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 MZ세대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에 출생한 이들을 의미한다. 즉, 청장년층을 의미하는 것이다. MZ세대란 표현이 주목받으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증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콘텐츠 마케팅이란?콘텐츠 마케팅이란 고객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고 배포함으로써 브랜드가 고객을 모으고 유지하기 위한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대중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정보를 찾게
2022.06.06 19:49
-
영상 콘텐츠에 비해 미미했던 오디오 콘텐츠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카카오는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음’을 출시했으며, 네이버는 오디오 관련 서비스를 통합해 튠 CIC를 설립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등 OTT의 홍수 속에서 오디오 콘텐츠는 어떻게 인기를 얻게 됐을까. 오디오 콘텐츠의 전반에 대해 알아보자.팟캐스트대표적인 오디오 콘텐츠는 팟캐스트이다. 팟캐스트란 오디오 파일 또는 비디오 파일형태로 뉴스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애플의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
2022.06.04 01:11
-
디지털 마케팅이란?디지털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를 통한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인터넷 기반의 장치는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 게임 등이 대표적이다. 인터넷과 관련된 기술이 발달하면서 디지털 마케팅 또한 활발해졌다.디지털 마케팅의 종류디지털 마케팅은 유인형 디지털 마케팅과 강요형 디지털 마케팅으로 나눌 수 있다. 유인형 디지털 마케팅은 소비자가 이메일, 문자, 뉴스 피드를 통한 광고 전송을 허가하는 것과 소비자가 직접 인터넷을 통해 특정 품목을 자발적으
2022.05.26 09:56
-
의식주는 인간에게 필수적인 3요소로 꼽힌다. 그중에서도 의복은 생존에 필수적인 요소일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의복의 기능이 변화함에 따라 생겨난 단어가 있다. 바로 패스트 패션이다. 패스트 패션이란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자.패스트 패션이란?패스트 패션이란 최신 유행을 즉각적으로 반영해 저렴한 가격으로 유통되는 의류를 의미한다.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대표적인 예로는 미국의 갭, 스페인의 자라, 일본의 유니클로, 스웨덴의 H&M 등이 있다. 국내 브랜드엔 스파오, 미쏘 등이 있다. 소비자는 최신
2022.05.26 09:55
-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은 해당 브랜드의 간접광고를 통해 화제를 모았다. 바로 비비고이다. 간접광고 이전에도 CJ 제일제당의 비비고는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 중 하나였다. 비비고는 현재 약 7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이다. 비비고는 어떻게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로 거듭나게 됐는지 알아보자.브랜드명에 담긴 비비고의 철학비비고는 브랜드의 이름에 철학을 담고 있다. 비비고는 대표적인 한식인 비빔밥의 ‘비빔’과 영어 ‘go’를 합친 합성어이다. 비빔은 서로 다른 것이 만나 조화와 균형을 이룬다는 의미이며 go는 한식
2022.05.13 16:58
-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는가? 환경에 관해서 한 번쯤은 해당 단어를 들어봤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미래 및 미래 세대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미래를 겨냥하는 마케팅인 유스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자.유스 마케팅이란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젊은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유스 마케팅의 대표적인 방식은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이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거나 컬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문화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 같은 유스 마케팅은 주로 금융권에서 사용된다. 친숙한 브랜드 이
2022.04.17 02:34
-
우리의 일상생활에 자연스레 스며든 물체가 있다. 바로 로봇이다. 로봇은 주로 아이들의 장난감으로 생각되곤 했다. 그러나 최근엔 가정에서 사용하는 로봇 청소기, 공항 및 백화점을 돌아다니는 로봇처럼 로봇은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애완로봇과 인간형 로봇에 대해 알아보자.애완 로봇에 대하여첫 번째는 가정 내에서 처음으로 사용된 로봇인 애완 로봇이다. 애완 로봇의 대표적인 예는 소니의 아이보이다. 아이보는 여러 센서를 탑재한 애완 로봇으로, 관절과 OLED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동작과 눈동자를 구현한다. 최근엔 Wi-Fi 기능 추가와
2022.03.30 17:26
-
넷플릭스를 필두로 OTT는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넷플릭스는 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국내 시청자뿐만 아니라 해외의 시청자들까지 매료시켰다. 또한 와 같은 해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국내의 시청자들을 유입시키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OTT들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OTT의 강세에 대해 알아보자.국내 OTT의 행보국내 OTT인 티빙은 를 시작으로
2022.03.30 17:26
-
우리나라의 대표적 사회 문제 중 하나는 고령화 문제이다. 매년 출생하는 아이들의 수는 줄어들고 있어 부양할 인구도 부족해지고 있다. 이같은 시대의 문제에 따라 실버타운이란 새로운 개념의 거주 공간이 등장하기 시작했다.삼성노블카운티란?실버타운이란 노후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의료시설, 오락 시설, 체력단련시설 등을 갖추고 식사 관리, 생활편의, 건강 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주 단지를 의미한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실버타운엔 삼성노블카운티가 있다. 삼성노블카운티는 시니어타운, 요양센터, 의료센터, 스포츠ㆍ문화센터로 구성돼있다. 산
2022.03.17 08:29
-
지난 2020년 기준 1인 가구 비율은 31.7%이며 1인가구수는 664만 3,354가구이다. 1인가구비율이 27.9%였던 지난 2016년부터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이처럼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1인 가구를 겨냥한 여러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1인 가구를 위한 공공서비스정부는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첫 번째는 병원 안심 동행 서비스이다. 병원 안심 동행 서비스는 갑작스럽게 병원에 가야 하지만 지인 및 가족이 없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출발부터 귀가까지 동행해주므로 갑작스러운 도움이
2022.03.11 07:00
-
지난 해 11월에 처음으로 발견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최근 확진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 32개가 발생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이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등장한 이후 국내 확진자 수는 지난 22일 171,452명으로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하며 연일 10만 명을 넘기고 있다.정부의 코로나19 확진자 치료 정책현재 정부는 환자를 중증도에 따라 분류하고 있다. 중증환자는 입원 치료를 우선 제공하며 입원이 필요하지 않은 확진자에 대해선 생활치료센터에서 의료서비스 지
2022.03.06 08:53
-
지속 가능한 경영이란 표현을 들어봤는가? 아마 지속 가능한 발전이란 표현은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지속가능한 경영은 기업 경영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적용한 개념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이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면서 생겨난 흐름이다.그린 워싱이란?그러나 지속 가능한 경영을 표방하며 그린 워싱을 일삼는 기업이 생겨나고 있다. 그린 워싱이란 Green과 Washing의 합성어로, 친환경적이지 않은 기업이 친환경적인 기업이라 홍보하는 위장 환경 주의를 뜻한다. 캐나다의 친환경 기업 테라 초이스는 그린워싱을 7가지
2022.02.24 09:52
-
얼굴에 기기를 착용한 채 공중에 팔을 휘두르며 게임을 즐기는 이들을 본 적 있을 것이다. 이들은 가상현실을 통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게임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가상현실 기술에 대해 알아보자.가상현실이란?가상현실이란 특정한 환경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사용자가 실제 주변 상황ㆍ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이다. 기본적인 개념은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인공적인 환경인 것이다. 영어로는 Virtual Reality로, 가상을 뜻하는 Virtual과 현실을 뜻하는 R
2022.02.19 02:32
-
지난 4일부터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 직후 각 종목의 수상자들이 메달 대신 인형을 받는 것을 봤을 것이다. 해당 인형은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인 빙둔둔이다. 올림픽을 대표하는 얼굴인 마스코트에 대해 알아보자.올림픽 마스코트란?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홍보대사이다. 이는 올림픽 정신을 담고 있으며, 관객과 선수들에게 필수적인 역할이다. 지난 1968년부터 생겨난 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 정신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각 올림픽에서 중점적으로 보여주려는 가치를 전파했다. 또한 개최도시의 역사와
2022.02.19 02:32
-
뜨거워지는 K-좀비 콘텐츠최근 국내 콘텐츠계에 좀비 콘텐츠의 열풍이 불고 있다. 지난 28일에 공개된 넷플릭스의 은 지난 30일 25개국에서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공개한 지 3일도 되지 않아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앞서 은 조선 시대 문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이외에도 좀비를 주제로 한 국내 콘텐츠는 , , , 등이 있다.좀비 콘텐츠의 시작, 은 국내 좀비 콘텐츠의 시작이다. 약 10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2022.02.03 07:00
-
최근 많은 이들이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있다. 에서 출연자 유재석이 주식 투자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모습처럼 미디어를 통해서도 주식 투자 열풍을 더욱 체감할 수 있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2020년 20대의 주식 신용거래융자 잔액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20대의 주식 투자가 늘어난 것이다. 주식의 정의부터 최근의 주식 투자 흐름까지 알아보고자 한다.주식이란 주식회사의 자본을 구성하는 단위로, 회사가 투자자로부터 돈을 받고 발행하는 증서이다. 주식의 대표적인 특징은 상품 자체가 매매의 대상이라는 점이다.
2022.01.31 08:45
-
최근 NFT를 이용한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다. NFT란 교환과 복제가 불가능하여 저마다 고유성과 희소성을 지니는 토큰이다. NFT는 위조 및 변조를 막는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돼 교환과 복제가 불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해당 자산의 소유권과 구매자 이력 등의 정보가 영구적으로 담겨 디지털 자료 및 자산의 고유성 및 소유권을 드러내는 데 사용되기도 한다.NFT를 활용한 마케팅은 문화ㆍ예술 분야에서 대표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지난 3월, 미술 투자 서비스 기업 피카 프로젝트가 국내 최초로 마리킴의 NFT 미술 작품을 판매했다. 노상현
2022.01.21 05:12
-
2022년 임인년을 맞이해 새해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 새해 마케팅이란 새해라는 시기적 특성을 이용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새해 마케팅은 주로 육십갑자에 따른 각 해를 대표하는 동물을 주로 이용한다.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엔 어떤 마케팅이 성행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식품업계는 새해 마케팅을 펼치는 주요한 업계 중 하나이다.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배스킨라빈스 31은 임인년을 맞이해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란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시리얼 브랜드인 콘푸로스트의 마스코트가 호랑이라는 점을 이용한 마케팅이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2022.01.21 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