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홈코노미와 밀키트 홈코노미의 단어는 home과 economy의 합성어로, 집에서 창출하는 다양한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집을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현대인들의 경제활동 공간으로 의식한다는 것이다. 홈코노미의 트렌드는 1인가구 증가, 핵가족화 등의 영향으로 증가하고 있었지만, 20,21년도 코로나19 사태라는 트리거로 더욱 증가되어 현재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중에서도, 외식문화가 밀키트로 옮겨지며, 식생활 환경에 큰 변화 생기게 되었다. 홈코노미와 함께 외식문화는 가정간편식, 배달음식등으로도 옮겨졌지만, 집에서 직접
2022.11.11 09:00
-
글로벌 인공지능(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Appier Group Inc, TSE: 4180)가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이하 IDC)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에서 향후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애피어의 미래 전망과, 여기에서 대화형 마케팅이 차지할 핵심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애피어 CEO 겸 공동창업자인 치한 위(Chih-Han Yu) 박사는 IDC 아시아태평양 AVP인 크리스 마셜(Chris Marshall) 박사가 진행하는 IDC 팟캐스트에 출연해, AI가 어떻게 데이터 기반 마케팅 혁신을 주도하는지에 대한
2022.08.04 10:18
-
짧은 조리시간에 높은 퀄리티의 음식맛을 담아낸 즉석식품이 유행하는 시대가 다가오면서, 식품 산업군 내의 즉석식품에 대한 품질이 추구되고 있다. 소비자들도 맛 뿐만 아니라 위생의 안정성이 보장된 식품을 선정하기 위해서 다양한 피드백을 주고 받고 있으며 업계간 제품 경쟁의 불을 붙였다.동종업계의 라이벌인 '롯데'와 함께 즉석식품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에서는 혼란스러운 식품업계의 경쟁 구도에서 소비재 1위를 8년 연속으로 차지했다. 비비고는 양질의 퀄리티 뿐 아니라 가성비를 중시하는 제품을 출시하면서 식품업계에
2022.05.11 18:26
-
바야흐로 ‘홈코노미 전성시대’이다. 이전만큼 사람들은 ‘혼밥(혼자 밥 먹기)’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외롭지 않게 ‘혼놀(혼자 놀기)’하는 저마다의 노하우가 생겼다. 통계청 인구총조사(KOSIS)에 따르면 지난해 1인가구의 비율은 31.7%이며, 2019년 대비 약 50만 가구가 증가하였다. 1인가구의 비율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맞추어, 다양한 산업군에서는 1인가구를 겨냥한 서비스와 제품을 출시해 왔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예기치 못한 비대면 생활이 지속되면서, ‘홈족(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의
2022.03.17 08:28
-
불닭볶음면, 김치처럼 전통 음식과 인스턴트 식품 등 한국의 음식들은 국가를 불문하고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언제부터 K-푸드가 주목받게 되었는지 알아보자. 먼저, 한국의 음식이 주목받게 한 주역은 K-콘텐츠이다. 매체들이 다양해지면 대중들의 자발적인 활동으로 한국의 제품이 홍보되는 형식보다는 국내를 넘어 국외로까지 퍼져 한국의 문화나 음식을 소개하는 하나의 콘텐츠가 되었다. 영화 ‘기생충’을 통해 짜파구리가 알려지자 이를 따라 만들어 먹는 챌린지가 유행하기도 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에서 등장하는 달고나는
2022.03.03 00:11
-
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고객 가치 중심의 상품력을 갖춘 브랜드를 발표하기 위해 매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카누는 커피믹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카누는 인스턴트 커피라고하면 흔히 생각하는 믹스커피나 아메리카노 외에도 다양한 라떼 종류를 선보였다.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카누는 티라미슈라떼, 돌체라떼 등 평소에 커피전문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맛을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밖에 작년부터 MZ세대의 열풍을 이끌었던 민트초코를 넣은 민트초코라떼를 출시
2021.08.17 15:00
-
비즈니스, 법무, 세무, 도메인 보안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인 CSC가 자사의 디지털 브랜드 서비스(Digital Brand Services, 약칭 DBS) 사업부를 통해 시큐리티스코어카드(SecurityScorecard)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시큐리티스코어카드는 보안 등급 평가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으로 시큐리티스코어카드 플랫폼 사용자에게 기업 사이버 보안 위험 평가를 위한 도메인 보안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랜섬웨어,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BEC), 사칭 사기, 네트워크 침해 등 오늘날 가장 위험한 공격은 피
2021.07.16 08:22
-
배우 유아인이 광고모델인 모던 베이식 캐주얼 패션 브랜드 무신사는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오픈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지난 31일 밝혔다.주말까지 사흘간 총 6500여 명이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고, 1억 7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해 무신사 스탠다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28일 개점 당일부터 주말 동안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앞에는 매장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긴 대기 줄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특히 비가 내리는 상황에도 대기 인원이 줄지 않을 만큼 많은 인파가 이
2021.06.14 15:00
-
글로벌 증강 신원 확인 및 결제 카드 발행, 결제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아이데미아(일본 사무소: 도쿄 시부야 구, 일본 영업 부사장: 노부요시 네주(Nezu Nobuyoshi))가 JIS2 표준에 부합하고 비자(Visa)와 JCB, 기타 브랜드의 인증을 획득한 듀얼 인터페이스 신용 카드를 일본 내 금융 기관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31일 발표했다.아이데미아의 듀얼 인터페이스 신용 카드는 카드 표면에 마그네틱 선을 내장해 최종 사용자에게 한층 뛰어난 보안성과 비접촉 결제 서비스를 선사한다.아이데미아는 그동안 일본에서 핀테크 발행사와 주
2021.06.01 07:30
-
관세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2020년의 라면 수출액은 6억 362만 달러로, 전년도보다 약 30%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수출된 국가별로 살펴보자면 1위는 중국, 2위는 미국, 3위는 일본, 4위는 태국 등의 순서로 모두 증가한 비율을 나타냈다. 수출뿐만 아니라, 해외에 공장을 두고 외국에서 직접 라면을 생산 및 판매하는 상황까지 고려한다면 수출 현황은 더욱 높은 수준을 차지할 것이다.▷미국과 중국에는 농심이, 러시아와 베트남에는 팔도가?팔도는 러시아와 베트남에 공장을 설립하고, 농심은 미국과 중국에 공장을 설립해 라면을 직접 생산
2021.05.18 16:00
-
1인 가구 900만 시대. 그야말로 '혼코노미' 시대다. '혼코노미'는 '혼자'와 경제를 뜻하는 'economy'의 합성어로 다양한 영역에서 1인 단위로 소비되는 것을 지칭하는 말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는 움직임까지 더해져 비대면 혼코노미 소비문화의 비중도 커지고 있다.특히 스타트업은 시장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1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발 빠르게 내놓고 있다. 혼자 의식주를 해결해야 하는 1인 가구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스타트업이 어떻게 해소해 주고 있는지 살펴보았다.의(衣)_세탁기 없이 빨
2021.03.04 10:00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현대인들은 재택근무를 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부쩍 늘어났다. 이른바 집에서 소비활동을 하는 ‘홈코노미 트렌드’ 가 강화됨에 따라 집에서 커피를 내려 마시는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코로나 사태 발생 이후 홈카페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해 원두 수입은 약 7억 달러 어치로 전년도 대비 28% 신장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한 잔의 커피라도 더 특별하고 맛있게 즐기고 싶은 홈카페족이 늘면서 홈카페 시장에는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가정에서도 고급스러운 커피의 풍미를 느끼고 싶은 홈카페족은 캡슐커피머신, 홈커피머신, 커피드리퍼 등 홈카페 관련 제품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단순히 집에서 인스턴
2021.03.03 10:05
-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글로벌 소형 가전 브랜드 인스턴트 브랜드(Instant Brands)가 자동 압력 배출 기능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듀오 이지(Instant Pot Duo Easy)’ 모델을 2월 25일 GS홈쇼핑에서 론칭한다.‘인스턴트팟 듀오 이지’는 압력 요리·찜·볶음·밥·보온·슬로우쿠커·요거트 등 7가지 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조리할 수 있다. 전면부에 스마트 패널이 있어 손쉬운 원터치 사용법으로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지속해서 불 앞에서 요리를 확인할 필요 없이 버튼으로 편리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그뿐만 아니라 ‘인스턴트팟 듀오 이지’는 자동 압력 배출 기능을 탑재해
2021.02.24 09:40
-
"민트초코 좋아하세요?"취향의 시대. 요즘 밀레니얼 세대들은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당당하게 드러낸다. 특히 소수의 취향으로 여겨졌던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민초단(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는 하나의 밈(meme)을 형성하며 소속감을 느끼고 있다. 특히 민트초코에 대한 호불호를 밝히는 것이 유행하면서 이를 정체성과 연관 짓는 사람이 늘고 있다. SNS 프로필에 민초단임을 밝히는 것은 같은 취향의 사람들에게 본인을 알리는 수단이자 개성 표현의 일종이 되었다. 연예인을 인터뷰할 때도 민트초코에 대한 기호를 묻는 것이 대표 질문으로 떠오르고 있다. 식품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발 빠르게 '민트초코'를 마케팅에 이용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의 '배민상
2021.02.09 10:00
-
구글코리아는 9일 구글 검색으로 본 2020년 국내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국내 사용자들이 지난해 대비 높은 관심을 갖고 검색한 키워드를 기준으로, 종합 카테고리를 비롯해 코로나 바이러스, 국내 뉴스/사회, 드라마/예능, 영화 및 게임 카테고리 검색어 순위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2020년 글로벌 검색어 순위도 선보였다.◇2020 국내 및 글로벌 검색어 종합 순위 TOP 102020년 국내 검색어 종합 순위는 1)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2) 미국 대선 3) 테슬라 주가 4) 이태원 클라쓰 5) 박원순 6) n번방 7) 21대 국회의원 선거 8) 코로나19 예방 9) 박지선 10) 발로란트 순으로 나타났다.1위에는 전 세계에 전례없는 팬데믹 위기를 초래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2020.12.09 18:30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사람들의 집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삼양사의 실적에 초록불이 켜졌다. 지난 1분기 삼양사의 영업이익은 약 243억 원으로 영업이익 증가율 약 111%를 기록하며 호조를 보였다. 증가율이 100%를 넘는 기록적인 영업이익에는 삼양사의 HMR이 큰 역할을 했다. HMR은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가정식 대체식품으로 흔히 알고 있는 인스턴트 식품에 속한다. 삼양사에서 제공하는 HMR로는 대표적으로 삼양사의 브랜드 '큐원'에서 선보이는 '홈메이드 믹스'가 있다. '큐원 홈메이드' 라인은 지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8% 증가하여 집밥 열풍에 따른 매출 상승을 증명했다. 홈메이드 믹스의 판매 호조에는 최근 트렌드 중 하나인
2020.09.10 08:00
-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중 압도적인 1위는 1999년 베이징에 진출한 이래 쭉 ‘스타벅스’였다. 2006년 상하이에 1호 매장을 개점한 ‘코스타 커피’가 부동의 2위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2019년, 불과 3년 만에 5000개 가까이 매장을 오픈하며 중국의 커피 시장을 뒤흔든 신생 브랜드가 있다. 바로 ‘루이싱 커피’다. 스타벅스의 대항마로 출범한 중국의 로컬 브랜드로 바리스타 세계 챔피언 3명을 영업해 커피 맛을 잡고 스타벅스보다 20% 저렴한 가격, 전용 앱을 통해 주문, 결제, 배달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른 속도로 중국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됐다. 루이싱 커피는 100% 앱 주문 제도를 채택하여 핀테크 경쟁을 선도한다는 평을 얻었으며, 2019 미국 나스닥 상장 첫날에만 주
2020.05.03 23:04
-
‘짝퉁 게임’ 업체로 비아냥 받고, 한때 국내 기업의 인수 목록에 올랐던 텐센트가 국내 1위 게임업체 넥슨을 인수할 강력한 후보로 부상하고 있다. 게임 업계에서는 본래 넥슨 인수 후보인 넷마블과 카카오, 국내 사모펀드 MBK파트너스 간의 삼파전을 예상했다. 그러나 막대한 자금력을 보유한 텐센트의 출현으로 입찰 의향을 밝힌 업체들은 서로 컨소시엄 형태의 합종연횡을 이룰 수밖에 없게 됐다. 이미 카카오의 2대 주주이자, 넷마블의 3대 주주인 텐센트는 존재감만으로 게임 업체 내에 경계심을 불러일으키게 됐으며, 그 영향력은 점차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고 있는 추세이다. 격세지감을 주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유통사로 발전한 텐센트의 성공 비결은 과연 무엇인가?텐센트의 회장 마화텅(馬化騰, Pony Ma)은 ‘창
2019.10.28 20:15
-
1인 가구 증가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간편가식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 '2018년 국내 식품산업 통계'에 따르면 식품 유형 중 즉석조리, 편의식품 생산은 3조 40억원으로 전년 (2조 6431억원)보다 13.7% 증가했다. 이와 같이 가성비를 중요시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식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간편가정식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8월 20일부터 2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간편가정식 부문)로는 △3분요리(오뚜기) △고향만두(해태제과) △비비고
2019.08.28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