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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생로랑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 립스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입생로랑의 코스메틱 라인인 입생로랑 뷰티는 2000년도에 설립되어 패션 라인인 생로랑과 함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립스틱 시장 이슈와 그에 대항하는 입생로랑만의 행보를 뷰티 테크놀로지와 입생로랑 아이코닉 립스틱 두 가지 키워드로 정리해본다.◇ 데이터로 본 뷰티 시장칸타코리아가 국내 거주 여성 9,7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2021.08.17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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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아모레퍼시픽과 현대홈쇼핑 등 국내 대기업으로부터 합계 150억 상당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이슈가 되었던 기업 디퍼런트 밀리언즈(대표 이헌주, 이하 ‘디밀’)는 2017년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뷰티 전문 MCN이다.즉,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소셜미디어 채널의 크리에이터 일명 유튜버를 발굴 및 육성하고 이들의 광고대행∙사업연결 등을 지원하는 일종의 에이전시 개념인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기업 중 뷰티 산업과 관련된 유튜버와 사업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이다.디밀은 지난해 기준 300여 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아모레퍼
2021.04.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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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올 한 해 최고 인기 드라마가 무엇인지 묻는다면, 아마 십중팔구 이 드라마를 얘기할 것이다. 단순한 ‘막장’ 불륜 이야기인 줄 알았으나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제대로 묘사해 큰 호평을 받은 작품, 바로 다. 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방송된 16부작 드라마로, 원작인 영국의 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방영 전부터 주연배우 김희애가 4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다는 소식으로 큰 화제가 되었다. 하지만 소재가 자극적이었기에 TV에서 방영해도 되는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하지만 는 이러한 논란을 한 방에 잠재웠다. 단순한 ‘불륜’ 이야기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는 ‘사랑’
2020.12.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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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16일, 마포가든호텔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개최한 ‘제 13기 디지털마케팅 miniMBA' 입학식이 진행됐다. ‘제 13기 디지털마케팅 miniMBA’에서 한국adobe 박재헌 차장은 ‘디지털 시대의 고객경험 및 디지털 마케팅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재헌 차장은 클래시 오브 클랜, 다이슨, 재규어랜드로버, 로레알, 샤넬 등 유명 브랜드의 마케팅을 담당한 경험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중요한 점을 청중들과 공유했다.박재헌 차장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경험 혁신을 강조했다. 먼저 기업은 데이터를 최대한 많이 수집해 가지고 있어야 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Creative(창조적 상상력을 기반으로 광고 목표에 맞는 광고 메시지), Dat
2020.02.02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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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가 제공하는 디지털마켓혁신 mini MBA 과정 제13기가 1월 16일 개강했다. 디지털마켓혁신 mini MBA 과정은 현직 기업 임원 및 교수진으로 구성된 강사들의 강연, 실무중심 교육, 기엽별 케이스 스터디,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기업가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13기 디지털마켓혁신 mini MBA 첫 수업의 문을 연 것은 한국Adobe 박재헌 차장의 강연이었다.한국 Adobe에서 근무 중인 박재헌 차장은 ‘클래쉬 오브 클랜’을 첫 작품으로, 다이슨, 로레알, 샤넬, 재규어 등의 디지털 마케팅 진행한 마케터다. 현재는 유투브 레드, 구글플레이, 오케이구글 런칭 등에 힘을 쏟고 있다고 한다.마포가든호텔
2020.01.17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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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5월 김소희 전 대표는 ‘스타일난다’ 지분 100%를 세계적인 화장품 전문 기업인 로레알 그룹에 약 6,000억 원에 매각하며 수천억의 자본가로 거듭났다.‘스타일난다’는 14년 전 패션 온라인 쇼핑몰로 시작해 이후 승승장구하며 글로벌 패션 및 화장품 종합 브랜드로 성장했다. 백화점 입점은 물론 화장품 브랜드인 ‘3CE(쓰리컨셉아이즈)’는 중국에서 색조 화장품 부문 인지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스타일난다’라는 상호는 말 그대로 스타일이 제대로 표현된다, 멋있다는 것을 뜻하는 당시 유행 은어였다. 쇼핑몰을 시작한 이후 매출이 호조를 보이자, 그녀는 ‘난다’라는 이름으로 법인을 설립하고 사업을 본격화했다. ‘난다’의 초기 주요 사업모델은 동대문
2019.10.06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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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해 5월, 프랑스의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에 회사를 매각하면서 온라인 쇼핑업계의 롤모델로 급부상하게 된 스타일난다의 김소희 대표&마케터는 어떻게 스타일난다의 성공신화를 이루어낼 수 있었을까? 스타일 난다는 2004년 김소희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인터넷 의류쇼핑몰로 문을 열었으나, 코스메틱 브랜드 3CE(쓰리컨셉아이즈)를 론칭하면서 더 큰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 3CE는 전체 스타일난다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면서 스타일난다의 대표 코스메틱 브랜드로 부상했다. 이후에 3CE는 국내와 일본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스타일난다에 직원 400여명을 두며 홍콩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와 태국을 포함한 세계 시장으로 화장품 사업을 확장함과 동시에 점점 더 높은 매출액을 보이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K-BEA
2019.04.19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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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서효지기자)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며 ‘갤럭시’브랜드 흥행을 이끌어낸 장본인 중 한명이다. 1964년에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노스웨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광고마케팅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유니레버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SC존슨코리아 마케팅 디렉터로 근무하였으며 로레알코리아 시판사업부 전무를 맡기도 하였다. 2007년 삼성전자 DMC부문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로 입사하여 전무로 승진, 현재는 삼성전자의 부사장으로 글로벌마케팅센터(GMC)센터장을 맡고 있다. 삼성전자 여성 임원의 최고위직에 오를만큼 마케터로써의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2013년 Forbes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MO (chief marke
2019.04.0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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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누적 매출 4조원 돌파, 대한민국 국민 1인당 먹은 개수 280개'이렇게 대단한 기록을 가진 제품이 무엇일까?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이다.초코파이의 역사는 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 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을 코팅한 과자를 보고 영감을 받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을 통해 1974년 오늘날과 같은 최초의 초코파이가 탄생하였으며, 출시 초기부터 소위 말하는 '대박' 상품으로 이름을 알렸다.초코파이가 대박 상품으로 성공가도만을 달린 것은 아니다.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 출시, 장수 제품에 대한 식상함 등으로 매출액 하락이라는 위기를 맞이한 것이다. 이와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情 캠페인'이
2018.08.14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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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꾸미는 남성, 그루밍족에게 마케팅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그루밍족이란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켜주는 데서 유래한 용어로,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뜻한다. 그루밍족이 등장하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대폭 성장해, 남성 화장품 소비량은 2010년 7365억 원에서 지난해 1조 2000억 원으로 증가했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가 남성 직장인 669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결과에 따르면 20, 30대 남성 직장인 35%가 그루밍족이라고 응답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유통업계는 그루밍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뷰티 브랜드 ‘로레알’과 함께 남성용 기초화장품, ‘로레알 파리 맨’ 시리즈를 출시하며 그루밍족을 공략했다. 다이
2018.01.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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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SOCAR)가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2월 기준으로 쏘카는 회원수 250만명을 돌파했고, 100대로 시작했던 쏘카 차량은 6400여대로, ‘쏘카존’으로 불리는 쏘카를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50개에서 2950개로 늘었다. 쏘카가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지 6년이 채 되지않아 이룩한 결과이다. 쏘카의 벤치마킹 모델 격인 미국의 집카(ZipCar)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7년이 돼서야 회원수 100만명을 넘어선 것과 비교하면 가히 폭발적인 성장이다. 그러나 쏘카는 지난 4년간 연속 적자를 면치 못했다. 지난 해 매출이 907억6280만원으로 전년대비 86% 증가함과 동시에 영업손실 또한 212억6850만원으로 257% 급증한
2017.10.26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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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4회를 맞은 권위 있는 상인 월드 브랜딩 어워즈(World Branding Awards)가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로 선정한 32개국의 245개 브랜드에 대한 화려한 시상식이 11일 켄싱턴 팰리스(Kensington Palace)의 정문 로비와 오랑쥬리(Orangery)에서 열렸다. 글로벌 부문 수상 브랜드는 애플, 베이징 통렌탕(Beijing Tong Ren Tang), BMW, 까르띠에(Cartier), 클럽 메드(Club Med), 코카콜라, 페이스북, 구글, 레고(Lego), 로레알(L‘Oréal), 루이비통(Louis Vuitton), 맥도날드(McDonald’s), 네스카페(Nescafé), 나이키(Nike), 오랄-B(Or
2017.10.16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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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전세계 60여개국에서 20,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커피 전문 회사다.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작은 커피 전문점으로 시작한 회사가 어떻게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을까? 고객만족 실현을 최우선가치로 삼는 고객만족경영 덕분이다.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문화를 나누며 고객만족을 추구한다.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 사용, 끊임없는 시즌 메뉴 개발 등 최상의 맛 관리를 위한 노력은 물론, 업계 최초로 선불식 충전 카드, 무료 와이파이, 사이렌 오더 등의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커피를 기본으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이제 고객들은 데이트, 공부, 독서 등을 위해서도 스타벅스를 찾는다. 스타벅스의
2017.09.07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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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인 려(呂)가 ‘중국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이자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으로써 선정되었다. 려(呂)는 8년 연속 국내 한방 샴푸 시장에서 40% 이상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전체 샴푸 시장의 약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탈모 샴푸 시장에서도 올해 1월 기준 33.7%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중국 시장의 경우 출시 첫 해인 2013년 챵샤해피고, 동방 CJ 홈쇼핑 등 중국의 주요 홈쇼핑 채널에서 단시간 내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2015년에는 려의 대표 상품 라인인 자양윤모 라인을 중국 현지에 출시해 125억원의 매출을
2017.05.28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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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최다 동영상을 보유한 유튜브 내에서도 한국제품 불매를 선동하거나 한국인을 비하하는 동영상 개시가 늘어났다. 유튜브에 광고를 낸 한국기업의 광고들이 혐한 동영상 앞에 붙어서 나오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 개시한 한국 기업제품을 망치로 깨부수는 영상 앞에 한국기업의 제품이 광고로 나온 것이 대표적인 예다. 심지어 한국인과 한국을 비하하는 동영상에까지 이 광고가 붙자 해당 기업은 즉각 광고를 중단하고 구글 측에 항의했다. 다른 국내 기업들도 논란이 될만한 영상에 자사제품 광고가 붙지 않는지 모니터링 중이다. 국내에서는 처음 발생한 사례이지만 해외에서는 이전부터 유튜브 광고 보이콧이 확산되고 있었다. 그 발단은 더 타임즈의 보도로 시작되었다. 영국 일간지
2017.04.03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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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최다 동영상을 보유한 유튜브 내에서도 한국제품 불매를 선동하거나 한국인을 비하하는 동영상 개시가 늘어났다. 유튜브에 광고를 낸 한국기업의 광고들이 혐한 동영상 앞에 붙어서 나오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 개시한 한국 기업제품을 망치로 깨부수는 영상 앞에 한국기업의 제품이 광고로 나온 것이 대표적인 예다. 심지어 한국인과 한국을 비하하는 동영상에까지 이 광고가 붙자 해당 기업은 즉각 광고를 중단하고 구글 측에 항의했다. 다른 국내 기업들도 논란이 될만한 영상에 자사제품 광고가 붙지 않는지 모니터링 중이다. 국내에서는 처음 발생한 사례이지만 해외에서는 이전부터 유튜브 광고 보이콧이 확산되고 있었다. 그 발단은 더 타임즈의 보도로 시작되었다. 영국 일간지 더 타임즈는 영국
2017.03.16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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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운영하는 올리브영은 롭스나 왓슨스와 같은 타 뷰티, 드럭스토어와는 달리 1999년에 최초로 탄생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은 선발 진입자 이점을 가진다. 즉, 올리브영은 경쟁사에 비해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인다. 2013년 무렵 올리브영은 드럭 스토어 전체 시장에서 대략 60.4%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다. 이 뿐만 아니라 올리브영은 압도적인 숫자의 점포수를 보였다. 현재까지도 고객들 사이에서 올리브영이 드럭스토어 사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신뢰하는 브랜드로 남아있다.물론 올리브영의 빠른 선점이 No.1 뷰티스토어가 되는데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했지만, 올리브영의 신뢰마케팅 또한 업계 1위를 차지하는데 크게 영향을 끼쳤다. 올리브
2017.03.15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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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미용 제품 1위 기업인 로레알은 1935년 설립 이후 지난 82년간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는 소비자 지향적인 제품을 만들도록 하기 위해 자신들의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에너지를 뷰티 산업에 쏟아부었다. 인종 혹은 성별에 관계없이 전 세계 모든 이들의 만족을 위해 지금 또한 지속적으로 자신들의 기술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타사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연구역량을 계속해서 키워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 로레알은 사람에 대한 열정, 아름다움, 그리고 혁신이라는 자신들만의 경영 철학 아래에서 지금까지의 자신들의 뛰어난 품질과 놀라운 혁신을 가능케 만들어 온 R&D에 대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로레알 그룹은 기본적으로 자신들이 책임을
2017.03.0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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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KPEI는 소비자가 구매 활동 중 느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한 평가 지수로, 금년이 4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1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만점으로 집계된다. 구매 시 소비자는 여전히 불안하다KPEI는 최근 3년간 745점에서 753점으로 소폭 증가하였으나 전반적으로는 높지 않은 수준이다. 이는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2017.02.27 2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