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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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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뷰티 업계 시장에서 ‘비건 화장품’ 열풍이 불고 있다. 비건(Vegan)이란 채식주의에서 파생되었지만, 식문화에서 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에 걸쳐 동물에 대한 잔혹 행위를 줄이기 위한 삶의 방식을 일컫는다. 국내·외 시장에서 ESG 경영, 지속가능한 패션 트렌드 등 환경을 고려한 가치 소비가 널리 퍼지면서 뷰티 업계에서도 친환경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특히, 비건 트렌드 소비 중심에는 MZ 세대가 자리잡고 있다. 이들은 소비를 단순한 지출로 여기기보다는, 소비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이나 신념을 솔직히 표현하고자 하는 ‘미
2022.11.21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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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170년 이상의 전통, 독일 피부 과학을 담은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에서 이미 생성된 깊은 주름은 물론, 미래 주름까지 개선하는 ‘더 링클-스탑 백™’ 테크놀로지를 함유한 포뮬라가 사용 2주 만에 주름·탄력·보습 개선 3중 안티에이징을 완성하는 토털 안티에이징 세럼, ‘사이언수티컬즈 더 링클-스탑 백 세럼’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성장하는 코스메슈티컬즈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피지오겔의 프리미엄 라인인 ‘사이언수티컬즈’의 두 번째 앰플 제품으로, 해당 라인의
2022.04.22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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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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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하며 가치 있는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생활용품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LG생활건강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추석이 예상됨에 따라, 직접 얼굴을 마주하며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지만 만날 수 없는 아쉬운 마음을 선물로 대신하고자 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더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별해 구성한 프리미엄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선물세트 프리미엄 199호’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헤어·바디·오랄케어의 대표적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을 담았다. △재구매율 1위이자
2021.08.30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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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소비자들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돕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엘 헤리티지 1947(L.Heritage 1947)’ 가로수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엘 헤리티지 1947’ 가로수길점은 1947년부터 대한민국의 생활문화를 이끌어 온 LG생활건강의 헤어·바디·스킨 및 오랄케어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들을 선별 및 구성해 선보인 편집 매장으로 ‘리필 스테이션’과 ‘체험존’으로 구성했다.‘빌려쓰는 지구 리필스테이션’은 5월 오픈한 이마트 죽전점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공간으로 ‘지구는 우리의
2021.07.12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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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연한 봄의 계절인 4월을 맞아 뷰티 업계와 소비자들이 특히 주목하는 분야는 스킨케어 관련 화장품 분야이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한 마스크 착용의 장기화와 더불어 환절기의 큰 일교차와 각종 미세먼지, 자외선 등 봄철 스킨케어 고민이 두드러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또한, 화장품 분야의 주요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스킨케어 쪽으로 전환됨에 따라 업계 내 기초화장품 품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간한 '2019 화장품산업분석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초화장품 제품류의 생산액 비중이 2014년
2021.04.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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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165년 전통의 독일 피부 과학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에서 민감 피부 케어 선크림 ‘레드 수딩 AI 센서티브 UV 썬스크린’을 출시했다.‘레드 수딩 AI 센서티브 UV 썬스크린’은 강렬한 태양과 높아진 기온에도 마스크를 벗을 수 없어 예민해지고 달아오른 피부를 위한 자외선차단제다. 피지오겔만의 피부 본연의 보습과 보호 장벽을 강화하는 바이오미믹 기술에 강력한 자외선 방어막을 더해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고 민감 피부의 건조함까지 케어해준다.
2021.04.08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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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165년 전통의 독일 피부 과학, No.1 보습 크림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에서 환절기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줄 시트 형태의 보습 및 진정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요즘 같은 환절기 하루에도 몇 번씩 온도와 습도가 크게 변하며 피부가 예민해지고 건조함을 느끼기 쉽다. 이렇게 민감해진 피부는 장벽 약화로 인한 건조, 트러블, 칙칙함 등의 다양한 피부 고민으로 나타난다. 이러한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보습을 채워주는 ‘DMT 크림 마스크’와 진정 케
2021.03.29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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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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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선했던 가을이 금세 지나가고, 이제는 추위에 몸을 웅크리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겨울이 되면 건조한 날씨 탓에 보습이 매우 중요해지는데, 이를 위해서는 수분크림 사용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소비자평가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수분크림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수분크림 부문'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만 14세 이상 5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더페이스샵 ▲마몽드 ▲비오템 ▲설화수 ▲아벤느 ▲오휘 ▲키엘 ▲피지오겔 ▲한율 ▲헤라 (브랜드 ㄱㄴㄷ순) 1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 그룹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에서
2020.10.2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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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다시 찬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를 하러 가는 사람도 부쩍 늘었고, 트랜치코트나 가디건 등 자기만의 개성을 뽐내기에도 좋은 기온이다. 그러나 기온이 점점 내려갈수록, 건조한 피부에 대한 고민 역시 깊어진다. 매우 큰 일교차로 인해 가을은 피부가 가장 힘들어하는 계절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다. 그중 하나가 아마 보습력이 좋은 수분크림의 구매일 것이다. 시장에는 이를 인지하여 소비자들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줄 다양한 수분크림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제품의 다양성은 소비자들의 결정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인플루언서나 상점 직원들의 추천 역시 혼란을 가중할 뿐이다.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수분크림
2020.10.2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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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시간 마스크 착용 및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트러블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최근 트러블케어 관련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이처럼 트러블케어 기능성 화장품이 주목받기 시작하자, 화장품 브랜드들 역시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라인의 트러블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이에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트러블케어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해 트러블케어 제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4월 6일부터 4월 1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20 소비자평가 트러블케어 제품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라네즈(㈜아모레퍼시픽), ▲미샤(㈜에이블씨앤씨), ▲빌리프(
2020.04.17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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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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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트 라면은 한국인의 삶에서 뺄 수 없는 존재이다. 2015년, 세계라면협회가 각국 국민 1인이 1년 동안 소비하는 라면의 양을 조사한 바가 있다. 우리나라 국민은 평균적으로 국민 1인당 72.8개를 소비, 전세계 1위를 차지했다. 각 기업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매출을 늘리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조 원 라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식품 산업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때이다. 새로운 라면 상품들이 등장하는 데도 불구하고,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농심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회사 내 시식 후 ‘너무 맵다’는 의견이 많아 출시를 하지 못할 뻔했다. 다행히 당시 신춘호 사장이 '매운 것이 차별화 요소가 될 것'이라며 새로
2019.08.2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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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055명을 대상으로 총 120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에 대한 안심수준 등의 요소에 대한 평가를 종합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하였다.이에 순한 성분의 기초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를 가지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2019.03.12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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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2019.02.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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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누적 매출 4조원 돌파, 대한민국 국민 1인당 먹은 개수 280개'이렇게 대단한 기록을 가진 제품이 무엇일까?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이다.초코파이의 역사는 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 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을 코팅한 과자를 보고 영감을 받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을 통해 1974년 오늘날과 같은 최초의 초코파이가 탄생하였으며, 출시 초기부터 소위 말하는 '대박' 상품으로 이름을 알렸다.초코파이가 대박 상품으로 성공가도만을 달린 것은 아니다.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 출시, 장수 제품에 대한 식상함 등으로 매출액 하락이라는 위기를 맞이한 것이다. 이와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情 캠페인'이
2018.08.14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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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조달부터 R&D, 품질 관리, 영업 혁신, 그리고 마케팅 전략까지. 하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하여 기업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함은 자명하다.그러나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지는 못한다.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장수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소리 소문 없이 시장에서 사라지는 브랜드도 존재한다.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 즉 구매결정과정에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일이 점점 중요해진다. 세일즈 프로듀서로 명성을 알린 스티브 마틴(Steve.W.Martin)이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고객은 그들이 선택을 할 때 공포, 불확실성, 의심 등을 느끼기 때문에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남겼듯이, '불안'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
2018.04.09 0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