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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Over-The-Top)는 기존의 방송 네트워크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컫는 말로, 쉽게 말해 온라인동영상 서비스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구독형으로 운영되며, 사용자는 월별 구독료를 지불하여 해당 서비스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OTT 시청 경험이 있는 이용자 중 약 95% 이상이 스마트폰을 통해 시청한다고 답했다. 최근에는 OTT의 인기에 따라 각 OTT 서비스들의 구독료가 인상되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구독플레이션(구독+인플레이션)이라는 말이 생기기도 했
2024.04.22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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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목걸이는?주얼리는 기념일이나 특별한 순간을 기리는 감정적 결속뿐만 아니라 자아표현의 수단으로서의 기능도 수행한다. 개인의 스타일과 패션 표현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각자의 취향과 선호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문화적/종교적으로 특별한 상징을 표하기도 하며, 높은 경제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투자나 재산의 일부로 간주되기도 한다.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와 한국갤럽 제공 자료에 따르면 2023년 패션 주얼리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1% 성장한 7451억 원을 기록했다. 그중에서도 목걸이는
2024.03.13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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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 미니스피치샌드박스네트워크 김민지 팀장 사례발표 지난 2월 16일(금),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12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는 매월 세 번째 금요일에 진행되는 최고경영자 조찬 세미나로,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과 글로벌기업 CEO, 강사를 초청해 세계 마케팅의 흐름을 읽고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그룹이다. "마케팅 웨이브, 마케팅도 디지털 전환이 필요하다"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 미니스피치 김유나 교수
2024.02.18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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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는 '생성형 AI 시대, 기업은 어떻게 살아 남아야 하는가' 라는 주제로 김윤경대표(팬덤퍼널)가 2월 조찬 강연을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인공지능 1세대로 롯데마트, BGF리테일, 어센트코리아 등의 CMO를 거친 디지털시대의 찐 마케터이다.또한,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의 '마케팅웨이브'에 대한 mini 스피치와 국가경쟁력대상 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한 '샌드박스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스토리 및 향후 추진과제'에 대한 사례도 발표된다. 조찬회는 오는 2월 16일에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다.
2024.02.04 1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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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는 영상 재생 속도를 빠르게 올려 시청하거나 영화, 드라마를 짧게 편집한 클립으로 보는 ‘시성비’, 즉 시간 대비 성능을 추구한다. 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2023년 8월, 숏폼 플랫폼(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46시간 29분으로 OTT 플랫폼(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쿠팡플레이)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인 9시간 14분 대비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숏폼은 이용 유저와 유저 당 사용 시간이 많아 효과적인 마케팅에 좋은 수단
2024.02.04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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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가 가까워졌다는 것은 바깥 공기만 맡아도 알 수 있는 계절이 왔다. 그리웠던 사람을 만나고, 미뤄왔던 일들을 해내며 모두가 각자 나름의 방법대로 마무리를 준비하고 있을 지금, 누군가는 다가올 내년을 위해 작고 소중한 행복을 추구하곤 한다. 이맘 때쯤 되면 어딘가 들뜬 마음에 자꾸만 다이어리가 눈에 밟히는 이들이 바로 이런 ‘소확행’을 찾아 헤매는 일인 것이다.나를 위한 소비, 나 자신을 위한 시간 투자가 유행을 넘어 당연한 일이 되면서 자기계발이 의무가 되는 세상이 찾아왔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사용
2022.11.28 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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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TV 방영 프로그램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인 OTT 산업 ( 네이버 사전 정의 ) 시간. 장소 제약없이 스마트 기기 하나로 원하는 미디어 컨텐츠를 다시보기 및 시청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OTT 브랜드는 한국 드라마가 해외로 진출하여 큰 인기를 끌었던 ' , ' 을 보유중인 넷플릭스부터 콘텐츠 중 영화·드라마 오리지널 제작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 관련 사업을 담당하는( 시사저널 뉴스 왓챠 대표이사 인터뷰 내용 속 ) ' 왓챠 ' 와, SK브로드밴드와 지상파
2022.10.0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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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영향으로 OTT 이용률 증가세 2020년 상반기 코로나가 발발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었으며, 사람들은 영화관, 전시회, 콘서트 등 오프라인 중심의 각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소비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소비로 점차 이전해 왔다. 기존에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MZ 세대가 흔히 접할 수 있는 SNS 내 15분 이내 짧은 동영상이나 방영 콘텐츠를 캡처한 이미지들 등 신속하고, 간단하며, 오락성의 콘텐츠 소비가 주를 이루었으나 코로나 발발 이후 자택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1시간이
2022.09.0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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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 뜨거운 무더위 만큼 연애프로그램의 인기도 뜨겁다. 최근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연출 이진주)가 7월 15일 첫 방영이 시작되었다. ‘환승연애1’에 열광했던 기존 시청자들은 1년만에 돌아온 새 시즌을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었다. '환승연애'는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지나간 인연과 새로운 인연 사이에서 갈등하며 자신만의 사랑을 찾아가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시즌1이었던 ‘환승연애’가 지난 7월에 열린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예능부분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남,녀 간의 사랑을
2022.08.3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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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달 16일 티빙은 파라마운트+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파라마운트+는 미국의 지상파 방송국 CBS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현재 유튜브 paramount+ Korea 채널을 통해서도 헤일로 1화를 풀버전 공개했다. 이외에도 옐로우재킷, 스타트렉 스트레인지 뉴 월드, 슈퍼 펌프드: 우버 전쟁 등 여러 콘텐츠 예고편을 올리며 한국에서의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를 예고했었다. 티빙은 파라마운트+와의 제휴를 통해 하나의 가격으로 두 가지 OTT를 이용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를 통해 OTT플랫폼간의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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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콘텐츠에 비해 미미했던 오디오 콘텐츠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카카오는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음’을 출시했으며, 네이버는 오디오 관련 서비스를 통합해 튠 CIC를 설립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등 OTT의 홍수 속에서 오디오 콘텐츠는 어떻게 인기를 얻게 됐을까. 오디오 콘텐츠의 전반에 대해 알아보자.팟캐스트대표적인 오디오 콘텐츠는 팟캐스트이다. 팟캐스트란 오디오 파일 또는 비디오 파일형태로 뉴스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애플의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
2022.06.04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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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비대면 생활이 지속됨에 따라 사람들은 자연스레 무료한 일상을 달래줄 각종 OTT 콘텐츠에 손을 뻗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를 비롯한 글로벌 OTT 기업들의 활발한 국내 진출 가운데, 국내 OTT 기업들이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꾀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존재하는 장벽들과 이를 무너뜨리기엔 미비한 정부 지원정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 OTT 란?OTT(Over The Top)는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드라마, 영화, TV방송 등을 비롯한 영상 서비스를 뜻한다. 기존 기성 방송과 달리, O
2022.03.06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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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이란 로봇과 인공지능이 중심이 되어 현실과 가상의 경계, 구분이 모호해지는, 현실과 가상의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기술중심의 혁명을 말한다. I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자율주행차 등은 4차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이다. 4차산업혁명이 활기를 띠며 사회적 통념이 전복되고 있는 가운데 예술계의 NFT시장 활성화는 기술혁명으로 인한 산업구조의 거시적 변화의 예시로 들 수 있다. ▼그림이 아닌 그림, 예술계를 덮친 NFT 웨이브예술이라 하면 미술관에 걸려있는 전시품을 관람하고 갤러리에서 그림을 사고파는 모습을 떠올릴
2022.02.0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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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다양한 OTT 플랫폼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일컫는다. 전파나 케이블로 방송이 송출되는 것이 아닌, 초고속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동영상 서비스가 발전했다.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시즌, 카카오 TV 등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OTT 서비스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기존의 방송사들을 위협하고 있다.특히 최근에는 자체 제작한 드라마와 예능으로 인기를 끌며, 해당 OTT 서비스만의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다. 일명 ‘ORIGIALS’로 불
2022.01.18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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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콘텐츠 제작 기업인 월트 디즈니의 디즈니 플러스가 11월 12일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가운데, 넷플릭스와 웨이브, 티빙과 같은 기존 OTT 서비스 기업들의 긴장과 국내 사용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현재 OTT 서비스 시장의 규모국내 OTT 서비스 시장의 규모는 올해 약 3조 3,000억 원으로 추정된다. 이는 작년 2조 8,671억 원보다 약 15% 증가한 것이다. 이와 같은 급격한 성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스트리밍을 즐기는 사람들의 늘어났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가 국
2021.11.0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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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서비스'란 무엇인가OTT란 Over The Top의 줄임말이다. 여기서 Top은 셋톱박스를 의미한다. 셋톱박스가 없어도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인터넷 망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방송이나 영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개방된 인터넷을 통하여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OTT 서비스가 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과 보급이 있다. 인터넷 속도가 보장돼야 동영상 서비스를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OTT 서비스들은 2000년대 중후반부터 나오기 시작
2021.10.1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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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로 가속화 된 영화관 고객의 감소와 OTT의 성장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에서 영화관은 좌석 거리두기, 영화관 내 취식 금지 등의 정책을 시행하였고, 소비자들은 밀폐된 공간에서의 감염 우려 등으로 영화관 방문을 꺼리는 모습을 보였다. 그 결과 영화관을 떠난 소비자들은 개인적 공간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넷플릭스, 왓챠 등의 OTT(Over The Top) 플랫폼을 대체제로 선택하였다.하나금융연구소의 ‘세대별 온라인 소비 행태 변화와 시사점’ 보고서를 참고하면 이러한 양상을 수치로 파악할 수 있다. 해당
2021.10.0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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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경제란?공유경제란 물품을 소유의 개념이 아닌 서로 대여해 주고 차용해 쓰는 개념으로 인식하여 경제활동을 하는 것을 뜻한다. 최근 공유경제 산업이 매우 발전하고 있으며, 이는 빠르게 발전하는 정보통신 기술의 영향이 크다. 과거와는 다르게 우리 사회는 스마트폰이라는 매개체 하나로 매우 다양하고 많은 사람과 연결될 수 있다. 우리는 이를 통해 많은 재화를 효율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정보통신 기술에 영향으로 공유경제가 급속도로 발전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공유경제의 대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숙박업계의
2021.08.04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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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테이핑 컴프레션 웨어를 개발한 웨이브컴퍼니(대표 조나연)가 6월 28일 ‘스타트업 올림픽’으로 불리는 ‘매스챌린지 US(MassChallenge US)’에서 2021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매스챌린지는 세계 최대 규모 스타트업 경진 대회로, 올해 전 세계 3000여개팀이 지원했다. 스포츠 테크 분야를 운영하는 오스틴에서 파이널리스트로 100:1의 경쟁률을 뚫고 30개팀이 올랐다. 이번 대회까지 매스챌린지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역대 국내 업체는 웨이브컴퍼니를 포함해 6곳뿐이다.매스챌린지는 공공성과 인류 복지 측면에 중점을 둔
2021.07.05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