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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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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2022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본상 17개를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독일의 ‘레드 닷(Red Dot Award)’, 미국의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매년 다양한 부문의 우수
2022.04.22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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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받는 ‘굿즈 마케팅’ ‘굿즈 마케팅’은 굿즈(Goods)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소비심리를 공략하여 마케팅하는 것을 의미한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가 굿즈를 선호하는 이유는 한정판 제품을 갖는다는 느낌이 들어서(58.8%), 선호하는 브랜드나 가수의 상품을 자주 접할 수 있어서(45.2%), 굿즈 수집이 재미있고 취미이기 때문(37.1%)임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굿즈 문화가 새로운 경험이어서’, ‘SNS에서 유행인 것 같아서’라는 이유도 있었다.
2022.03.30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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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서울 패션위크올해 두 번째 서울 패션위크가 도래했다. 서울 패션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패션 비지니스 이벤트로 SS/FW 시즌에 맞춰 연 2회 3월, 10월에 개최되며, 뉴욕, 파리, 런던, 밀라노에 이은 세계 5대 패션위크로의 도약을 위하여 매시즌 전략적인 비지니스를 진행하고 있다.서울 패션위크는 두 가지 컬렉션이 있다. 그 중 하나가 대한민국 최상의 디자이너들의 비지니스 행사이자 정상급 디자이너 패션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컬렉션'이다. 패션산업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꽃 중의 꽃으로 지난 2000년 시작되어 한국 패
2021.10.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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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우려 속에서 진행된 '2020 도쿄올림픽'이 8월 8일 폐회식을 끝으로 종료됐다. 이번 올림픽에서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을 석권하며, 그간 국가대표 선수들이 흘린 땀방울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최선을 다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향해 하나 된 국민들의 응원도 한몫 하였다.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응원하기 위해 국내 기업들의 모습도 TV 중계를 통해 볼 수 있었다. 가장 대표적인 공식 후원 기업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이다. 노스페이스는 팀코리아의 공식 후원사로서, 시상용 단복을 지원
2021.08.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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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탈 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항균, 항곰팡이 기능의 신소재 침구 ‘큐플러스’를 출시한다.이브자리의 이번 신제품은 보건용 마스크, 공기청정기 필터 등에 사용되던 항바이러스 기능 섬유 ‘큐프러스(CuPrus)’를 침구 중 최초로 적용했다. 큐프러스는 코오롱글로텍이 나일론에 황화구리 성분을 결합해 개발한 소재로, 이브자리는 이 기능성 원사가 함유된 자사만의 항균 침구를 제작했다.이브자리 큐플러스 침구는 먼저 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병원균(MRSA) 등 유해균을 99.9% 차단한다. 또한 곰팡이 증식과 미생균 발육을 억제하는
2021.07.27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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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 신중년들은 아웃도어 브랜드 중 ‘K2’와 ‘블랙야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중년들은 등산복, 배낭과 같은 등산용품을 등산할 때뿐 아니라 산책, 출퇴근 등 생활패션으로도 이용하며 평소에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설문은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중장년들이 좋아하는 등산용품’을 주제로 실시했으며 50대 이상 응답자는 432명(전체 응답자 중 수도권 거주자 70.6%)이었다. 설문은 △등산용품 구매 여부 △구매 등산용품 목록 △추천 등산용품 및 브랜드 리뷰
2021.04.30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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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 그룹 IT 서비스 전문 기업인 코오롱베니트와 글로벌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 베리타스코리아가 ‘뉴 노멀 시대 대응 방안 파트너십 사업 행사’에서 모금된 후원금을 3월 26일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전달된 후원금은 두 기업 행사에 참여한 참석자들의 기부로 마련됐으며,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후원금을 안산 지역의 영양 사각지대 아동들의 영양 도시락과 간식 제공에 쓸 예정이다.코오롱베니트 손동일 이사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시작을 응원하면서 후원금을 모금해 영양 사각지대 아동들에게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어서 감
2021.04.05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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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쓰이고 있다.최근에는 ESG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 투자자들이나 소비자들이 단순히 회사가 돈을 잘 버는지에만 관심을 가지지 않기 때문이다. 기업의 환경 보호 활동 전개, 친환경 제품 개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추구, 회사 구성 등 다양한 방면을 평가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CSR, CSV, 지속가능경영 등의 개념과 관련되어 있다.'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KOREA Social Value Index ; 이하 KSVI)' 조사는, 이와 같은 경영환경에 발맞추어 기업(기관)의 사회적가치 창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알리고자 시작됐
2020.11.2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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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투스 이어폰이란 블루투스 기능으로 스마트폰 등에 연결하여 음악 감상, 통화 등을 할 수 있는 무선 이어폰을 의미한다. 이는 2016년 삼성 아이콘X와 애플 에어팟 출시 이후로 크게 주목받았으며, 현재 여러 음향기기 제조회사들이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타 기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이어폰 선이 없기 때문에 걸리적거리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진다. 한편, 삼성과 애플 등이 최신형 스마트폰 모델에서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없앰에 따라, 블루투스 이어폰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이에 소비자 평가는 소비자의 블루투스 이어폰 선택을 돕기 위해 블루투스 이어폰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500명
2020.05.15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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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패딩, 숏패딩에 이어 올해는 양털 모양 원단의 플리스인 ‘뽀글이’가 패션업계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플리스(Fleece) 자켓은 폴리에스테르 원단을 표면을 양털처럼 가공한 보온 소재이다. 가볍고 활동성이 편해 주로 실내 방한복이나 겉옷 안의 내피의 용도의 활용이 컸지만 최근에 업계들은 실용성을 추구한 아우터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1020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면서 젊은 소비자 층의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패션 업계는 올 가을부터 플리스 자켓을 출시하기 시작해 소비자들의 긍정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각 업계들은 플리스 자켓의 디자인, 소재 등을 다양화 해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네파는 가수 피오가 디자인에 참여한 제품인 듀오 리
2019.12.09 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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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올가을/겨울 아우터 중 가장 인기 아이템은 ‘플리스(Fleece)’다. 일명 ‘뽀글이’라고 불리는 것이다. 플리스는 간절기부터 추운 겨울까지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티몬’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0월부터 12월 3일 겨울 아우터 부문에서 숏패딩과 함께 플리스 자켓 상품 매출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숏패딩은 79%, 플리스는 170%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며 지난 몇 년간 겨울 아우터 시장을 주름잡던 롱패딩을 위협하고 있다.플리스의 인기로 아웃도어 브랜드와 유니섹스 브랜드 구분 없이 다양한 플리스 자켓을 선보이고 있다. 올겨울,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에서는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아우터를 선보였다. 가수와 배우, 예능계를 종횡무진하
2019.12.08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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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고 힘찬 모습의 배우들이 나와 형형색색의 등산복을 입고서 ‘도전하라’ 외친다. 20~30대 젊은 스타 모델들을 내세우던 아웃도어 광고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익숙한 장면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여든을 앞둔 배우 김혜자를 모델로 하여 아웃도어 광고계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 20년 전 그의 버킷리스트였던 오로라 여행을 이루기 위해 아이슬란드로 함께 떠났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를 영상으로 담아 ‘꿈을 향한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자연에 대한 경외와 지나온 삶을 깊게 성찰하는 모습으로 자신만의 도전에 나선 김혜자의 모습을 담담한 시선으로 담아냈다. 제품에 대한 언급이 없는 영화 같은 광고로 김혜자와 자연에만 집중했다. 이를 통해 코오롱 스포츠를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도전’
2019.11.27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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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뉴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빅 카인즈'에서 '사회적가치' 키워드로 뉴스를 검색해 보면, 사회적가치가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올해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기간을 설정했을 때 12,498건의 뉴스가 검색됐으며, 이는 2018년 동기 대비 1.28배 가량 상승한 수치이다. 2017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는 무려 5.6배 가량 상승한 수치이다.뉴스 뿐만 아니라 정부 정책, 기업 광고 등에서도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움직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그렇다면 사회적가치가 화두로 떠오른 이유는 무엇일까?저출산 · 고령화 심화, OECD 자살률 1위, 세대간 일자리 양극화 등 한국 사회는 다양한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이로 인해 공동체가 붕괴되고
2019.10.23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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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버지의 프로필 사진은 무엇일까? 아마 등산복 차림으로 어색한 표정, 포즈인 아버지를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버지 사진이 아닌 나, 자식들의 사진일 수도 있다. 이들을 위해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지난 8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Grey runs in the family #아빠의 그레이'라는 주제로 아버지와 신청자(자녀)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아빠의 그레이 프로젝트는 '아빠의 프로필 사진은 왜 멋이 없을까?'라는 물음에서 시작됐다. 뉴발란스의 그레이 아이템으로, 아빠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 변신시켜주고 사진을 찍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모션 신청은 지난 8월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 뉴발란스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My NB 애플리
2019.10.13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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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지난 3월 29일(금)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2년 제정되었다. 6개월간의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하여 수상사(자)를 선정하였으며, 시상은 개인, 단체,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은 대기업 부문에서 한샘 최양하 회장, 중소기업 부문에서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가 각각 수상하였다.
2019.04.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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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초미세먼지의 농도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이 미세먼지로 인한 기침, 안구 건조증, 피부 트러블 등의 극심한 고통을 앓고 있다. 이렇듯 미세먼지는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고통을 안겨주는 ‘독’ 과 같은 존재이지만, 일부 기업에게는 커다란 매출 상승을 가져다주는 ‘약’과 같은 존재이기도 하다. 그 예로 올리브 영이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올영 세일’을 들 수 있다. 올영 세일 매출을 중간 집계한 결과, 미세먼지로 인해 악화된 건강을 관리하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면서 렌즈 세척액과 같은 눈 관리 용품은 41%, 가글 등 구강 청결 제품은 38%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또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는 매출이 무려 43배나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미세먼
2019.03.13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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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하는 것이 필수화된 현재의 판매에는 ‘크로스 셀링’과 ‘업 셀링’이 존재한다. ‘크로스 셀링’은 판매자가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연관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함게 또는 추가로 판매하는 것이다. 이와 비슷한 ‘업셀링’은 고객이 구매를 원하는 제품보다 가치가 높은 상품을 제시해서 판매하는 기술을 말한다. 현재 코오롱정보통신은 한국IBM의 모든 하드웨어 제품을 취급하는 프리미어 디스트리뷰터가 되면서 ‘크로스 셀링‘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서버와 스토리지 등을 함께 공급하는 리셀러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를 신설했다.또 엔빅스도 최근 EMC의 스토리지 총판업체에서 후지쯔의 IA 서버, ADIC의 테이프 라이브러리까지 제품을 넓히면서 ‘크로스 셀링
2018.05.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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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도 수십 개의 브랜드와 신제품이 출시되는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인식시키기란 쉽지 않다. 소비자들의 뇌리에 제품을 각인시키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네이밍’을 들 수 있다. 네이밍은 소비자와 제품의 최초 접점이다. 소비자들이 느끼는 제품의 첫인상은 네이밍에 의해 좌지우지된다. 더 나아가 참신한 네이밍은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많은 업계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센스있는 네이밍에 공을 들이고 있다. 매년 새해가 되면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은 새해맞이 컬렉션을 출시하여 소비 욕구를 자극한다. 그 중 에뛰드하우스의 컬렉션은 참신함과 귀여움이 묻어나는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작년 ‘계이득 컬렉션’을 선보여
2018.02.02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