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 36회 KMA 마케팅 살롱 “서비스업의 DT 사례연구”가 2021년 6월 8일 송파구 법조 단지에 위치한 워시엔조이 사업본부에서 열렸다. 이 번 살롱은 기업 탐방과 함께 “라이프 스타일 런드리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코리아 런드리의 CEO인 서경노 대표가 직접 발표를 진행했다. 코리아 런드리는 2012년 셀프 빨래방 “워시앤조이(Washenjoy)”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런드리 사업을 해온 세탁 솔루션 기업이다. 특이한 점은 그저 세탁 업체라고 표현하기엔 부족할 정도로 런드리 사업을 다양한 방면으로 확장시켜 이제는 라이프 스타
2021.06.09 10:00
-
최근 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시 커진 가운데, 코리아런드리는 무인점포의 방역 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의식을 느껴 전국 모든 셀프빨래방에 코로나19 방역 예방을 위한 ‘온라인 출입명부’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코리아런드리의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 ZERO 빨래방 프로젝트’는 국내 1위 Wi-Fi 공유기 솔루션 업체 단비코리아와 함께 진행된다.전자출입명부를 탑재한 Wi-Fi 코로나19 온라인 출입명부는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볼펜이나 번거로운 종이를 비치할 필요 없이 무인점포에 맞
2021.06.01 07:30
-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와 실시간 도움 요청 앱 애니맨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이에스엔(대표이사 윤추황)이 5월 7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으로 전국 6만7000여명이 헬퍼(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애니맨 앱을 통해 전국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매장에서 빨래 대행 및 수거 배달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 회사는 협약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상생 협력을 이어나간다.애니맨은 도움이 필요한 고객과, 도움을 제공하는 헬퍼를
2021.05.14 09:33
-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0 제8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이 20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개최된 가운데, 대상의 영광을 안은 세탁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가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브랜딩 활동으로 혁신적인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과 기관, 개인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 시상은 수상 후보 선정 후 1차 심사를 거쳐 PT심사인 2차 심사와 최종 심사까지 총 3차의 철저한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된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상패와 인증서가 수여됐다. 세탁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는 전국 650여개의 매장을 오
2020.11.20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20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린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그리고 소비자조사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견인한 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곽재우 전무(홈앤쇼핑)'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곽재우 전무는 2008년부터 홈쇼핑 업계에 몸담아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영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우수한 마케팅 사
2020.11.19 13:00
-
세탁 솔루션 전문 기업 (주)코리아런드리가 기존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의 매장 관리 솔루션 '비봇360(BEEBOT360)' 매니저의 업그레이드된 모든 기능을 지난 28일 공개했다. 비봇360은 지난 9월에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점주들의 편리함을 높인 바 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비봇360은 지난 업그레이드를 통한 기능을 포함하여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된 신규 기능인 요일/시간별 이용 분석기능은 동일하게 제공해, 점주들은 클릭 한 번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방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충전액 조회와 미사용 소비자 충전액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에 더불어 Today 회원가입 수, 전체 회원 수, Today
2020.11.04 09:00
-
세탁 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가 점주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봇360(BEEBOT360)’ 매니저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25일 밝혔다.업그레이드된 BEEBOT360 매니저는 대거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과 함께 복잡한 과정 없이 클릭 한 번으로 매장 정보와 고객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또 세탁이 끝나면 고객에게 카카오톡 알림이 가는 기능을 추가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업그레이드 전에는 날짜와 시간대만 내역 조회에 남아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시간대와 요일을 알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로 클릭 한 번으로 손님이 자주 찾는 시간대와 요일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졌다.
2020.09.26 14:00
-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며 프랜차이즈 매장 뿐만 아닌 대부분의 매장들이 키오스크 주문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에 맞춰 키오스크 빨래방, 무인 빨래방이 등장했다. 그 등장의 주역이 바로 '워시엔조이'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최고의 기술로 모두를 만족시키는 무인빨래방 워시엔조이는 고객과 사회 그리고 자회사 모두를 만족시키는 윤리적이고 균형있는 경영태도로 시장 속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단단히 자리를 차지했다. 워시엔조이가 내놓은 차별화 아이템은 바로 '워시엔조이 라운지'다. 이를 통해 워시엔조이는 가사노동의 하나로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는 빨래를 기분 전환이 되는 하나의 문화로 발전시켰다. 세상에서 가장 예쁜 빨래방으로 화제를 일으킨 이 라운지는 기존 셀프빨래방과는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2020.09.14 09:20
-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장기화 되면서, 소비시대에도 언택트(Untact) 문화가 가속화되고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워시엔조이”는 업계 최초 카페형 셀프빨래방으로 워시엔조이는 ‘오래 머물고 싶은 매장’이 되기 위해 키오스크, 안마의자와 같은 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샵의 모습을 갖췄으며, 다양한 편의 시설과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언택트 소비 활성화로 오프라인 매장이 어려워지는 현실 속에서도 셀프빨래방 사업은 예외다, 위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의류 및 이불을 깨끗하게 관리하고자 예년보다 더 많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워시엔조이에서 세탁하는 과정은 혁신적이다. 먼저, 화이트와 블루 톤의 일렉트로룩스 세탁기가 고객을 맞이한다. 세탁
2020.09.07 10:00
-
세탁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가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담은 로고와 함께 사진 촬영 후 이를 사회 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 뒤 다음 주자 3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는 “무더운 날씨에도 헌신의 노력을 다하시는 의료진분들과 관계 공무원, 자원봉사자분들, 그리고 생활 속 수칙을 준수하는 모든 여러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위생 사업을 통해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2020.08.04 10:54
-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20 하반기 I LOVE BRAND'를 발표했다.'I LOVE BRAND'는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업 브랜드로,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20개 기업 브랜드를 선정했다.선정된 브랜드는 6개월 동안 보도 자료, 소셜미디어 게시물, 온라인 배너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브랜딩 활동이 지원되어,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은 유스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운영사무국 정길선 팀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
2020.07.27 15:00
-
세탁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이사가 29일 여의도 전경련 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CEO에게 수여하는 이 상을 수상한 서경노 대표는 전세계 최고의 런드리 기업들과의 교류를 통해 선진기술 및 운영 방법을 도입하고 있으며, 점주 아카데미, 사업설명회, 소비자 중심의 IoT 간편결제 키오스크 개발 등 라이프케어 중심의 경영활동으로 셀프세탁 업계 선도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개인
2019.04.01 14: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지난 3월 29일(금)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2년 제정되었다. 6개월간의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하여 수상사(자)를 선정하였으며, 시상은 개인, 단체,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은 대기업 부문에서 한샘 최양하 회장, 중소기업 부문에서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가 각각 수상하였다.
2019.04.01 10:00
-
앉아있는 모든 사람들은 고객이다. 매장 주인은 찾아볼 수 없다. 바로 24시간 무인 셀프 빨래방 '워시엔조이'의 이야기이다. 워시엔조이는 무인 셀프 빨래방에 카페 개념을 도입한 신개념 업종으로 현재 전국에 150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각 매장별로 빨래를 하며 독서를 하거나 음료를 마시고 세탁 관련 제품들을 살 수 있다. 이런 기발한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2016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 브랜드,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1위, 대한민국 전문기업 NO.1 브랜드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워시엔조이가 이런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첫 번째, 철저한 창업 교육이 있다.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특성상 다양한 전문직 종사자들이 부업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하지만 워시엔조이는
2017.01.08 20:44
-
국내 코인워시업계 1위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의 2017년이 기대된다. 코리아런드리의 '워시엔조이'는 생계형 빨래방이 아닌 부업형 빨래방을 지향하며 점주들에게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창출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은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셀프 빨래방에 대한 니즈도 함께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코리아런드리는 국내 코인워시 시장의 성장을 견인함과 동시에 자사 브랜드인 '워시엔조이'의 인지도 상승 및 고객만족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점주를 위한 마케팅 교육을 통해 고객층 형성, 고객관리 등의 매출향상을 위한 교육지원은 물론 워시엔조이를 찾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콘(iB
2017.01.03 17:51
-
지난 1월 업계 최단기간 내 100호점돌파, 최근 도도 포인트와의 서비스 제휴로 주목 받고 있는 셀프빨래방 창업 브랜드 ‘워시엔조이’가 마케팅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워시엔조이(대표이사 서경노)는 지난 3월 30일 KMA소비자평가가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한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히트예감 브랜드를 수상했다.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최근 셀프빨래방이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시점에서 다양하고혁신적인 소비자 지향적 마케팅, 지속적인 연구개발 만이 안정적인 사업에서 수익률이 높은 사업으로 전환될수 있는 기회”라며 “무인시스템이지만 참신한 마케팅으로 고객접점을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워시엔조이는 전국 약
2016.04.08 22:0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4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30일(수)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기업의 경영자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민신 교수(숙명여대 향장학과)의 사회로 시작된 본 시상식은 이남식총장(계원예술대)의 개회사와 저우위보대표(인민일보인민망)의 축사에 이어 한시간 동안 진행되었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 이를 전 산업계에 전파함으로써 마케팅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하고자 2012년 제정되었으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심사를 통하여 수상사를 선정한다.대상에는 체험마케팅 중국 현지화에 성공한 세라젬북경유한공사, 최고경영자상에는 조
2016.03.31 1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