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층을 시작으로 사회 전반을 둘러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사회 문제 중 하나는 고령화 문제이다. 매년 출생하는 아이들의 수는 줄어들고 있어 부양할 인구도 부족해지고 있다. 이같은 시대의 문제에 따라 실버타운이란 새로운 개념의 거주 공간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삼성노블카운티 소개 / 삼성노블카운티 공식 홈페이지
삼성노블카운티 소개 / 삼성노블카운티 공식 홈페이지

삼성노블카운티란?

실버타운이란 노후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의료시설, 오락 시설, 체력단련시설 등을 갖추고 식사 관리, 생활편의, 건강 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주 단지를 의미한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실버타운엔 삼성노블카운티가 있다. 삼성노블카운티는 시니어타운, 요양센터, 의료센터, 스포츠ㆍ문화센터로 구성돼있다. 산책로, 등산로, 정원이 있어 조망권이 우수하기도 하다. 또한 삼성노블카운티는 어린이집, 스포츠· 문화 센터 등 여러 시설을 개방해 고령층뿐만 아니라 3세대가 더불어 생활할 수 있도록 한다.

삼성노블카운티의 전경 / 삼성노블카운티 공식 홈페이지
삼성노블카운티의 전경 / 삼성노블카운티 공식 홈페이지

삼성노블카운티의 활동

삼성노블카운티는 단순한 고령층의 거주 단지가 아니다. 이들은 단순한 거주를 넘어서 해당 공간에서의 행복을 목표로 한다. 또한 고령화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공생을 도모하는 CSR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 해당 활동엔 ▶저소득층 가정 수술비 지원 ▶지역사회 복지단체 지원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등이 있다.

이처럼 삼성노블카운티는 고령화 사회란 사회 문제의 특성을 이용해 사회 전반에 손을 뻗고 있다. 사회 문제는 사회 전반에 걸쳐 유기적으로 연결돼있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이를 인지하고 사회 전반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