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3월 20일 -- 어반스포츠가 잠실트랙구장 및 잠실한강공원일대에서 겨울에 잠들었던 몸을 깨우는 새봄 걷기 대회 ‘2024 스프링워크서울’을 오는 3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4 스프링워크서울’은 한강의 봄을 가장 먼저 만나면서 걷기로 여유를 즐겨보는 비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봄의 활력을 느끼며 활기찬 봄의 시작을 원하는 2030 사이에서 많은 화제가 되면서 약 3000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걷는 재미를 느끼는 ‘레벨업’과 봄의 따뜻함을 느끼는 ‘워밍업’ 두 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한강 공원 인근의 볼
2024.03.20 17:48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오는 3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본 시상제도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2012년 제정되었다.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에 대하여 시상한다.전사부문 대상은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와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차지하였다. '의식주컴퍼니'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고를 중심으로, B2B 세탁사업인 런드리고
2024.02.29 10:2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올해의 히트상품'이 발표되었다. '올해의 히트상품' 은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유행을 선도하여 시장 성과를 내고 있는 상품으로, 소비자조사와 KMA히트상품 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한다. 시상식은 3월 15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다.'LG 그램 프로 360'은 두께 12.4㎜, 무게 1.4㎏으로 현존하는 15.6형 태블릿형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에 등재됐다. O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25
2024.02.29 00:42
-
'단백질 식품 = 헬스 보충제'라는 인식이 강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 '헬스 앤 웰니스' 열풍으로 균형 잡힌 식단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단백질 식품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최근 들어 몸무게 감소만을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체지방량은 낮추고 근육량을 늘리는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층이 확대됐다. 다이어트 외에도 건강을 위해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려는 노인 소비자의 수요도 커졌다. 더불어 현재 일상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와 가치소비 트렌드로 식물성 식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동물성 단백질을 일절
2024.02.25 22:56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욜드란?나이가 들어 은퇴 이후 동호회나 지인 모임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젊게 사는 시니어들을 일명 '욜드 세대‘ (YOLD)라고 말한다. 'young old'의 줄임말로 65세에서 75세 사이의 세대를 칭한다. 이는 인구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최근에 새롭게 등장한 사회 트렌드로,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건강함을 가진 동시에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여유를 가진 계층을 의미한다.욜드의 예로는 트렌드를 선호하는 시니어 패션 유튜버인 ‘밀라논나’와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박막례 유튜버, 60대 시니어 모
2023.01.30 08:49
-
집이란 무엇일까? 현대사회는 홈코노미라고 대답한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경제활동 뿐만 아니라 여가활동까지 위축되었다. 사람들은 개인의 주거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제한된 환경 속, 소득/취미/여가/표현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주거공간을 활동의 영역으로 확장시켰다. '홈코노미' 시대를 개척한 것이다.홈코노미란 '홈(Home) + 이코노미(Economy)가 결합된 합성어로 집에서 행해지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주거목적을 뛰어넘어 여가와 경제활동으로 확장됐음을 뜻한다. 홈코노미 = 이커머스 시장의 확대? 온
2022.11.08 06:00
-
각 개인이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 화두로 뜨고 있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올릴 수 있는 홍삼, 비타민뿐만 아니라 유산균, 단백질 등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사람들 앞에 서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아기분유, 유아식 등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최근 들어서는 단백질, 유산균, 그릭요거트 등 남녀노소의 균형 있는 영양을 신경 쓰고 그에 적합한 제품들을 제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동후디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이뮨’의 영상 광고에서 중독적인 멜로디와 함께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를 강조한다. 광고 모델을 트로
2022.10.13 06:00
-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을 기준으로 국내의 그릭요거트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63% 성장해 약 300억원 규모로 집계되었다. 그릭요거트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며 업계 내 경쟁 역시 치열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 그릭은 지난 4월 기준으로 연매출이 200억 원을 돌파해 그릭요거트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며 1위 자리를 차지했는데, 이렇게 소비자들이 풀무원다논 그릭요거트에 반응한 비결은 무엇인지 알아보자.무라벨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최근 브랜드의 이미지나 광고에 휘둘리지 않고 친환경과 같은 자
2022.10.11 06: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16일(금)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대한민국전문기업, 디자인경영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견인한 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2022.09.16 13:43
-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확대와 노출 증가로 k-푸드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K-드라마, K-영화, k-POP, K-문화와 같이 한국을 향한 해외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은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지금부터 한국 글로벌 시장의 현재를 마주 보려고 한다. 다양한 부분에서 한국의 문화가 어디까지 뻗어있는지 알아보자. 줄어들지 않는 인기의 K-POP 먼저, 방탄소년단이다. 한국 글로벌 시장의 막강한 파급력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들은 방탄소년단이다. 방탄소년단은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
2022.08.31 09:00
-
ESG 경영은 재무적 성과 외에 기업이 지속하는 데 필요한 요소로 환경, 사회, 지배 구조에 가치를 두는 경영이다. ESG로 환경을 지키고, 사람과 사회가 공존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따라서 주요 기업 CEO들 역시 ESG 경영 주도에 역점을 두고 있다.다양한 기업 중에서도 풀무원과 SK텔레콤은 각각 국내 식품 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A+ 등급을 수여, 국내기업 처음으로 RE100에 가입하는 등 국내 기업들도 점차 여러 방면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처럼 기업들이 ESG 전
2022.08.30 09:00
-
요즘 MZ세대라는 말들을 되게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MZ세대는 1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를 일컫는 말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이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고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MZ세대 마케팅의 호황 가운데 새롭게 각광받는 세대 마케팅이 있다. 바로 ‘시니어 마케팅’이다. 시니어 마케팅은 50대와 60대를 일컫는 말로 100세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5060은 경제적인 여유를 바탕으로 또 다른 주요 소비층이 되었다. 자동차2019년 한국
2022.06.04 01:13
-
제품의 품질과 가격에만 집중하던 시대는 저물었다. 많은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 속, 소비자들은 제품의 제조과정과 관련한 기업의 윤리적인 활동, 환경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윤리적 소비’, ‘가치 소비’ 등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윤리적 소비의 기준에는 기업의 esg 경영도 포함되어있다. ESG 경영이란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서 책임을 지는 것을 말한다. ESG 경영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지표가 되어 투자자들의 투자를 이끌기도
2022.06.04 01:11
-
2022년이 된 지금 웰빙과 헬스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대두됨에 따라 이는 차별화가 아닌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풀무원’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식품 브랜드이다. ‘풀무원’은 ESG 경영 트렌드 이전부터 유기농과 건강함을 강조하며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 왔고, 기존의 기업 경영의 신뢰로 지금까지 바른 먹거리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ESG 경영의 새로운 문제점은 바람직한 기업 경영 슬로건을 앞세워 아무것도 실천하지 않는 기업이 생겨나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제 소비자는 ‘환경
2022.05.11 18:26
-
“Eco-friendly is not a vegan product”, 친환경이라고해서 곧 비건제품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은, 원재료를 사용하여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 곧 ‘비건제품’의 핵심이다.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어떤 동물도 다쳐서는 안되기 때문에 우리는 비건제품의 라벨뿐 아니라 제품 생산 과정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이와 같이, 자연환경과 동물에게 아무런 피해를 끼치지 않고, 진정한 ‘비건 제품’이라 불릴 수 있는 예시는 아래와 같다.● 이탈리아 브랜드 ‘vegea’일반적인 가죽은 멋스럽게 보이기 위해 화
2022.05.11 18:26
-
㈜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