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트 추석 마케팅모처럼 길었던 연휴가 끝이 났다. 추석이 끝난 이 시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바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위해서이다.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다음 세일 전까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벌이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해당 마케팅 방식을 통해 명절 용돈 및 상여금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다. 이는 곧 보복 소비 현상으로도 불린다. 소비자 중 일부는 명절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기 때문이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
2023.10.10 06:47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본격 개막한 가운데 이를 공략한 프로모션이 대거 등장했다. 특히 유통업계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을 타깃으로 활발하게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교촌치킨 교촌치킨은 앱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남자 축구, 여자 축구, 야구 3개 종목에서 예정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들에게 치킨 교환권이 증정된다.BHC 치킨bhc 치킨은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와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6일
2023.10.04 05:49
-
오곡이 무르익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유독 긴 연휴로 더욱 기다려지던 추석이 다가왔다. 추석은 가을의 한가운데 달이며 또한 팔월의 한가운데 날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연중 으뜸 명절이다. 또한, 봄에서 여름 동안 가꾼 농작물을 수확하는 시기를 기념하는 명절로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우리에게 풍요로움을 선사하는 날이다.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둔 지금, 친환경 열풍은 지속되고 있다. 환경부는 명절 선물로 농산물이 다량 유통되는 과정에서 친환경 포장을 권장하고자 '농산물 포장 지침'을 공개했
2023.09.24 09:46
-
음식부터 패션까지 MZ 사로잡은 할매니얼‘할매니얼’ 트렌드가 여전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할매니얼은 ‘할머니’와 ‘밀레니얼’을 합친 신조어로 할머니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뜻한다. 최근 할매니얼 트렌드는 MZ세대 사이에서 단순한 유행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했다.할매니얼 트렌드는 가장 큰 유행을 보인 음식부터 시작해 패션, 콘텐츠 등 여러 분야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달 다가오는 명절 추석을 겨냥해 더욱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우리 주변에서 살펴볼 수 있는 할매니얼 마케팅은 무엇이 있을까? 도
2023.09.18 17:10
-
가치소비가치소비는 지향하는 가치의 수준은 낮추지 않는 대신 가격, 만족도를 꼼꼼히 따져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성향을 말한다. 호경기에는 과시소비가, 불경기에는 알뜰소비가 유행했고 이제는 '가치소비'의 시대가 도래했다. 남을 의식하는 과시소비와 다르게 자기만족적인 성향이 강하고, 무조건 저렴함을 추구하는 알뜰소비와 다르게 만족도가 높다면 과감한 투자도 서슴지 않는다.롯데멤버스에 따르면 20~60대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3.5%가 가치소비를 해봤다고 답했다. 구체적인 방식은 기부상품 구매, 비건 동물보호, 선행 업체
2023.09.10 23:34
-
한 달 지출을 분석해 본 적이 있는가? 필자의 소비 패턴을 살펴본 결과, 다른 것보다도 카페 및 간식으로의 지출 금액이 식비와 비슷했다. 즉, 카페 음료가 마치 고정지출처럼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커피를 하루에 한 잔 마실 때는 쉽게 인지하지 못하지만, 한 달이 지나고 보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걸 느낄 수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인상된 프랜차이즈 카페의 커피값으로 인해 소비자의 부담감이 더 커졌다. 이처럼 지속되는 물가 상승에 따라 소비자의 지갑이 닫히면서 기업은 가성비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CU의 겟커피 지난 16일, C
2023.08.21 06:29
-
연초 마케팅 2023년 새해가 밝아오면서 새해 시즌 마케팅이 나타나고 있다. 시즌 마케팅은 해당 시즌에 맞는 트렌드와 구매 심리 및 콘텐츠를 반영하여 진행된다. 새해 시즌에는 한해를 시작하는 다짐과 한국 정서 특성상 특정 해의 동물과 관련된 컨텐츠가 늘어난다. 새해에 포함 되어 있는 설날시즌 역시 큰 마케팅 이벤트이다. 계묘년 토끼띠의 해, 토끼 캐릭터 마케팅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토끼를 활용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앞서 토끼는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로 이전에도 다양한 캐릭터로 소비되었다. 제품 패키지에 토
2023.01.09 09:06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이 장기화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을 바꿔놓고 있다. 밖에서 하는 활동들을 점차 집에서 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났고, 집에서 모든 경제활동이 일어난다는 의미인 홈코노미 시대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홈코노미는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를 합친 합성어다. 홈코노미는 단순한 합성어의 탄생이 아닌 다양한 산업 군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최근 뜨는 ‘홈트족’ 이 그 예시다. 야외 운동이 전보다는 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지금, 많은 사람들은 집에서도 운동이 가능한 홈트를 한다. 이 변
2022.09.03 09:00
-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거의 그대로 재현해놓은 가상세계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메타버스에서는 현실세계와 거의 유사한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이 이뤄진다. 메타버스는 ‘부캐’에 열광하는 MZ세대의 감수성에 통한다. 메타버스의 무한가능성을 인지한 기업들은 벌써 저마다의 방식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와의 접목가능성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자사의 콘텐츠 IP를 보유하고 있는 방송사는 메타버스에 주목할 만하다. | 메타버스로 유권자 모은 개표방송방송사에서 가장 활발히 이용하
2022.04.06 13:54
-
OB맥주의 맥주 브랜드 ‘카스'’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맥주 부문 1위를 달성했다. KPEI는 소비자가 한 제품을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이다.카스는 지난 2021년 오비맥주가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52.7%의 점유율로 판매량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닐슨코리아의 조사 결과, 이는 2위와 2배 이상의 격차가 나는 점유율이다. 오비맥주는 이 같은 쾌거를 소비자의 공감을 정확히 사로잡은 마케팅과 과감한 혁신이 낳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올 뉴 카
2022.03.17 08:29
-
블랙 프라이데이 직역을 하면 검은 금요일이다.이젠 많은 사람들이 검은 금요일이 무슨 뜻이야?라고 생각하지 않고 수많은 가게, 백화점에서 큰 세일을 하는 날이라고 알고 있다.그럼 도대체 이런 블프, 블랙 프라이데이는 어디서 왔고 어떻게 생겨났는지 알아보자. 우선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이해하려면 우선은 미국에서 가장 큰 명절인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day부터 알고 가야 한다.우리나라에 추석이 있다면 미국에는 추수감사절이 있다.추수감사절은 이름 그대로 추수를 한 후에 풍요로움과 감사함을
2021.12.09 00:36
-
메타버스(Metaverse)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다. 이는 가상현실보다 진화된 개념인데, 단순히 가상현실을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가상세계 안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기술의 고도화로 발전을 이룬 메타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 증가로 더 큰 호응을 얻으며 그 시장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이에 상당수의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하고,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으며 메타버스 산업에 뛰어들고 있는 모습이다
2021.10.06 14:58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울시내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종사자들에게 4000만원 상당의 한돈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치료를 위해 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14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하태식 위원장을 비롯해 서울시 박태주 지역돌봄복지과장, 사랑의 열매 김진곤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한돈세트는 사랑의열매를 통해 서울시에 위치한 선별진료소
2021.09.15 10:03
-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전국 지자체 및 민간기업과 함께 9월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일주일간 전국의 주요 랜드마크에서 ‘세상이 초록빛으로 물듭니다.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그린라이트 캠페인은 COVID-19 영향으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장기기증자에 대한 감사와 의료진의 노고에 대한 격려, 그리고 몇 년씩 이식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다.올해는 지자체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한 많은 민간단체에서도 참여 의사를 밝혀 더 많은 랜드마크에서
2021.09.13 11:26
-
정부가 앞으로 한 달간 코로나-19 유행이 안정화된다면, 10월부터 일상에 가까운 거리두기 조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행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가 10월 3일까지 4주간 연장 시행된다. 이는 6일부터 한 달 동안 연장하는 거리두기 단계를 통해 코로나-19 유행 확산세를 꺾고, 코로나-19와 일상생활이 공존할 수 있는 '위드 코로나'라고 일컬어지는 방역체계로 전환하겠다는 취지라고 풀이된다. 정부는 중간에 껴있는 추석 연휴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점차적으로 높아져가는 점을 감안해 6
2021.09.10 09:02
-
유통업계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명절 선물 세트를 선보이는 가운데 특히 올해에는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예전부터 명절 선물 세트는 불필요한 포장지와 플라스틱 등의 쓰레기로 인한 과대포장 지적을 꾸준히 받아왔다. 그러나 최근 과대포장에 대한 불만과 함께 친환경 소비, 가치 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명절 선물 세트에 친환경 바람이 불어왔다.이에 발맞춰 유통업계는 올 추석 선물 세트에 플라스틱 용기 두께를 줄이고 포장 원단을 교체하는 등 불필요한 포장 폐기물을 최소화하는데 박차를 가했다
2021.09.09 09:01
-
최근 백신 공급 문제, 유통기한 지난 백신 접종, 백신 부작용 등으로 많은 사람이 접종을 꺼리거나 접종일을 미루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국내 누적 1차 접종자 절반 넘어지난 4일 0시 기준, 국내 누적 1차 접종자는 약 2천 987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58.2%로 나타났다. 연령별 예약률은 40대가 77.3%로 가장 높았으며 10대 후반(72.3%), 20대(72.6%), 30대(65.4%)가 그 뒤를 이었다. 방역 당국은 추석 전까지 전 국민 70%에 1차 접종을 완료하고 9월 말까지 전 국민 50%가 접종을 완료해,
2021.09.08 15:00
-
새로운 여행 상품을 한발 앞서 선보여 왔던 GS샵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숙박&여행 상품과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호캉스족을 위한 부티크 호텔 상품을 선보인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전라남도와 힘을 모아 5일(일) 오후 6시 25분부터 △전남 강진 푸소(FUSO) 체험 1박 2일 여행 △전남 숙박권 모음전을 방송한다.이번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나들이가 많아지는 가을 시즌을 맞아 고객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전라남도 방문 고객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전남창조경제혁신센
2021.09.04 09:00
-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가을 축제 ‘풍요로운 낭만조선’을 개최한다. 9월 11일부터 11월 7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조선 시대 이색 놀거리, 달콤한 단풍 먹거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유쾌한 볼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한국민속촌에서 새로운 캐릭터인 ‘도깨비’를 중심으로 한 가을 축제가 열린다. 민속 마을에서 도깨비들과 함께 풍년을 기원하는 참여형 마당극 ‘풍년 대격돌’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현장에서 마당극 캐릭터들과 생동감 있는 소통을 즐길 수 있다.추석 기간에는 관람객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특별 공연 ‘강강술래’
2021.09.03 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