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3.29 일 14:00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커뮤니티
[제7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공유경제의 한계는 어디까지?공유경제를 이끄는 위쿡의 김기웅 대표와 구독자 190만 유튜버 대도서관의 강연

 

제7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한국마케팅협회

위쿡을 운영하는 심플프로젝트컴퍼니 김기웅 대표는 지역 단위로 공유주방을 만들고, 그 지역 특성에 맞는 음식들을 다양하게 소량 생산해서 유통할 수 있다면 굳이 주방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한다. 집 안의 주방은 이미 배달 서비스 등이 장악하고 있고, 1인 가구도 늘면서 직접 밥을 해 먹는 형태가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김기웅 대표는 이 같은 상황에서 창업 초기의 진입비용을 낮춰 사업자들이 가진 아이디어만으로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김 대표는 4월 17일 열리는 7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 최근 마케팅 화두인 공유경제 서비스에 기반한 외식산업의 생존방안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2강연은 '덕후'에서 19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연 20억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랜선라이프’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얼굴을 알린 대도서관은 꾸준한 콘텐츠 업로드로 유튜브를 이용하는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도서관은 4월 조찬회에서 1인미디어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이야기 한다.

한편 이 날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한 기업들을 격려하기 위한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주요 수상자는 시상식 당일 만나볼 수 있다.

김지온 기자  kimgion@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쿡#공유주방#공유경제#대도서관#유튜버#유튜브#bj#마케팅#경영#조찬회#강연

김지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