고충을 듣는데 집중한 결과 미용실이 잘 되기 위해서는 거점 데이터에 기반한 미용실 운영이 필요하다는 점과,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 

시즌2의 신규기능 중 하나는, ‘AI 살롱 연구소’ 기능으로 카드사와 포털사이트로부터 얻은 빅데이터로 우리 미용실 위치를 중심으로 한 반경 2km 내 상권과 고객을 분석해 준다. 이는, 아직도 많은 헤어디자이너 분들이 우리 미용실이 속한 상권을 파악하기 보다는 상위 1% 매출을 올린 분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는데 더 집중하는 모습에 이 기능을 개발하게 되었다.

두 번째 신규 오픈 기능은 ‘헤어게이터’이다. 헤어게이터는 미용교육분야에서 30년 가까이 활동해온 크리스기 대표원장의 경험이 농축된 ‘커트스타일 셀프 학습서’로 10,000개 이상의 마네킹과 수많은 고객과의 시술을 통해 만들어낸 ‘42가지의 섹션 공식’으로 무한대의 스타일 창조가 가능하다. 본 기능에서는 현존하는 70가지의 스타일을 표준화, 공식화, 체계화 하여 각 스타일별 3D 교육영상 레시피가 제공되며, 이를 숙달한 헤어디자이너는 고객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정확히 상담할 수 있으며 이 스타일을 구현하는 방법도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학습할 수 있다. 헤어게이터 기능 내에는 ‘커뮤니티’ 기능이 있어 헤어게이터를 사용하는 다른 디자이너나 크리스기 대표원장과 헤어게이터 활용에 대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드라이링크 시즌2의 이번 신기능은 헤어살롱을 오픈하려고 하는 헤어디자이너와, 예비, 초급 헤어디자이너에게 꼭 필요한 기능으로 미용실은 위치한 지역에 따른 맞춤형 고객 확보 전략을, 헤어디자이너는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스타일을 잘 구현해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아이더블유는 이에 멈추지 않고, 미용실 유휴공간과 인력을 시간단위로 연결하는 ‘공공의샵’ 서비스를 10월 신규 오픈하여 경력단절 여성 및 예비, 초급 디자이너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