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목걸이는?

주얼리는 기념일이나 특별한 순간을 기리는 감정적 결속뿐만 아니라 자아표현의 수단으로서의 기능도 수행한다. 개인의 스타일과 패션 표현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각자의 취향과 선호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문화적/종교적으로 특별한 상징을 표하기도 하며, 높은 경제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투자나 재산의 일부로 간주되기도 한다.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와 한국갤럽 제공 자료에 따르면 2023년 패션 주얼리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1% 성장한 7451억 원을 기록했다.  

그중에서도 목걸이는 남녀노소가 가장 보편적으로 접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에 소비자 평가는 소비자의 목걸이(주얼리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해 목걸이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5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3월 7일부터 3월 1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비제로원(㈜불가리코리아), ▲디어러브로제핑크댄싱다이아(㈜HON 미니골드), ▲더블라인(㈜루첸리), ▲체리블로썸(㈜한국금거래소 골드쉘), ▲시뮬럿다이아라운드웨이브(㈜이랜드월드 오에스티), ▲듀얼샤인3(페어)(㈜골든듀), ▲라로사로즈(㈜엠티콜렉션 메트로시티), ▲블루더블하트태그펜던트(㈜티파니코리아), ▲화이트토파즈(㈜우림에프엠지 로즈몽), ▲오픈하트펜던트(㈜티파니코리아)

'2024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