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레알 코리아의 '로레알 파리'

 

전 세계 미용 제품 1위 기업인 로레알은 1935년 설립 이후 지난 82년간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는 소비자 지향적인 제품을 만들도록 하기 위해 자신들의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에너지를 뷰티 산업에 쏟아부었다. 인종 혹은 성별에 관계없이 전 세계 모든 이들의 만족을 위해 지금 또한 지속적으로 자신들의 기술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타사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연구역량을 계속해서 키워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 로레알은 사람에 대한 열정, 아름다움, 그리고 혁신이라는 자신들만의 경영 철학 아래에서 지금까지의 자신들의 뛰어난 품질과 놀라운 혁신을 가능케 만들어 온 R&D에 대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로레알 그룹은 기본적으로 자신들이 책임을 져야 할 가장 중요한 영역이 고객의 안전임을 자각하고 있다. 이에 자신들의 모든 신제품과 그에 따르는 모든 제품 원료들에 대해 엄격한 안전성 테스트를 매번 시행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로레알 그룹은 제품 안정성에 대한 최고의 기준을 충족시키도록 하기 위해 매번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이에 이들은 모든 고객들이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하기 위해 매번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며, 실제로 이를 써보게 한 뒤에, 만족스러웠던 점과 불만족스러웠던 점 모두를 즉각 피드백하도록 하며 최고의 품질과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곧 이러한 로레알 그룹의 지속적인 노력은 전 세계 미용 제품 1위 기업이라는 성과를 이룩해내었으며, 자신들이 만들어낸 로레알 그룹만의 존귀하고 고귀한 브랜드 이미지는 1993년 대한민국 법인으로 설립된 로레알 코리아까지 연결된 것이라 볼 수 있겠다. 현재 로레알 코리아는 2000년 미국, 프랑스,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로레알 R&D 테스트 센터를 설립, 운영할 만큼 상당한 규모를 갖춘 최고의 미용 제품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로레알 코리아의 우리나라 내에서의 브랜드 그리고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다. 이번 2017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PEI에서 염모 염색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로레알 파리의 경우, 우리나라 대부분의 미용, 뷰티숍은 이 제품을 염색에 있어 최고의 제품으로 취급하고 있다. 자신들의 뷰티숍은 타 경쟁사들과는 달리, 고급으로 추앙받는 로레알 파리 제품만을 사용한다는 것을 홍보하는가 하면, 고급 로레알 제품 사용을 적극 추천하며 로열티를 받기까지 하나 이러한 로열티에도 불구, 대부분의 미용 고객들은 이를 이용하며 자신들의 미용 결과에 대해 상당한 만족을 보이고 있다.

 

▲ 로레알 파리의 '이노아'

 

실제로도 로레알 파리의 염모 염색제는 뛰어난 품질과 높은 안전성을 띠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가령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에서 출시한 염색약인 ‘이노아’의 경우를 통해 볼 때, 이 제품은 오일을 토대로 하여 모발 표피층의 지질을 최대한 보호하며 염색이 머릿결을 상하게 한다는 통념을 깨트렸다. 이뿐만 아니라 암모니아 성분을 배제하여 염색약 특유의 냄새를 없앴다. 또한 모발과 두피에 전혀 자극을 주지 않도록 만듦으로써 ‘이노아’의 안전성 또한 최상의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실제 사용 결과를 통해 볼 때에도, 일반 염색약을 사용하게 될 시에, 일반인들의 모발은 2주가량이 지나게 되면 상한 모발로 변모하게 된다. 하지만 ‘이노아’를 사용한 모발은 3주가량이 지난 뒤에도 염색하기 이전과 같은 건강한 모발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곧 ‘이노아’는 뛰어난 품질뿐만 아니라 안전성까지 소비자들에게 최대한 전달하고 있었다.

  이러한 ‘이노아’의 예시를 통해 볼 때, 로레알 파리의 염모 염색제는 타 경쟁사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품질을 가지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안전성을 보장하고 있었다. 자신들만의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와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토대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는 로레알 파리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