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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스타 도티와 이필성 대표가 손잡고 설립한 '샌드박스네트워크'가 국내에서 가장 큰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기업으로 군림하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크리에이터 포트폴리오, 서비스 제공, 제작 역량, 그리고 브랜드 관점에서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화를 강조하며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의 협력을 통해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을 개척하고, 이를 통해 9년 동안 세분화된 시청자의 취향과 가치를 존중하며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터들과
2023.12.01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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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18일(금), 롯데호텔 월드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렸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 제도다. 올해는 크게 단체, 개인, 소비자 조사 3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으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단체 부문 디지털혁신 대상에는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디자인하는 '디
2022.03.18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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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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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쇼핑이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T커머스 부문 1위로 조사되었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해당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시장 내 브랜드 파워를 알 수 있다.K쇼핑은 고객 중심 경영을 중요시하는 플랫폼으로 소비자 중심경영(CCM)을 2018년 처음 인증 받았으며 2020년 업계 최초로 재인증을 받았다. 이 외 K쇼핑의 21년 "최초" 타이틀을 살펴보고자 한다. 홈쇼핑 업계 최초 크로스보더 e커머스 플랫폼 진출 K쇼핑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K플레이'를 업계 최초로 런
2021.08.3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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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로 인한 온라인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은 이제 기업에게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인플루언서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사람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을 뜻한다.소셜미디어 플랫폼이라는 접근성 쉬운 무대와 더불어 인플루언서 개인이 주는 친밀성까지 더해져 매해 많은 인플루언서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곤 한다.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이 기업들의 서비스나 물품을 광고하게 된다면 다수의 사람에게 자사를 편하게 알리는 통로를 열어주는 셈이
2021.04.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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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아모레퍼시픽과 현대홈쇼핑 등 국내 대기업으로부터 합계 150억 상당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이슈가 되었던 기업 디퍼런트 밀리언즈(대표 이헌주, 이하 ‘디밀’)는 2017년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뷰티 전문 MCN이다.즉,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소셜미디어 채널의 크리에이터 일명 유튜버를 발굴 및 육성하고 이들의 광고대행∙사업연결 등을 지원하는 일종의 에이전시 개념인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기업 중 뷰티 산업과 관련된 유튜버와 사업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이다.디밀은 지난해 기준 300여 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아모레퍼
2021.04.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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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함께 미친 짓을 했고 그 미친 짓은 정상(Normal)이 됐다.”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올 2월 ‘깜짝 퇴진’을 선언하며 고별사에서 한 말이다. 우리의 삶이나 일이나 미친 열정이 없고서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이룬다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낼 수 없다.황인선 화상사회연구소장(전 서울혁신센터장)은 도서출판 이새의 신간 ‘저부터 MCN이 될래요’에서 직장 3.0 시대를 살아내는 3000만 직장인에게 “MCN(미친놈)이 돼라”고 제안한다. 이 책은 꿈, 끼, 깡, 꾀, 꼴, 꾼 ‘6ㄲ’ 기질과 지향으로 세상에 대
2021.03.25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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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그럼에도에서 운영하는 '유커넥'은 2500여명의 국내 최대 유튜브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보유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광고주와 유튜버를 연결해주고 있다. 2017년 3월 서비스를 론칭한 유커넥은 광고 비용 측정부터 영상제작시 광고주와 유튜버 커뮤니케이션, 애드테크를 기반으로 한 광고 캠페인 성과 분석까지 담당하고 있다. 현재 모든 마케팅은 유튜브로 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커져버린 유튜브 시장만큼 유커넥의 성장세도 뚜렷하다. 올해 초엔 인플루언서 커머스, ‘유커넥샵’을 공식 런칭한 바 있다. '유커넥샵'은 기업이 성과 지향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로 유입된 고객으로부터 판매 전환이 발생했을 때, 이에 비례한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유커넥 측
2020.10.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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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24일부터 숏폼 영상을 활용한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을 국내 통신사 최초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V 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SKT는 2002년 세계 최초로 통화연결음(Ring Back Tone)을 고객이 원하는 소리(오디오)로 들려주는 음성 컬러링 서비스를 선보였다. 컬러링 서비스는 이동통신 통화 문화 자체를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들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바 있다.SKT는 이동통신 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었던 음성 컬러링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는 5G 시대에 맞춰 짧은 영상 콘텐츠를
2020.09.22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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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15일, (사)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7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우리 아이를 위한 Fun&Safety” (주)영실업 전략기획팀 송기백 팀장과 인기 유튜버 ‘대도서관’이 연단에 올랐다.송기백 팀장은 ‘꼬모조이 사업 & 브랜드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주)영실업은 1980년 설립된 아동 완구 브랜드로 콩순이, 또봇, 시크릿쥬쥬 등의 대표 콘텐츠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송 팀장은 아동인구 감소 및 온라인 소비가 증가하는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사업전략과 제품 및 브랜드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송 팀장은 (주)영실업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중이며, 추후 인지도 상승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실업은 ‘콩순이’를 통해
2020.05.17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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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제 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SNS 우수기업 – 유튜브 부문 우수기업 선정- KB국민카드,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과제로 두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주력- 2020년에는 타깃 트렌드를 밀접하게 반영한 콘텐츠 제작에 주안점을 두고 운영 KB국민카드가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 SNS부문 유튜브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 및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
2020.04.10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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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매체가 쌍뱡향에서 다방향의 플랫폼 양상을 띄고, 인플루언서가 등장하자 이를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나타나고 있다. 콘텐츠크리에이터의 구독자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알리는 방식인 인플루언서마케팅은 가장 비용이 적게들고, 효율적인 전략이다. 일례로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양팡'이 촬영한 스포츠브랜드 '푸마' 협찬 영상은 푸마의 매출로 직결됐는데 이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증명한 좋은 사례이기도 하다.5월 15일 열리는 제7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19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심있는 마케터라면 이 날 '1인미디어와 MCN의 관계'에 대해 심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연 20억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랜선라이
2020.02.21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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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창조의 밤-표절 제로’로 업로드된 이 영상은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3편의 시리즈로 제작됐다. 처음 창조의 밤 "표절 제로" (with 카피추) 1부는 조회 수 407만을 기록했다. 가수가수 Kinetic Flow의 노래 ‘몽환의 숲’의 멜로디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영화 ‘타짜’ 속 '건달 곽철용' 캐릭터의 대사를 버무린 곡 ‘곽철용의 숲’을 가수‘카 더 가든(본명 차정원)’과 함께 콜라보 한 영상까지 화제를 모으면서 카피추 영상은 도합 조회 수 1000만 회를 기록했다.창조의 밤 시리즈가 승승장구하며 지난 14일 게시된 영상에는 옥션 스마일 클럽의 광고가 붙었다. 이 영상 또한 하루 만에 조회 수 77만 회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크리에이터를 육성
2019.12.15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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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업계에서 TV를 통해 상품검색 및 구매를 지원하는 디지털방송, ‘TV 커머스 (이하 T커머스)’가 최근 들어 새로운 TV 유통 서비스 모델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국내 T커머스 서비스 시장은 2012년부터 해마다 그 규모가 확대됐으며, T커머스 단독사업자 중 하나인 ‘더블유쇼핑’은 2015년 8월에 비교적 늦게 시장에 진입했다.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더블유쇼핑’은 MCN (다중 채널 네트워크) 상품 큐레이터를 적극 양성하는 등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자사만의 독창성을 확립했다. 그 결과, T커머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할 수 있었다.얼핏 보면 ‘더블유쇼핑’의 성공 비결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과감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으로 비칠 수
2019.11.18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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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를 자주 본 사람이라면 '도티'라는 이름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일반 성인들에게 '유느님', '연느님'이 있다면 유튜브에는 초통령 '도티'님이 있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 약 253만 명에 달하는 도티TV의 운영자 도티(나희선)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선구자다.처음에는 단순히 '스펙'을 쌓기 위한 것이었다도티(나희선)은 게임을 좋아하던 언론고시생이었다. 당시 유튜브는 미디어 시장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었다. 현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이필성 대표가 이를 눈여겨봐 당시 나희선에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보면 어떻냐고 제안하면서
2019.10.13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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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윌 그룹에서 운영하는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업체인 W쇼핑이 지난해 59%의 수익성 개선을 이끌어냈다. 10개 T커머스 사업 중 유일한 중소기업인 W쇼핑은 대기업들의 틈에서 내실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W쇼핑은 종합미디어그룹 미디어윌홀딩스의 자회사다. T커머스 단독사업자 중 가장 늦게 데이터홈쇼핑 사업을 시작함에도 불구하고 T커머스 단독사업자 중 가장 먼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첫해 5개월간의 매출액은 13억 원에 불과했다. 그러나 이듬해인 2016년 매출액은 184억 원으로 훌쩍 뛰었다. 같은 기간 영업적자는 36억 원에서 16억 원으로 줄었다. 2017년에 들어서는 매출액 415억 원, 영업이익 29억 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는 사상 처음으로 매출 500억 원을
2019.09.22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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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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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티, 잠뜰, 풍월량, 장삐쭈, 떵개떵, 라온, 띠미, 츄팝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브랜드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디지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모범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하여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으로 디지털 부문 최우수상은 디지털 브랜드 중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을 보여준 브랜드에게 수여된다. (사)한국마케팅협회는 “크리에이터들의 상상력으로 세상 모든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들을 즐겁게 하겠다"는 목표로 크리에이터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최우선으로 존중하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브랜드 경영 철학이 높은 평가를 받아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디지털 부문 최
2018.09.1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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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