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기 디지털마켓혁신miniMBA과정 / 한국마케팅협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지난 10월 29일 '제15기 디지털마케팅 miniMBA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의 마포교육장에서 진행되는 본 과정 입학식에는 다양한 산업군에 있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 및 대표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식사와 함께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국어도비 박재헌 차장의 '디지털 시대의 고객경험 및 추진방향' 강연이 진행됐다.

박 차장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경험 혁신을 강조했다. 먼저 기업은 데이터를 최대한 많이 수집해 가지고 있어야 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Creative(창조적 상상력을 기반으로 광고 목표에 맞는 광고 메시지), Data(고객 개개인에 대한 정보), Media(광고를 전달하는 매체)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광고를 제공해야 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데이터를 확보해야하고, '보유한 데이터를 어떻게 다룰 것인지'에 대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전략적으로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디지털마켓혁신 miniMBA 과정은 현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디지털마케팅 심화과정이며, 현직 기업 임원 및 교수로 구성된 강사진, 현업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교육, 각 기업별 디지털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트렌드와 기업 니즈에 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디지털마켓혁신 miniMBA 관계자는 “마케팅을 통해 대다수의 기업이 성공 대열에 진입한 후, 디지털마케팅 분야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이 융합되는 화두로써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론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기업에서의 최신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해 마케팅 기획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