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a-Cola Korea
@Coca-Cola Korea

 1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음료회사 '코카콜라(CokaCola)'가 지난 20일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 출시 소식을 알렸다. 

이번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른 K-pop과 K-pop 아티스트를 지지하는 팬덤으로부터 영감받아 제작된 것으로, 코카콜라는 해당 제품을 '상큼한 최애의 맛'이 나는 콜라라고 소개했다. 

코카콜라 측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가 코카콜라 특유의 짜릿한 맛은 물론 k-pop 팬들이 최애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졌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고 밝혔는데, 제품 패키지 역시 k-pop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제품 전면에 표기된 한글 로고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138년의 역사를 지닌 코카콜라가 제품에 영어가 아닌 특정 국가의 언어를 사용한 것은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 그리고 한글이 최초다.

이는 최근 높아진 한류의 위상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부분으로 k-pop은 물론 영화·드라마, 패션, 음식 등 한국의 문화·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코카콜라의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 출시는 높아진 한류의 인기를 통해 글로벌 한류 팬들을 공략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신제품 출시와 함께 코카 콜라는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통해 이번 K-WAVE 캠페인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있지(Itzy), 엔믹스(Nmixx) 등이 함께한 음원 'Like Magic'를 발매했는데, 해당 음원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2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오는 6월에는 SBS와 함께 'K-WAVE 인기가요 콘서트'를 준비하는 등 세계의 주류 문화로 자리 잡은 한류 열풍에 탑승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