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7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23일 오전 강남 노보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조찬 강연에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김모란 교수와 GS SHOP 백정희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

제1강연 연사로 나선 UNIST 김모란 교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마케팅 환경의 변화를 언급한 후 디지털 마케팅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19 디지털마케팅 네 가지 키워드(모바일과 동영상, 빅데이터, AI, 옴니채널)를 발표하고, 각 키워드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이끌어갔다.

제2강연 연사로 나선 GS SHOP 백정희 상무는 'GS홈쇼핑 브랜드 전략과 상품 기획의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 백상무는 GS홈쇼핑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취했던 전략과 변화과정, 현재 GS SHOP이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과 T-커머스 채널에 대해 소개했다. 그리고 GS홈쇼핑의 모든 활동은 '고객이 좋아하는 상품을 좋은 조건으로 직매입하여 언제 어디서나 구매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또한 이 날 조찬회 종료 후엔 연사들과 함께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는 마케팅 살롱이 진행됐다. 강연 당시 미처 하지 못했던 질문들과 강연 내용을 설명할 수 있는 자리로 참석자들과 연사 간의 교류가 이뤄졌다.

다음 조찬회는 9월 20일(금)에 진행되며, 연사로는 홍익대학교 전인수 교수와 롯데멤버스 황윤희 상무가 무대 위에 오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