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동아일보, 필립 코틀러 교수와 함께 제정

(소비자평가=문기연기자)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케팅의 대가이자 ‘2019 코틀러 어워드’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의 공동 주최로 4월 5일(금)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코틀러 어워드는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가 '마케팅의 아버지'로 불리는 세계적인 경영 사상가 필립 코틀러 교수와 함께 2017년 제정한 상으로,  마케팅 활동으로 탁월한 성과를 올려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시장을 선도한 국내 기업 및 기업가들을 발굴하여 시상한다. 

 코틀러 어워드 심사위원회(국내 심사위원장 김용준 한국경영학회 회장 겸 성균관대 경영대학장)가 엄정한 심사를 거쳐 △마케팅 엑설런스 △마케팅 이노베이션 △디지털 마케팅 △사회적 마케팅 등 부문별 후보 기업 및 기업가를 선정한 후 코틀러 교수가 최종 심의, 확정했다. 

‘2019 코틀러 어워드’ 수상의 영예는 일동제약 현대성우쏠라이트(마케팅엑설런스 부문), 엠즈베버리지 종근당건강 금성출판사(마케팅이노베이션 부문), 공팔리터(디지털마케팅 부문), 삼구아이앤씨(사회적 마케팅 부문) 등 총 7개 기업에 돌아갔다. 개인상인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는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