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마케팅을 위한 매장 관리 솔루션 'BEEBOT360'

'BEEBOT360' 업그레이드 출시 / 워시엔조이 공식 홈페이지

세탁 솔루션 전문 기업 (주)코리아런드리가 기존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의 매장 관리 솔루션 '비봇360(BEEBOT360)' 매니저의 업그레이드된 모든 기능을 지난 28일 공개했다. 

비봇360은 지난 9월에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점주들의 편리함을 높인 바 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비봇360은 지난 업그레이드를 통한 기능을 포함하여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된 신규 기능인 요일/시간별 이용 분석기능은 동일하게 제공해, 점주들은 클릭 한 번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방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충전액 조회와 미사용 소비자 충전액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에 더불어 Today 회원가입 수, 전체 회원 수, Today 사용액을 한 페이지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날씨와 매출의 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매출 그래프와 미세먼지, 온도, 습도 그래프도 제공한다. 동기간 대비 이전 기간 매출 비교 그래프를 통해서 매출의 분석과 관리도 용이해졌다. 

장비별 가동횟수 그래프와 장비별 이용 점유율을 제공하는 기능을 개편하여 장비별 이용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장 고객들의 성별과 연령대, 이용자 Top 10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고객들의 멤버십카드, 현금 점유율 그래프도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이 어떤 결제수단을 선호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현금, 신용카드, 페이코, 적립포인트, 합계별 충전 내역을 조회한 결과를 표로 제공한다. 이에 수단별 충전 내역 점유율도 그래프와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이용현황을 정리하여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는 AI 비서 서비스도 지난 업그레이드에 이어 동일하게 제공한다. 

점주들의 편리함을 더욱 높이기 한 다크/라이트 테마와 다이렉트로 전송이 가능한 전체 메시지 및 선택된 회원 메시지 기능도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 매장의 고객에게 직접 말을 걸 수 있는 KIOSK 음성 송출 기능도 포함되며, 이 KIOSK는 원격으로 리부팅 된다. 

매장에 머무는 고객을 대상으로 LID(Laundry Intelligent Display) 영상 컨텐츠를 통한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으로 세탁 종료 알림이 전송되도록 했던 신규 기능에 부가적으로 알림을 On, Off 할 수 있게 했다. 비봇360 채팅봇을 통한 다이렉트 문의 기능을 통해서도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