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드의 정석' 우리카드가 제시하는 신용카드의 트렌드 변화
- 400억 규모의 밀키트 시장, CJ제일제당 '쿡킷'으로 합류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7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0월 18일 강남 노보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조찬 강연에는 우리카드 브랜드전략팀 이승철 팀장과 CJ제일제당 온라인사업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김경연 상무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첫번째 강연은 우리카드 브랜드전략팀의 이승철 팀장이 '우리카드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청중들과 만난다.

최근 신용카드 시장 브랜드 현황과 더불어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 브랜드 캠페인 및 실제 사례와 결과 분석 등을 통해 신용카드 업계의 트렌드와 방향성에 대해 나눌 예정이다.

두번째 연사로 나서는 CJ제일제당 김경연 상무는 최근 핫하게 떠오른 밀키트(Meal Kit)시장에 진출한 CJ제일제당의 '쿡킷'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밀키트 시장은 올해 국내만 400억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고 2024년까지 약 7000억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식품업계의 블루오션이다. 

국내에서는 한국야쿠르트, GS리테일, 프레시지 등의 업체가 밀키트 사업에 진출하여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 CJ제일제당이 이에 합류하며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HMR(가정간편식)의 진화 버전이라 소개되는 밀키트 시장에 진출한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지,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에서의 우위를 선점할 것인지 등 CJ제일제당의 숨은 마케팅 전략이 이번 조찬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10월 4일까지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사이트(https://kmaconference.modoo.at)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