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소비가평가가 후원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4월 21일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홀에서 열렸다.본 시상식은 매년 봄에 실시되며 한 해 동안 가장 모범적으로 마케팅활동을 한 기업과 기업인에게 수여하는데 2013년 시작되어 올해로 11번째이다.개인부문의 최고 영예인 최고경영자상은 세라젬의 이경수대표이사가 선정되었으며 정부가 수여하는 유일한 마케팅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에는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이사가 그 주인공이 되었다.전사분문에는
2023.04.20 16:01
-
영상 콘텐츠에 비해 미미했던 오디오 콘텐츠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카카오는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음’을 출시했으며, 네이버는 오디오 관련 서비스를 통합해 튠 CIC를 설립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등 OTT의 홍수 속에서 오디오 콘텐츠는 어떻게 인기를 얻게 됐을까. 오디오 콘텐츠의 전반에 대해 알아보자.팟캐스트대표적인 오디오 콘텐츠는 팟캐스트이다. 팟캐스트란 오디오 파일 또는 비디오 파일형태로 뉴스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애플의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
2022.06.04 01:11
-
피앤피플랜의 브랜드 아펙스팬(APEXFAN)이 유한테크 둔포공장의 대형 실링팬 공조 시스템을 수주·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충남 아산시 둔포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생산 공장 및 물류 창고는 10m 높은 층고와 넓은 부지로 인해 고온·다습해 근로자 환경 개선과 혹서기 대비를 위해 아펙스팬에 의뢰했다.아펙스팬은 안정성과 내구성이 확보된 산업용 대형 실링팬(High Volume Low speed) 솔루션을 제공했다. 산업용 대형 실링팬은 이상기후와 폭염을 대비하기 위해 대량의 공기를 순환해 작업자에게 쾌적한 작업 환경을 조성한다. 사업체는
2022.04.18 17:11
-
‘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액을 지불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혹은 서비스를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유통 서비스를 의미한다. ‘구독경제’의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미국 솔루션 기업인 주오라의 창립자인 티엔 주오이다. 그는 물건 중심의 제품판매가 아닌, 서비스를 통한 반복적 매출 창출을 목적으로 고객을 구매자가 아닌 구독자로 정의하였다. 구독 대상은 생리대, 물과 같이 고정적으로 소비가 필요한 제품에서부터 명품의류와 같이 개개인마다 원하는 바가 다른 제품, 영화/드라마와 같은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적용 가능하다.■
2021.08.05 09:00
-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를 운영하는 피알앤디컴퍼니는 30일 헤이딜러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헤이딜러는 2015년 출시 뒤 업계 최초로 △부당감가 보상제 △48시간 명의 이전 보장제 △365일 채팅 상담 등 다양한 고객 보호 제도를 도입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특히 올해 초 번호판 시세 조회 기능을 론칭했고,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시세 조회 차량이 50만대를 넘어서는 등 이용 고객 수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헤이딜러는 매달 판매 요청 차량이 5만대 이상 업로드되며, 딜러 견적이 50만건 이상 제시되
2021.06.30 11:05
-
건나블리 가족이 찐건나블리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10월 25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353회 '사랑은 돌아오는 거야' 편에는 셋째 진우와 함께 돌아온 찐건나블리 가족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9개월 만에 찾아온 나은이와 건후는 변함없는 사랑스러움으로 시청자들을 맞았다. 일어나자마자 VJ들의 텐트를 방문해 "보고 싶었어요"라고 인사를 건네는 아이들의 모습은 카메라 삼촌은 물론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살살 녹였다. 오랜만에 안방에서 감상하는 '건나 노래자랑'은 시청자의 마음을 흥으로 가득 채웠다.모두가 궁금해했던 막내 진우의 모습도 공개되었다. 지난 1월 13일 세상에 찾아온 건나블리네 세 번째 선물 진우는 잠에서 깨도 울지 않고 기다리는 순둥함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나은이와 건후를
2020.11.09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 75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5일 오전 강남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개최됐다.이번 조찬 강연은 김대현 토스랩 대표와 민승규 국립 한경대학교 석좌교수가 연사로 나섰다.제 1강연 연사로 나선 김대현 대표는 협업의 마케팅을 역설했다. 기계적인 보안만 무조건적으로 강구할 것이 아니라 유연한 협업 이룰 것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자유로운 발화로 참여할 수 있는 협업 커뮤니케이션에 방점을 뒀다. 폐쇄적 보안에 매몰되기 보다, 개방적인 협업 마케팅을 이뤄갈 것을 설명하며 강연을 풀어갔다.제 2강연 연사로 나선 민승규 교수는 농업의
2019.11.15 08:4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 7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8일 오전 강남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개최됐다.이번 조찬 강연은 이승철 우리카드 브랜드팀 책임과 CJ제일제당 김경연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제 1강연 연사로 나선 이승철 우리카드 브랜드팀 책임은 신용카드사 브랜드 마케팅사례 및 인사이트를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강연 내용은 신용카드 업계에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이용한 최신 브랜드 마케팅 동향이 주를 이루었다. 그 사례로 현대카드의 ‘슈퍼매치 마케팅’과 KB국민카드의 '카드 디자인 스토리 마케팅'을 들었다.제 2강연 연사로 나선 CJ제일제당 김경연 상무
2019.10.18 07:51
-
- '카드의 정석' 우리카드가 제시하는 신용카드의 트렌드 변화- 400억 규모의 밀키트 시장, CJ제일제당 '쿡킷'으로 합류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7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0월 18일 강남 노보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조찬 강연에는 우리카드 브랜드전략팀 이승철 팀장과 CJ제일제당 온라인사업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김경연 상무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첫번째 강연은 우리카드 브랜드전략팀의 이승철 팀장이 '우리카드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청중들과 만난다.최근 신용카드 시장 브랜드 현황과 더불어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
2019.09.24 14:3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 7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20일 오전 강남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개최됐다.이번 조찬강연은 홍익대학교 전인수 교수와 롯데멤버스 황윤희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제 1강연 연사로 나선 전인수 교수는 동시대 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포문을 열었다. 동시대 마케팅이란 현시대와의 유연한 접합이자 시대성과 긴밀한 관련을 맺는 것임을 설명하며 강연을 풀어갔다.제 2강연 연사로 나선 롯데멤버스 황윤희 상무는 빅테이터라는 렌즈로 소비 트렌드를 조명했다. 그는 "고객에게 온전히 들어맞는 마케팅은 빅데이터 집합을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면서 이를 활용하면 고객과의
2019.09.20 09: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7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23일 오전 강남 노보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조찬 강연에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김모란 교수와 GS SHOP 백정희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제1강연 연사로 나선 UNIST 김모란 교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마케팅 환경의 변화를 언급한 후 디지털 마케팅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19 디지털마케팅 네 가지 키워드(모바일과 동영상, 빅데이터, AI, 옴니채널)를 발표하고, 각 키워드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이끌어갔다.제2강연 연사로 나선 GS
2019.08.23 15:29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70회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가 21일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모비데이즈 유범령 대표와 얌테이블 김양환 CSO가 강연자로 나섰다. 본 강연 시작에 앞서, 현 웅진코웨이 대표이사이자 한국마케팅협회의 회장을 맡고 계신 이해선 회장의 간단한 스피치로 조찬회의 막을 열었다. 상품성, 브랜드들을 통한 경쟁에서 새로운 경쟁체제와 물류서비스의 변화로 인한 전략적 경쟁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마존의 DRS(Dash Replenishment Service)와 인공지능 기기의 시연을 통해 환경이 변화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유통환
2019.06.24 00:00
-
(소비자 평가=정수현 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70회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가 21일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모비데이즈 ‘유범령 대표’와 얌테이블의 ‘김양환 CSO’가 강연자로 나섰다. 본 강연에 시작에 앞서,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의 7분 스피치로 조찬회의 막을 열었다. 이해선 회장은 아마존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인 알렉사(Alexa)를 직접 시험 사용해 보였으며, 아마존 소모품 재고 자동주문 서비스(DRS)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DRS는 소모품을 자동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인데 예를 들어 프린트의 잉크가 10% 미만이
2019.06.23 23: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68회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가 19일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에어비앤비 이상현 정책총괄 대표와 파워풀엑스 박인철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본 강연 시작에 앞서, 빙그레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는 김진규 상무의 간단한 5분 스피치로 조찬회의 막을 열었다. 김진규 상무는 현재 빙그레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어떤 마케팅들을 진행하고 있었는지 손흥민의 슈퍼콘 사례와 만우절 기념 메로나, 비비빅의 모양 전환 사례를 보여줬다. 또한, 빙그레는 현실 속에서 이뤄지지 않을 것 같은 고객들의 단순한 상상을 이뤄주면서 기쁨을
2019.04.21 20:30
-
(소비자 평가=정수현 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68회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가 19일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에어비앤비 ‘이상현 정책총괄 대표’와 파워풀엑스의 ‘박인철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본 강연 시작에 앞서, ‘유쾌한 마케팅 스토리’라는 주제로 빙그레 김진규 상무의 간단한 5분 스피치가 진행되었다. 빙그레는 올해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인기 상품인 메로나와 비비빅 모양을 바꿔 출시했으며, 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김진규 상무는 이러한 '빙그레의 유쾌한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었고, 앞으로 이러한 유쾌한
2019.04.21 17:3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지난 29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수상 기업 관계자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2019.03.30 13:59
-
(소비자 평가=정수현 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67회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가 15일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시지온 ‘김미균 대표’와 더 스크린의 ‘박혜은 CCO’가 강연자로 나섰다. 본 강연 시작에 앞서, 새로운 신입회원들의 간단한 인사말로 조찬회의 막을 열었다. 원 아시아 투어의 남기용 총괄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디자인 그루 A&I 임연주 대표, 한국 미디어 마케팅 진흥원의 최지현 대표 등 신입회원들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그 중, 화장품 제조 전문 업체 코스맥스 윤원일 부사장은 화장품 산업은 현재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2019.03.17 19:07
-
(소비자평가=정수현 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66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5일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샌드박스네트워크 김범휴 이사와 김현정아트센터의 김현정 화가가 강연자로 나섰다. 본 강연 시작에 앞서, 한국 어도비시스템즈 최기영 대표의 간단한 5분 스피치로 조찬회의 막을 열었다. 최기영 대표는 데이터가 새로운 화폐로 부상하고 있고, 이는 고객들의 경험이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어도비시스템즈는 이렇게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경험을 어떻게 충족시킬지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디지털시대의 큰 문제점 중의 하나인 시스템보완기능을 강화
2019.02.18 08:00
-
(소비자평가=이수민 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65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8일 강남 노보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책이 있는 공간에 사람이 모이네’ 라는 주제로 최인아 책방의 최인아 대표와 2018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디지털부문 수상사인 코노랩스의 민윤정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선 최인아 책방의 최인아 대표는 책이 있는 공간에 사람이 모이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하였다. 제품과 브랜드를 고객과 연결해주는 것이 "가치"임을 강조하며 사람들이 무엇에 가치를 느끼는지 우리는 끊임없이 생각하고 물어야 한다고 전했다. 책을
2019.01.18 2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