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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점을 찾는 발길이 예전 같지 않다. 독서 인구와 종이책 판매량 감소로 경영난을 겪는 서점이 적지 않은데 온라인 서점과 전자책(E-book) 비중이 커지는 것도 악재이다. 이에 출판시장 규모는 커졌지만 영업이익 적자 성적표를 받아 든 기업이 한둘이 아니다. 책 읽는 사람이 줄어들면서 서점의 쇠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 됐다.통계청조사에 따르면 20대의 연평균 독서량은 2011년 18.8권에서 2021년 8.8권으로 절반 넘게 감소했다. 10대(13세~19세) 역시 같은 기간 22.2권에서 13.1권으로 줄었는데 재작년 기준 1년 동안
2024.04.01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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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빼놓을 수 없는, 일상이 되었다. 또한 정보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정말 무엇이든 다 해낼 수 있게 되어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이용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개통’을 해야 한다. 스마트폰의 첫 등장 때까지만 해도 통신 3사에서 개통을 하고, 통신사의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알뜰폰’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통신사의 값비싼 요금제와 비교적 긴 약정 기간 대신 알뜰폰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알뜰폰으로 떠나가는 고객들을 붙잡고 그들의
2024.03.17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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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에서 ‘브랜드 데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 데이’는 특정 날짜를 지정해 정기적으로 할인 판매 또는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기업이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소비자들의 구매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랜드 데이에 관한 정보가 SNS에서 활발하게 공유되고 홍보되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효과적이기도 하다. ◆ 기업이 전개하는 다양한 'OO데이'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숫자인 31을
2024.03.14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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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 앱 'BBQ 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 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 앱(이하 통합 앱)'을 론칭했다.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과 선택권을 확대하고, 혜택의 폭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올인원(All in One) 앱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 통합 앱을 통해 기존 BBQ 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
2024.03.04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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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1일은 대한민국의 상업적 기념일인 빼빼로데이다. 이날 서로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마음을 전한 적이 있지 않은가. 오래 전부터 각종 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매년 빼빼로를 진열하며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한 달 동안 연간 빼빼로 판매량의 47%가 판매됐다. 따라서 2023년 역시 11일을 앞두고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가 마케팅 대전에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캐릭터와 협업한 굿즈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GS25 GS25는 인기 애니메이션
2023.11.06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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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순간부터 TGIF, 베니건스, 마르쉐 등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주변에서 점차 줄어들어가는 것을 느껴왔을 것이다. 이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에 서구식 식습관과 가족 단위의 외식이 늘어나며 큰 인기를 누리던 패밀리레스토랑들이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1인 가구의 증가로 소구력을 잃었기 때문이다. 특히 외식업계가 고객 중심적인 특성이 강해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살아남기 위해 변화해야 했다. 현재 적절한 변화에 실패한 일부 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자취를 감추었으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애슐리, 빕스와
2022.11.28 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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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걸그룹의 대표 주자는 누구인가? ‘다시 만난 세계’의 청순함으로 마음을 울렸던 소녀시대, 아니면 “샤샤샤~” 한 마디로 전국을 쓰러뜨렸던 트와이스일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다시 한 번 물어보자, 지금 떠오른 그 그룹은 몇 세대에 속하는 아이돌인지 알고 있는가?서울문화사 매거진은 지난 9월 발표한 기사에서 ‘아이돌 세대론’을 말한다. 그동안 암암리에 팬들 사이에서나 언급되던 ‘세대론’이 수면 위로 떠오르지 못했던 것은 이를 분리하는 명확한 기준에 대한 합의점을 찾지 못했을 뿐더러, 이에 앞서 애초에 특정한 담론
2022.11.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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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이후 팬데믹 시대의 영향으로 온라인과 재택근무에 익숙해지고 1인 가구 증가 폭이 점점 커지면서 '홈코노미 문화’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단순히 휴식, 취침 등의 주거 공간으로 여겨왔던 과거의 틀이 깨지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경제활동이 어려워지면서 홈코노미 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홈코노미는 ‘집’을 의미하는 ‘홈(home)’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다. 현대의 집이라는 개념은 단순 주거 공간을 넘어 여가, 레저스포츠 등을 향유하는 공간으로 인식되면
2022.11.0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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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우수 만화·웹툰의 유럽 진출을 위한 ‘2022 K-comics in Europe’을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주프랑스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국내 우수 만화·웹툰의 지식재산권(IP) 수출 확대 및 해외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피칭쇼 △수출상담회 △웹툰 콘퍼런스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쇼로 꾸며졌다.◇프랑스·벨기에·독일·스페인 등의 유럽전역 콘텐츠 기업, K-웹툰에 적극 관심이번 행사의 수출상담회에는 개최지인 프랑스
2022.07.25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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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MZ 세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MZ 세대란 1980년대 초에서 2000년 초에 태어난 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합친 합성어이다. MZ 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MZ세대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세대를 표적화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세대 마케팅이라고 한다. 세대 마케팅에는 MZ 세대 마케팅뿐만 아니라 50~60대를 기준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시니어 마케팅도 존재한다. 나이도 피할 수 없는 마케팅 요소이기 때문에 나이에 맞춘 마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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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은 가정의 달이다. 자녀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어린이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어버이날. 사회를 이루는 가족 공동체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달이기에, 5월은 가정의 달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왔다.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많은 사람들은 가족들에게 활발하게 선물을 한다. 선물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시장에서도 이들의 니즈에 맞는 선물세트 출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트렌드와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어린이날, 아이들을 위한 선물은?- 캐릭터 상품아이들을
2022.05.26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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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올해 4월 초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고 19일 밝혔다.이는 2020년 12월 첫선을 보인 후 약 16개월 만의 성과로 1분에 약 1.5대 판매된 셈이다. 그간 판매된 스마트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면적을 모두 합하면, 약 2.8㎢(32형 기준)로 여의도 전체 면적과 맞먹는다.특히 올해 1분기에는 최근 출시한 ‘스마트 모니터 M8’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이 제품은 미국·독일·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 사전 판매 물
2022.04.19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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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이 이제 기업의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잡았다.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주로 블로그나 SNS,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 등 인터넷에서의 입소문을 통해 이루어지며, 기업 입장에서는 초기의 적은 투자만으로도 높은 효율을 꾀할 수 있기에 다양한 산업군에서 시도되고 있다.하지만 이러한 효과와는 반대로 소비자 사이에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이 이른바 “기만 마케팅”
2022.04.17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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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를 필두로 OTT는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넷플릭스는 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국내 시청자뿐만 아니라 해외의 시청자들까지 매료시켰다. 또한 와 같은 해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국내의 시청자들을 유입시키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OTT들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OTT의 강세에 대해 알아보자.국내 OTT의 행보국내 OTT인 티빙은 를 시작으로
2022.03.30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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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의 서재, 빅워크, 왓챠, 하우핏…구글플레이에서 발표한 2021 올해를 빛낸 앱의 수상작이다. 이들의 분야는 각기 다르다.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 서비스, 빅워크는 걸음 기부, 하우핏은 디지털 헬스케어, 그리고 왓챠는 OTT 서비스를 진행한다. 서로의 카테고리는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는데, 그것은 위의 어플리케이션이 일명 ‘플랫폼 앱’으로서 불린다는 것이다. 플랫폼 앱의 성장이 눈에 띈다.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이나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을 시작으로, 거의 모든 사업 카테고리에서 플랫폼 서비스를 표방하는
2022.03.06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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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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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광고를 접하는 곳은 다양하다.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와 같은 전통적인 매체에서 접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터넷의 발전과 뉴미디어의 성장과 함께 광고를 보고 들을 수 있는 곳은 더 확장되었다. 그중 실외에서도 광고가 게시되는데, 이를 '옥외광고'라고 한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생생하게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함으로써 밖에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기도 한다.▶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옥외광고를 고집한 '넷플릭스'넷플릭스는 BBC와 손을 잡고 드라마 '드라큘라'를 제작했으며 이를 홍보하기 위한
2021.11.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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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이 마이크로바이옴 테스트 및 분석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 ‘더바이옴(the Biome)’을 공식 출시한다.12일 마크로젠은 국내 최대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의 사전 알림 신청을 통해 더바이옴 맞춤형 유산균 솔루션을 최초 공개했다. 브랜드명 ‘더바이옴’은 ‘더하다’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의 합성어로 ‘나에게 부족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알고 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유산균을 섭취하는 이유로는 보통 원활한 배변 활동, 장내 유익균 증식, 유해균
2021.10.12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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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자동차 반도체 검증 시간을 약 90% 단축하는 모델 기반 개발(MBD) 시뮬레이션 기술을 개발했다[1].이 기술은 자동차 장비 개발자가 도시바의 자동차 반도체를 사용하는 설계를 신속하게 평가해 개발 시간을 단축한다.전기 자동차의 인기가 높아지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표준이 되면서 자동차 장비는 점점 더 발전하고 복잡해지고 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모델을 시뮬레이션하고
2021.09.23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