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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편적인 관점에서 소비 선택의 최우선적인 기준은 경제성이어야만 한다. 십시일반 돈을 모아 크고 확실한 행복을 이루는 것이 과거의 성공이었다면, 현대 사회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일상을 포기하며 돈을 모으더라도 드라마틱한 성공을 이루기 힘들다는 인식이 널리 뿌리내려버린 지금, 불확실한 미래보다 작은 투자로 당장 분명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요소에 대한 관심이 크게 확대된 것이다. 일상을 구성하는 크고 작은 요소들에 깊이 틈입한 ‘가심비’ 소비는 2022년 현재, 어디까지 왔을까?지난 8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지난 3-4분기
2022.12.11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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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16기 콘텐츠 1팀 (권나현, 금세빈, 김가현)
2022.10.24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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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호텔은 다음 관광명소를 위해 잠시 쉬었다 가는 임시 공간이 아니다. 지금은 바야흐로 ‘호캉스(호텔과 바캉스의 합성어이자 문화 생활 및 레저를 모두 호텔 안에서 해결하려는 니즈에서 기인한 바캉스의 새로운 개념)’ 전성시대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안전과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여러 호텔 기업들이 이색 마케팅과 풀패키지,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면서 호캉스는 독보적인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무엇보다 현재 국내 호텔들은 2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 팬데믹으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 수입이 끊겨 해외 실적이 미미한 상태로
2021.09.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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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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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7월 28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가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비스포크 큐커는 8월 24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만113대로 집계돼 출시한 지 한 달이 되기도 전에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여섯 차례의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또 삼성 가전제품 최초로 도입한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을 통한 판매가 전체 물량의 약 80%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마이 큐커 플랜은 삼성전
2021.08.30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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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MZ세대는 ‘있어빌리티’와 ‘일점호화’를 바탕으로 소비하는 경향성을 가진다. ‘있어빌리티’란 ‘있어보인다’라는 말과 ‘ability(능력)’의 합성어로 별거 없는 실상을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 있어보이도록 하는 능력을 말한다. 또한 ‘일점호화’란 일상재는 저렴한 것을 구매하지만, 특정 물품에 대해서는 돈을 아끼지 않는 성향을 일컫는다. 이러한 소비형태는 인스타그램 등의 SNS와 더불어 발전하였다. 어느 순간부터 인스타그램은 일상을 공유하는 수단이 아닌, 본인의 감성과 재력을 뽐내는 스테이지로 변모하였다. 사람들은 ‘#일상’이라는
2021.08.1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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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웨딩 업계 대표 브랜드들과 함께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을 선보인다.비스포크 웨딩 클럽은 삼성전자가 가구, 예물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분야별 대표 브랜드와 제휴해 총 9개 업체가 웨딩·신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삼성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한샘(가구) △다이렉트 결혼준비(컨설팅) △하나투어(여행) △골든듀(예물) △서울신라호텔(숙박) △에스티 로더(뷰티) △삼성물산 패션부문(예복) △바른손카드(청첩장)와 함께 웨딩 관련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골든듀는
2021.08.02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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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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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비스포크 슈드레서는 △냄새 입자를 효과적으로 털어내는 ‘에어워시’ △냄새 입자를 분해하는 ‘UV 냄새 분해필터’ △사람 체온과 비슷한 40℃ 이하로 건조해 주는 ‘저온 섬세 건조’ △각종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제논(Xenon) UVC 램프’ 등 탈취·건조·살균을 통해 신발을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해 주는 혁신 제품이다.삼성전자는 수도권 주요 영화관·호텔·골프장 등에 제품 체험존을 마련하고 이를
2021.06.22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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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백신 1차 접종자 수가 1,180만여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되었다 (13일 0시 기준) 이는 국내 인구의 약 23%에 달하는 수치로, 최근 얀센 백신, 잔여 백신 등의 도입으로 접종 대상자의 범위가 확대된 결과로 볼 수 있다. 정부는 내달부터 최소 1차 접종을 마친 국민을 실외 마스크 착용 규제 대상에서 제외하고 2차 접종을 마친 국민에게는 현재의 가족 모임 및 사적 모임 제한 인원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 등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취지에서 각종 인센티브 정책을 예고한 바 있다. 정부가 7월부터 거리두기 등 방역조치 일부 완화 및
2021.06.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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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부터 코로나 사태로 인해 침체된 관광 산업을 살리기 위한 기업들의 사회 공헌 프로젝트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그 중 주목할만한 프로젝트가 바로 호텔신라의 ‘맛있는 제주만들기’ 사업이다.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브랜드 신라스테이 제주가 참여하는 이번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올해 연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제주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 제주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제주 지역 관광 산업 회복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된다.지난 2014년 2월 ‘신성할망식당’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년째 진행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 만들기’는 제주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호텔신라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 JIBS가 함께한다. 이
2020.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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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의 신라호텔 브랜드가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호텔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조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최근 호텔업계는 긴 장마와 코로나19 여파로 여름휴가를 뒤로 미루는 ‘늦캉스족’을 겨냥하기 위해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호텔부문 1위에 이름을 올린 신라호텔 역시 여름휴가를 늦추려는 분위기가 확산되자, 이에 맞는 패키지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늦캉스족을 위한 9월 전용 패키지로 ‘서머 데이즈 어텀 나이츠’를 내놨다.서머 데이즈 어텀 나이츠 패키지는
2020.08.31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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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경쟁력위원회(위원장 손욱)는 제2회 국가경쟁력대상 가치혁신(단체및 개인) 부문 수상후보 15개 기업을 발표했다. 후보기업은 지난 한 해동안 기업의 발전을 통하여 국가경쟁력의 향상에 기여한 기업으로서 제조, 서비스, 문화공공 등의 분야가 포함되어 있다. 각 수상후보는 국가경쟁력위원회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선정됐으며, 최종 수상사는 전년도 수상 기업을 포함하여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의를 통해 결정된다. - 1차 수상후보사(자)▲ 유한킴벌리 ▲미래컴퍼니 ▲제이미크론 ▲삼성전자_반도체사업부 ▲LG디스플레이 ▲현대중공업 ▲3A로직스 ▲휴넷 ▲마이다스아이티 ▲ CJ오쇼핑 ▲바인그룹 ▲신라호텔 ▲에버랜드 ▲연세세브란스병원 ▲순천만국가정원 『2019 제2회 국가경쟁력대상』
2019.10.01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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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철에 다른 곳으로 멀리 떠나는 사람들보다, 집에서 멀지 않은 가까운 곳으로 떠나는 ‘스테이케이션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를 합성한 신조어)’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이러한 현상의 이유로는 비용, 휴가에 대한 인식변화 등을 뽑을 수 있다.지난달 24일 한국교통연구원의 설문 결과에 따르면 올해 가구당 평균 국내 여행 지출 예상 비용은 지난해 65만6000원에서 71만8000원으로 약 6만2000원 증가할 것으로 밝혔다.또한 휴가를 활동적으로 보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는 기간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스테이케이션’ 중에서는 편안하게 집에서 머무는 ‘홈캉스’,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는 ‘호캉스’ ,시원한 쇼핑몰과 백화점에서 피서를 즐기는 ‘
2019.08.15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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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문기연기자)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케팅의 대가이자 ‘2019 코틀러 어워드’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의 공동 주최로 4월 5일(금)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코틀러 어워드는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가 '마케팅의 아버지'로 불리는 세계적인 경영 사상가 필립 코틀러 교수와 함께 2017년 제정한 상으로, 마케팅 활동으로 탁월한 성과를 올려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시장을 선도한 국내 기업 및 기업가들을 발굴하여 시상한다. 코틀러 어워드 심사위원회(국내 심사위원장 김용준 한국경영학회 회장 겸 성균관대 경영대학장)가 엄정한 심사를 거쳐 △마케팅 엑설런스 △마케팅 이노베이션 △디지털 마케팅 △사회적 마케팅 등 부문별 후보 기업 및 기업가를 선정한 후 코틀러
2019.04.09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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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 전문 홍보대행사 더피알(대표 김진희)이 청년마케팅 에이전시 데뷰월드와이드(대표 김수현)와 함께 12월 11일(화)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제3회 마케팅 톡: 브랜드 릴레이션 마케팅(이하 마케팅 톡)’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마케팅 톡은 홍보인 및 업계 관련자들에게 홍보 트렌드를 제시하고,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배움의 기회와 참석자들 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마케팅 톡은 ‘고객과 자연스럽게 스킨십하는 브랜드 릴레이션 마케팅’을 대주제로 내세웠다. 김진희 더피알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조미량 코리아테크 상무, 조진의 더피알 미디어플래닝 본부장, 박재현 더피알 브랜드릴레이션 연구소장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조미량 코리아테크 상무는 더피
2018.11.29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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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동아일보(대표 임채청)는 오는 12월 5일, 신라호텔에서 '제2회 Kotler Awards'를 개최한다.'제2회 Kotler Awards'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의 이름을 딴 시상제도이다. 'Kotler Awards'는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시장 성과를 창출한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국가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 지난 1회 2017 Kotler Awards에서는 코웨이, 유한킴벌리, 롯데면세점, 불스원, 이수만 총괄프로듀서(SM엔터테인먼트)가 코틀러 교수에게 직접 심의를 받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
2018.09.12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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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누적 매출 4조원 돌파, 대한민국 국민 1인당 먹은 개수 280개'이렇게 대단한 기록을 가진 제품이 무엇일까?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이다.초코파이의 역사는 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 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을 코팅한 과자를 보고 영감을 받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을 통해 1974년 오늘날과 같은 최초의 초코파이가 탄생하였으며, 출시 초기부터 소위 말하는 '대박' 상품으로 이름을 알렸다.초코파이가 대박 상품으로 성공가도만을 달린 것은 아니다.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 출시, 장수 제품에 대한 식상함 등으로 매출액 하락이라는 위기를 맞이한 것이다. 이와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情 캠페인'이
2018.08.14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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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케팅의 대가이자 세계적인 경영사상가인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신을 바탕으로 제정된 ‘2017 KOTLER AWARDS (이하 코틀러어워드)’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의 공동 주최로 12월 6일(수)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코틀러어워드 시상식은 김순덕 논설주간˙상무(동아일보)의 개회인사와 이해선 회장(한국마케팅협회)의 개회선언으로 그 시작을 알렸으며, 필립 코틀러 교수가 직접 참석하여 수상사에 상을 수여하였다.■ 코틀러어워드란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가 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신을 기리고,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
2017.12.07 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