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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15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해선 회장)가 주최하는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찬회와 함께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시상식 이후, 2023 코틀러어워드를 수상한 비스타컴퍼니 안석준 대표의 강연이 이어졌다. 비스타컴퍼니는 TV CHOSUN이 2022년 출범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이다. 비스타컴퍼니는 ‘미스트롯’ 과 ‘미스터트롯’, 그리고 관련 후속 프로그램까지 지금의 트로트 열풍의 시초가 된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했다. 또한, 콘텐츠 제작
2024.03.17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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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음료회사 '코카콜라(CokaCola)'가 지난 20일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 출시 소식을 알렸다. 이번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른 K-pop과 K-pop 아티스트를 지지하는 팬덤으로부터 영감받아 제작된 것으로, 코카콜라는 해당 제품을 '상큼한 최애의 맛'이 나는 콜라라고 소개했다. 코카콜라 측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가 코카콜라 특유의 짜릿한 맛은 물론 k-pop 팬들이 최애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졌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고 밝혔
2024.02.25 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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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 동안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마케팅 전략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꾸고 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아이돌, 영화·드라마, 음식 등 K-문화가 인기를 끌면서 한류를 이끌 콘텐츠로 버추얼 아이돌과 버튜버(버추얼 유투버) 등이 급부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상 인간 마케팅은 기존의 경험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 가상인간 마케팅의 특징은 무엇이고 우리 삶에 어떻게 녹아있을까? 가상 인간 마케팅의 핵심 특징1. 감성적 상호작용의 증대가상 인간은 감정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
2023.12.04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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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국내를 넘어 중국, 미국, 일본 등 해외 진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2012년 론칭한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대표 제품인 ‘AGE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명실상부 ‘국민 팩트’로 자리매김하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다. AGE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홈쇼핑을 통해 처음 선보인 후 지난해까지 단일 품목으로 누적 판매 1억 5천만개를 돌파하며 대한민국 NO.1 팩트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
2022.09.19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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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공간을 의미하는 메타버스는 현재 교육, 금융, 의료, 광고 및 홍보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활발하게 결합되어 쓰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온택트 시대에서 메타버스는 시공간의 제약없이 다채로운 경험들을 가능할 수 있게 하여 사람들에게 하여금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러한 메타버스가 관광사업과 결합하여 새로운 관광의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 관광은 지역의 유명 관광지, 랜드마크를 가상공간에서 구현하여 관광지를 홍보하고 가상으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
2022.09.1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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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여성들은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크다. 때문에 미용을 위한 메이크업, 미용시술, 스킨케어, 헬스케어 등 다양한 고품질의 상품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샵, 스킨헤어, 헬스케어샵 등 질 좋은 서비스도 많이 구축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미용 관련 컨텐츠들이 k-pop, 드라마, youtube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확산 되면서 여러 나라에 k-beauty 라는 이름으로 제품과 서비스들이 알려지게 되었다. 이는 많은 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고, 그 결과 k-beauty 관련 제품을 소비하고
2022.09.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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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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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문화 경쟁력을 나타내는 말이 하나 있다. 바로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 즉, 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보편적 정서가 세계에서도 잘 먹힌다는 이야기이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자긍심을 채우기 위한 말에 불과할 수도 있지만, 그간 대한민국의 문화컨텐츠 사업의 해외 성공담을 보았을 때 분명 맞는 말이다. 예전부터 한국의 영상 컨텐츠는 해외에서도 잘 통해왔다. 일본에서 ‘욘사마(배우 배용준의 일본식 애칭)’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한류라는 말을 탄생시킨 ‘겨울연가’나 중동에서 배우들이 귀빈 취급을 받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
2022.03.0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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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볶음면, 김치처럼 전통 음식과 인스턴트 식품 등 한국의 음식들은 국가를 불문하고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언제부터 K-푸드가 주목받게 되었는지 알아보자. 먼저, 한국의 음식이 주목받게 한 주역은 K-콘텐츠이다. 매체들이 다양해지면 대중들의 자발적인 활동으로 한국의 제품이 홍보되는 형식보다는 국내를 넘어 국외로까지 퍼져 한국의 문화나 음식을 소개하는 하나의 콘텐츠가 되었다. 영화 ‘기생충’을 통해 짜파구리가 알려지자 이를 따라 만들어 먹는 챌린지가 유행하기도 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에서 등장하는 달고나는
2022.03.0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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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글로벌 시장이 지속적해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식품업계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국내 콘텐츠와 문화의 글로벌화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국적인 음식을 드라마, 예능 등으로 접하면서 흥미와 친숙함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현재 국내 식품업계는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파리바게뜨’는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파리바게뜨’는 글로벌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 현재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등 430여 개의
2022.03.0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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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 게임의 세계 진출드라마, K-pop 등 우리의 문화콘텐츠가 SNS 등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아시아를 넘어 유럽,중남미 등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인지 K-콘텐츠의 소비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문화 체육관광부가 1월 24일 발표한 콘텐츠 사업조사에 따르면 2020년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119억 2428만 달러로, 2019년 보다 16.3% 증가하였다.최근 전 세계에서 ‘오징어 게임’ 열풍이 일어났다. 오징어 게임 굿즈, 관련 옷 등 전 세계가 이에 열광함을 체감할 수 있었을
2022.03.0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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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Metaverse)는 VR(가상현실)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현실세계에서 이뤄지는 사회, 문화, 경제, 정치적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3차원의 가상세계’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을 대신할 아바타를 설정해 현실을 본뜬 가상세계에서 자아실현과 사회적 소통 욕구를 충족시킨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는 특히 미국 10대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방과후에 놀이터에서 노는 대신 ‘로블록스’에서 자신이 설정한 가상세계에서 다른 아바타들과의 ‘사회적 활동’을 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이처럼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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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14기 콘텐츠5팀 (노수은, 소정윤, 허나윤)
2021.10.2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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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 매거진이 20대 이상 성인 516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팬데믹 나의 수면패턴 변화는?’이란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브레인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실시한 설문조사에는 20대부터 60대 이상 516명이 참여했고,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연구소가 데이터 분석을 담당했다.이번 브레인 설문은 코로나19로 이동이 멈춰지고, 사람과 접촉 제한, 원격 환경의 증가 등 전례 없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생겨나는 가운데 수면 문제가 그 중심에 서 있다는 취지로 실시됐다. ‘코로나 팬데믹, 수면패턴 변화’ 설문 결과는 다음과 같다
2021.10.13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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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14일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방탄소년단(BTS)에게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 임명장을 수여하고 외교관 여권과 함께 만년필이 전달됐다. 이는 국내 연예인으로는 최초 사례이다.이번 임명 배경에 대해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특별사절 임명은 국민의 외교 역량 결집을 통해 외교 지평을 넓혀 나가고자 하는 공공외교의 일환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탁월한 활동을 펼치는 민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이슈를 주도하는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고 말했다.한국 문화 알리기에 앞장선 BTS그동안 BTS는 한국을
2021.10.07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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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는 ‘코카카(KoCACA)’라는 새로운 브랜드 명칭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9월 6일(월)부터 10월 17일(일)까지 로고송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공모 주제는 ‘국민 모두에게 코카카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기관을 쉽고 친숙하게 알릴 수 있는 창작 로고송’으로 연령 제한 없이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10월 17일(일)까지 코카카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 자료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당선작은 심사를 거
2021.09.06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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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보유하고 있는 SBS 장수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이 9월 5일 일요일 한국시간 19시에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 온라인 팬미팅을 개최한다.이번 콘서트를 독점 송출하는 틱톡이 8월 25일부터 진행한 ‘런닝맨 온라인 팬미팅’ 티켓 증정 이벤트의 챌린지 조회수가 2억회를 넘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틱톡은 사전 인증을 통한 라이브 기능을 올해 5월에 첫선을 보이고 지금까지 롯데 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 FOREST 21 에픽하이 콘서트 등을 통
2021.09.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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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엘칸토, 새로운 시작엘칸토는 중저가의 구두, 스니커즈 등을 판매하고 있는 토종 제화브랜드이다. 한국 구두산업을 대표하는 금강제화, 에스콰이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구두 대중화를 이끌고 전성기를 누린 브랜드이다. 1957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오며, 50년이 넘는 깊은 전통을 지닌 브랜드가 바로 엘칸토이다.지난해 8월, 엘칸토 대표로 정낙균 대표가 선임되었으며, 그는 엘칸토가 부딪힌 한계로 올드한 이미지를 꼽았다. 이번 6월, 엘칸토는 지난 2012년 이후 약 10년 만에 노래 같은 흥겨움을 표현한 새로운 CI를 공개했
2021.08.30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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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화장품이 중국에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한국의 스킨케어 제품 보다 일본과 서양 제품의 인기 더 높다고 보도했다.이러한 상황이 사드의 영향이라는 분석도 나오지만 한국 기업 ‘이니스프리’와 ‘미샤’는 올해에도 중국 대표 SNS인 시나 웨이보(新浪微博)에 한국 모델 사진과 한국 관련 홍보 영상을 게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사드가 영향을 미친건 사실이나 한류의 인기 역시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하락세의 주된 원인을 사드 문제로 보기 어렵다고 본다.한국 화장품 인기 하락세 예상
2021.08.1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