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9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점에 ‘이지 드롭 서비스 (Easy-Drop Service)’가 시행됐다. 2019년 처음 시행했을 당시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 이용객 수 감소로 잠시 중단되었다가 지난달 다시 시행되었다. 이지 드롭 서비스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체결한 ‘공항 외 수하물수속 서비스’로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로 출국하는 경우 호텔에서 미리 수하물을 부치고 도착지 공항에서 짐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지 드롭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호텔에서 탑승권을
2024.01.14 20:14
-
“대한항공에 탑승해 주신 손님 여러분 환영합니다. 지금부터 기내 안전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4일 ‘대한항공(Korean Air)’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된 새로운 기내 안전 영상이 화제이다. 평범한 기내 안전 영상과 다를 바 없어 보이는 이 영상이 화제가 된 것은 영상 속에 등장하는 ‘버츄얼 휴먼 리나’ 덕분이다. 대한항공의 명예 승무원으로 등장하는 '리나'는 수하물 보관, 벨트 착용법, 비상시 대처사항 등 기내 안전 수칙에 대해 설명한다. '버츄얼 휴먼 리나'는 누구? 영상 속에서 대한항공의 명예 승무원으로 등장
2024.01.07 20:23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핀셋 마케팅핀셋 마케팅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름만 듣고 눈치챈 이도 있을 것이다. 핀셋 마케팅은 콕 집어내는 핀셋의 특성을 빌린 말로, 타겟층을 정교하게 세분화해 특정 대상을 위주로 고려하는 기법이다. 모든 연령층을 고려하는 매스 마케팅과는 다른 개념이다. 이는 백화점 VIP 고객을 대상으로 라운지를 운영하면서 유래됐다. 오늘날 각자의 개성과 취향이 존중됨에 따라 핀셋 마케팅은 다양한 영역에서 저마다의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항공사 굿즈, Beauty Rest Edition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됐던 항공사 사업이
2023.09.26 12:36
-
지난 2020년 11월 대한항공은 아시아나 항공을 사들이기로 했다. 당시 빚이 있던 아시아나 항공은 회사를 팔기로 했으며, 회사를 키워 성장하고자 했던 대한항공은 아시아나 항공을 사들이기로 한 것이다. 이러한 결정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제대로 된 합병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연합은 두 항공의 인수합병에 대해 허락하지 않고 있다. 우리나라 기업임에도 공정거래법 제3조에 “국외에서 이루어진 행위라도 그 행위가 국내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이 법을 적용한다”는 규정에 따라 다른 나라의 시장에 영향을 미
2023.08.21 06:26
-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가 가까워졌다는 것은 바깥 공기만 맡아도 알 수 있는 계절이 왔다. 그리웠던 사람을 만나고, 미뤄왔던 일들을 해내며 모두가 각자 나름의 방법대로 마무리를 준비하고 있을 지금, 누군가는 다가올 내년을 위해 작고 소중한 행복을 추구하곤 한다. 이맘 때쯤 되면 어딘가 들뜬 마음에 자꾸만 다이어리가 눈에 밟히는 이들이 바로 이런 ‘소확행’을 찾아 헤매는 일인 것이다.나를 위한 소비, 나 자신을 위한 시간 투자가 유행을 넘어 당연한 일이 되면서 자기계발이 의무가 되는 세상이 찾아왔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사용
2022.11.28 01:54
-
차세대마케팅리더 16기 콘텐츠 2팀(노서영, 박건영, 박수현)
2022.10.27 06: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칼호텔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머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마일리지 서머 키즈 패키지’는 제주와 서귀포 양 호텔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제주로 가족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으로 칼호텔 스탠다드 객실(1박)과 칼호텔 타이다이 클래스 체험권, 인기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키즈 서프라이즈 백을 제공한다.‘타이다이 티셔츠 만들기 클래스’는 어린이 1인 기준(인원 추가 시 1인당 2만원)으로 예약해 참여할 수 있으며 티셔츠 1매를 비롯해 클래스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무료로 제공한다.
2021.07.09 11:35
-
서귀포칼호텔은 여름 휴가 기간을 맞아 여행객들이 호텔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놀 거리와 먹을거리로 구성한 여름 패키지를 선보인다.먼저 ‘서머 펀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1박), 조식 식사권(2인)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체험 클래스, 링토스·물풍선 던지기 등 액티비티 이용권을 제공하는 패키지다. 체험 클래스는 원단을 묶어 다양한 모양으로 염색하는 타이다이 기법으로 티셔츠와 에코백을 만들어보는 ‘타이다이 클래스’, 전통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연 만들기 클래스’가 있으며 티셔츠, 에코백, 연 만들
2021.06.25 09:31
-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우리는 많은 활동을 포기해야 했지만, 그중 여행과 관련된 활동을 의미하는 키워드는 계속해서 언급되고 있다. 이처럼 꾸준한 언급과 동시에 여행은 가고 싶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해외는 물론 국내 여행도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항공사는 지상을 위주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실행하기 시작했다. ▶ 지상에서 맛보는 기내식, 제주에어 ‘여행맛’ 카페와 진에어의 HMR(가정간편식)제주에어는 올 4월부터 7월까지 AK& 홍대점에서 기내식 카페 ‘여행맛’을 운영한다. 기내식이라는
2021.06.15 09:00
-
미래 사업으로 UAM 분야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UAM은 Urban Air Mobility의 약자로, 도심항공모빌리티를 의미한다. 지상의 교통혼잡이 악화됨에 따라 교통 정체로 인한 이동의 효율성 저하, 물류 운송비용 증가 등의 문제가 제기되자, UAM이 이들을 해결할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다.UAM은 4대 원칙을 가지고 있는데, 안전성과 저소음, 경제성과 접근 용이성이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원칙을 기반으로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UAM 도입에 서두르고 있으며, 우리나라 역시 지난해 국토교통부에서 UAM 팀코리아를 구성함으
2021.05.11 15:00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어나며 점차 대중화된 트렌드를 반영해 골프 특화 카드인 ‘신한카드 라베(LAB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라베’는 ‘라이프타임 베스트 스코어(Lifetime Best Score)’를 의미하는 골프 용어로 골퍼들의 생애 최저타를 기록하는 순간을 의미한다. 신한카드 라베는 골퍼들의 최고의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이 카드는 골프 관련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골퍼들의 이동 경로와 소비행태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1.05.01 15:00
-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조동성)은 ‘기업 브랜드 가치평가(연구 총괄 책임자: 하수경 산업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연구 결과를 31일 공개했다.올해 20년째 진행된 기업 브랜드 가치평가 결과에서는 삼성전자가 약 159조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자동차가 43조원으로 2위에 올랐다. LG전자와 기아는 각각 28조3000억원과 27조7000억원으로 평가돼 순위 변동 없이 3위와 4위를 차지했다. 또한 이마트가 14조원으로 평가돼 새롭게 5위에 올랐다.삼성전자의 2021년 브랜드 가치는 2019년 발표 결과 대비 26.3% 상승한 159조
2021.03.31 09:43
-
대한항공 점보스가 2년 만에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했다. 대한항공은 2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우리카드와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하며,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 없이 정규리그 우승 타이틀을 획득했다.8연승을 달리며 대한항공을 추격하던 우리카드는 2위로 정규리그를 마감하게 됐다. 챔피언결정전에 직행한 대한항공은 구단 역사상 최초로 통합 우승을 노린다. 대한항공은 10-11시즌, 16-17시즌, 18-19시즌 3차례 정규리그 1위를 달성했지만, 챔피언결정전에서 모두 패했다. 반대로 챔피언 자리에 오른 17-18시즌에는 정
2021.03.30 07:1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
-
코로나19가 다시 심각해지는 가운데 ‘2020 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가 개최되었다. 제천 체육관에 2020년 8월 22일(토) ~ 9월 5일(토) / 15일간 대회가 진행되었다.이번 KOVO컵을 진행하는데 있어 한국배구연맹(KOVO)은 걱정에 휩싸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탓에 대회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못하고 처음에는 10%의 관중 입장을 허용하다가 결국 무관중으로 대회를 마쳤다. 관중 입장 여부를 떠나 방역에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체온 측정과 출입자 확인 등 기본 절차뿐만 아니라 입장 시
2020.09.13 1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