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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4차산업혁명 시대에 진입하는 도입 시점에서 빅데이터의 운용과 소비 정보의 보편화로 인해서 소비자 현망한 평가안은 더욱 중요한 사안으로 기업들에게 남아있다. 기업들은 SNS 플랫폼과 인터넷 매체를 통해서 입소문을 타 자연스래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과 제품 홍보의 효과를 얻는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수단에 집중하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는 삼양의 '불닭볶음면'이 존재한다. 기존의 삼양에서 출시한 불닭볶음면은 너무 매운 맛으로 인해서 국내외 판매량이 손익분기점에 크게 도달하지 못하는 결과를 맞이했다. 크게 판매
2022.04.19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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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는 4차산업혁명을 대비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쟁이 불이 붙었다. 신한금융그룹에서는 지난 3일부터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관련 스타드업을 포함한 기업에게 투자와 법률 멘토링을 진행하는 스타트업 엑셀레이터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큰 입지를 가지고 있는 CJ계열사에서도 국내 스타트업 육성에 대한 주목을 하기 시작했다. CJ와 창업진흥원(창진원)에서는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분야를 목표로 하는 검증된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씨앗(CIAT)'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궤도에 들 수 있도록 투자하는 것을
2022.03.10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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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로 가장 큰 변화와 성장을 얻은 것은 단언 4차 산업일 것이다.그 중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량의 증가로 인한 메타버스의 성장은 가장 돋보인다. 많은 기업에서 메타버스 산업에 뛰어들었고, 세계는 지금 이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이런 메타버스는 초등학생들의 마음을 강타했다. 요즘 광고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로지이다.로지는 가상 인간으로 디지털 세계에서만 존재한다.하지만 그 사실을 모르고 본다면 실존 인물이라고 착각할 만큼 현실적으로 디자인되었다. 로지의 인기는 연예인을 능가한다.
2022.02.19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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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이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음을 실감하는 요즘이다. 겨우 몇 년 전에 나왔던 휴대폰이나 컴퓨터는 최신 제품에 비해 한참 뒤떨어짐을 느낄 수 있고, 먼 미래를 그린 만화나 영화에서나 볼 수 있던 기술들이 실제로 하나둘 등장하고 있다. 실제로 한 전문가는 ‘기술 발전은 이전에는 7년이 걸릴 것이 2년이 걸릴 정도로 그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라고 언급한 바 있다.이렇듯, 우리는 지금 ‘기술의 폭풍’ 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이것이 현 시대를 ‘4차 산업혁명’ 이라고 칭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다. 본 기사에서
2022.02.10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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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이란 로봇과 인공지능이 중심이 되어 현실과 가상의 경계, 구분이 모호해지는, 현실과 가상의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기술중심의 혁명을 말한다. I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자율주행차 등은 4차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이다. 4차산업혁명이 활기를 띠며 사회적 통념이 전복되고 있는 가운데 예술계의 NFT시장 활성화는 기술혁명으로 인한 산업구조의 거시적 변화의 예시로 들 수 있다. ▼그림이 아닌 그림, 예술계를 덮친 NFT 웨이브예술이라 하면 미술관에 걸려있는 전시품을 관람하고 갤러리에서 그림을 사고파는 모습을 떠올릴
2022.02.0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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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에서 지난 2일 도입된 자율주행 기술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당시 사용되었던 장비는 중국 최대의 IT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가 개발한 기술로 350km의 최대 시속을 통해 경기가 열리는 베이징부터 장저커우까지 성공적으로 주행을 마쳤다.광주시에서도 지난달 28일부터 국토교통부에 자율주행 시범운행을 추가 신청했으며, 무인 자율주행 기술의 서비스 실용화를 목표로 안전점검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운영 확장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무인 주행 기술개발 기업인 '모셔널'의 칼 아이그넴마 CEO는 자율주행
2022.02.08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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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 사회는 3차 산업혁명시대를 넘어 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았다.4차 산업혁명이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로봇기술, 드론, 자율주행차, 가상현실(VR) 등의 정보통신기술 (ICT)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말한다. 이는 2016년에 열린 다보스 포럼(Davos Forum)에서 처음으로 제시된 용어이다.4차 산업혁명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웨어러블 등 다양한 기술들이 발달되었고 이전의 혁명들과 달리 속도,범위, 시스템 충격등 새로운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 쇼핑, 온라인 금융활동
2022.02.08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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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임인년 역시 미증유 바이러스와 불편한 동거를 이어가게 됐다. 전 세계가 가로막히고 사람들 손발 묶이는 상황이 2년 넘게 지속하며, 지구촌은 유례없는 변화의 길목에 섰다. 사회 전반에 걸친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오프라인이 마비되고 온라인이 일상의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됐다. 이제 ‘디지털화’는 박차를 가해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과제로 자리했다.이에 정부는 재작년 5월, 불확실성에 대처하고자 ‘디지털 뉴딜’ 정책을 발표했다. 복귀가 아닌 발전에 초점을 맞춰 모든 산업 분야에 정보통신기술의 적용을 강조했다. ‘데이터’를 골자
2022.01.31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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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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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마케팅빅데이터 마케팅이란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소비패턴과 선호도, 고객의 구매 정보 등을 분석하여,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콕 찍어 마케팅하는 이른바 ‘추천 마케팅’이다. 또한 빅데이터 마케팅은 전형적인 ‘타깃 마케팅‘이다. AI 인공지능과 통계에 의한 빅데이터 자료로 잠재 고객들만을 타겟팅해서 쉽고 빠르게 기업을 홍보 마케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빅데이터, 왜 중요한가?온라인시대가 도래 하면서 대다수의 사람들은 쇼핑, 서치, SNS 등 다양한 활동들을 온라인을 통해 한다. 또한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2021.09.1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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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오는 10월 개강하는 제18기 디지털마케팅CEO과정Ⅱ 수강생을 모집한다. 디지털마케팅CEO과정Ⅱ은 바쁜 경영자를 위한 국내 유일 조찬형 교육 과정이다.이번 과정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디지털 유통, 온라인커머스, 유통 채널별 특성과 같은 디지털마케팅 및 유통을 전문적으로 공부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한국마케팅협회에 소속돼 있는 현직 대기업 CEO 및 임원, 마케팅전문가그룹의 전문성과 노하우로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과정이다.또한 글로벌기업의 디지털전문가와 기업 마케팅책임자의 직접 강연 방식으로 진행되며
2021.07.06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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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91회 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가 6월 18일(금) 오전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됐다. 한국IBM 김율한 실장과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가 연사로 참여했다한국IBM 김율한 실장글로벌 머신러닝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기업인 한국IBM의 김율한 실장이 ‘왓슨 활용사례로 본 기업의 데이터 전략과 마켓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첫 번째 강연을 시작했다. 인공지능(AI)기술은 이제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고 접할 수 있는 기술이 됐다. AI 기술은 비즈니스 IT현장에 도입되어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돕는 유용한 도
2021.06.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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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방산계열사(한화시스템·한화디펜스·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제 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1’에 참여해 우리 해군의 ‘스마트 해군’ 비전을 위한 최신 기술과 첨단 솔루션을 선보인다.MADEX 2021은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된다.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은 이번 전시회에서 근접방어무기체계(CIWS)-Ⅱ의 실물모형(목업, Mock-up)과 개발 성공을 위한 핵심 기술을 최초 공개한다. ‘함정 최후의 보루’로 불리는 CIWS[1]는 함정의 다층 방어막을 뚫고 고속으로 날아오는 미사일과 소
2021.06.1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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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은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자상한 기업 2.0’ 기업으로 선정돼, 중기부와 ‘신사업분야 핵심기술 보유 중소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자상한 기업은 기존 협력기업을 넘어 그동안 거래가 없던 중소기업에도 대기업이 보유한 강점과 축적된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을 일컫는다. 특히 자상한 기업 2.0은 대·중소 기업 간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관련 분야에서 중점적으로 상생협약을 맺고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한화시스템과 중기부는
2021.05.1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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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함께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블록체인’. 최근 암호화폐 투자 열품으로 인해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증폭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비단 가상화폐에만 쓰이는 기술이 아니다. 이 블록체인이 도대체 어떤 기술이고, 가상화폐 외에도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보자.■ 블록체인? 그게 뭐야블록체인이란 데이터를 분산처리하는 ‘탈중앙화’를 핵심으로 한 기술이다. 블록체인은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디지털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해 저장한다. 때문에 블록
2021.05.05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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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급부상하는 현시점에 맞춰 국내외 시장 현황과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가 마련됐다. 5월 12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되는 ‘AWC 2021 in Seoul : DIGITAL HEALTH(이하 AWC 2021)’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를 강타했다. 자연스럽게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의료 패러다임은 변화했다. 휴대용 전자기기를 이용해 개인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병원 업무 시간 외에도 챗봇을 이용해 간단한 의료 상담과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다. 급속도
2021.04.22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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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출판 거꾸로미디어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떤 교육을 할 것인가?’, ‘AI시대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근본적인 답을 주는 두 권의 책을 발간했다.‘AI시대에 꼭 필요한 미래저널과 미래리딩’과 ‘하버드에도 없는 AI시대 최고의 학습법: 지정의 학습’이 그것이다. 두 권의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성, 협업 능력, 비평적 사고, 소통 능력의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을 연구한 끝에 나온 콘텐츠이다.‘AI시대에 꼭 필요한 미래저널과 미래리딩’(박병기 편저)은 저널링 책이다. 이 책의 편저자인 박병기 교수(웨신대)는 “그런데 이는 단순한 저널링 책이 아니라 자신이 누구인지, 사람은 어떤 존재인지, 왜 사는지, 왜 화가 나는지, 선한 영향력은 무엇인지, 남을 위한 삶이 무
2021.02.0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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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지난 10월 29일 '제15기 디지털마케팅 miniMBA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협회의 마포교육장에서 진행되는 본 과정 입학식에는 다양한 산업군에 있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 및 대표가 참여했다.이날 행사는 식사와 함께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국어도비 박재헌 차장의 '디지털 시대의 고객경험 및 추진방향' 강연이 진행됐다.박 차장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경험 혁신을 강조했다. 먼저 기업은 데이터를 최대한 많이 수집해 가지고 있어야 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Creative(창조적 상상력을 기반으로 광고 목표에 맞는 광고 메시지), Data(고객 개개인에 대한 정보), Media(광고를 전달하는 매체)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광고를 제
2020.10.3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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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오는 10월 개강하는 제16기 디지털마케팅CEO과정Ⅱ 수강생을 모집한다. 디지털마케팅CEO과정Ⅱ은 바쁜 경영자를 위한 국내 유일 조찬형 교육 과정이다.이번 과정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블록체인과 같은 디지털마케팅을 전문적으로 공부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한국마케팅협회에 소속돼 있는 현직 대기업 CEO 및 임원, 마케팅전문가그룹의 전문성과 노하우로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과정이다.또한 글로벌기업의 디지털전문가와 기업 마케팅책임자의 직접 강연 방식으로 진행되며, 산업계 인사와 학계 교수진 등이 연사로 나선다.원우들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디지털마케팅 관련 기업 방문을 통해 우수 사례를 현장에서 벤치마킹하는 기회가 제공되고, 기업
2020.08.19 1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